포켓몬고 텅비드 울트라 홀 레이드 졸업스킬 공략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최근 포켓몬고를 하다 보면, 체육관에 알이 아닌 이상한 웜홀 형태를 보게 될 텐데요. 이는 울트라 홀이라고 불리며, 텅비드 출현한다는 걸 의미합니다. 저도 바쁜 일상으로 레이드에 약간 소홀해졌는데, 오늘 텅비드 레이드를 뛰었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텅비드 졸업스킬과 약점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텅비드는 해파리처럼 생겼지만, 몽환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타입은 바위와 독이며, 종족값은 공격력 249, 방어력 210, 체력 240입니다. 레벨별 최대 CP는 15레벨 1692, 20레벨 2256, 25레벨 2821, 40레벨 3949, 50레벨 4465입니다.
종족값이 200 초중반을 달리고 있어 밸런스적인 포켓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인 레이드이지만, 텅비드 약점 중에 땅 2.56x 효율을 낼 수 있고, 그 밑으로 강철, 물, 에스퍼가 1.6x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땅 포켓몬으로 괜찮은 게 무엇이 있을까 싶을 텐데요. 그란돈을 대거 잡았던 유저라면, 원시 그란돈 1마리에 그냥 그란도 5마리를 데려가는 걸 추천합니다. 머드샷과 단애의칼의 한 방으로 텅비드의 체력을 효과적으로 깎을 수 있거든요.
그란돈이 없는 유저라면, 고지, 코뿌리, 한카리아스, 맘모꾸리를 추천드립니다. 맘모꾸리의 경우 저는 얼음으로 세팅을 해뒀기에 포함시키지 않았는데, 혹여나 저처럼 비슷한 세팅을 해뒀다면, 앞서 알려드린 땅 타입 포켓몬 중에서 선택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그란돈 6마리가 아니어도 2~3마리만 포함시켜 전멸하면, 빠르게 회복한 뒤 재진입 하는 방식으로 텅비드 레이드 공략하는 게 가능하니 꼭 풀로 채운다는 생각은 안하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포켓몬고 2계정으로 텅비드 레이드에 도전했는데요. 중간에 손이 꼬이긴 했어도, 그란돈 12마리로 화력을 내니깐 30초 정도 남기고 클리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보면 2.56x 효율이 엄청 크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됐네요.
끝으로 포켓몬고 텅비드 졸업스킬을 보겠습니다. 노멀 스킬에서는 독찌르기 또는 용해액을 추천드리며, 스페셜 스킬에서는 오물폭탄과 스톤샤워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독개굴이나 질뻐기처럼 독 타입의 포켓몬이 없다면, 독찌르기와 오물폭탄으로 세팅한 뒤 사용을 해줘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시간 된다면 주변에 울트라 홀을 찾아 텅비드 공략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