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랭킹 1위 리니지W 디렉터스 토크 2 예고, 다크엘프 사전예약

[영상 : 리니지W 다크엘프 스토리]

모바일게임랭킹 1위 리니지W

디렉터스 토크 2 예고, 다크엘프 사전예약

출시 후 모바일게임랭킹 매출 1위를 계속 유지 중인 리니지W에 다양한 신규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워낙 방대한 소식들이 나타났으니 차근차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는데요. 가장 첫 번째로는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유저들에게 미리 알려주는 Director’s Talk 2 (디렉터스 토크 2)가 사전 예고되었습니다.

일자는 4월 29일 금요일 저녁 7시, 리니지W 유명 BJ인 이문주 님의 채널에서 리니지W 개발진분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전 디렉터스 토크에서도 워낙 방대한 정보들이 나타난 데다가, 리니지W 진성 유저인 이문주 님의 날카로운 질의가 상당히 기대됩니다. 방송 참여 보상도 존재하며, 변신/마법 인형 뽑기권 및 축데이, 축젤 등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관심 있다면 본방사수! 꼭 챙겨 볼 수 있도록 합시다.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 사전예약 중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역시 ‘다크엘프’의 사전예약 소식입니다. 리니지W 첫 번째 신규 클래스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있어요. 기존 작에서도 워낙 임팩트 있던 클래스였던지라, 이번 리니지W에서의 등장과 그에 따른 게임 내 작용이 기대되는 클래스입니다.

아무래도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실 듯한데,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다크엘프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힘을 추구하다 타락하여 불멸을 잃은 요정’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선대의 유훈에 따라 예고된 파국을 막기 위해 다시 세상으로 나왔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어요.

다크엘프는 이도류와 크로우 두 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암살자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클래스이므로, 이 역시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양손 무기로 나타날 듯하니, 모르셨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다크엘프의 스펠도 몇 가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아머 브레이크’는 적에게 폭발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데, 상대의 방어력을 깎는 스펠이 아닐까 싶어요. ‘블라인드 하이딩’은 암살자 컨셉에 딱 맞는, 은신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더블 브레이크’는 두 배로 강해지는 무기 대미지라는 설명인데, 일정 확률로 두 배의 대미지를 입힐 듯하네요.

‘클래스 체인지’ 업데이트 예고

또한 기존에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아, 다크엘프 새로 키우기 귀찮은데..’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클래스 체인지를 지원한다고 하여 변경 전 클래스가 보유한 스팩을 다크엘프 클래스에 맞춰 전환할 수 있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저는 기사로 소소하게 플레이 중인데, 다크엘프로 진지하게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할까 고민 중입니다.

앞서 이야기 드렸듯 다크엘프의 등장과 맞춰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입니다.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되는 간단한 형태로, 사전예약 시 각종 성장 지원 물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장의 물약이나 각종 주문서, 기본적인 장비들과 함께 ‘빛과 그림자의 흔적’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다크엘프 육성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사전예약을 진행해야겠죠?

4월 4주 차를 맞이해 다양한 업데이트 역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살펴볼 것은 ‘꽃 피는 요정 마을’ 던전이 나타났습니다. 5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운영되는 이번 이벤트 던전은, ‘던전’의 ‘특수’에서 확인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30레벨 이상의 유저가 하루 2시간 참여 가능하며, 각 레벨 구간별로 입장할 수 있으니 참고합시다.

봄 내음이 물씬 느껴지는 이벤트 던전이다

기간제 이벤트 던전임에도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봄을 맞이해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만개하여,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해당 던전에서 사냥 시 ‘시들지 않는 꽃잎’과 데이, 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꽃잎을 통해서는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 공허의 균열 시간 충전석, 성장의 물약, 무기/갑옷/장신구 마법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으니 이벤트에 참여하여 스펙을 높여보도록 합시다.

두 번째로 살펴볼 것은 ‘요정의 꽃비 정찰’입니다. 아덴 월드 특정 지역에 꽃비가 내리는데, 이는 위 이미지처럼 되어있으니 확인하시기 편하실 듯하네요.

꽃비가 내리는 곳은 말 그대로 꽃비가 내립니다. 일반 필드에 꽃비가 내리니, 제법 운치가 느껴지더군요. 해당 지역에서 이벤트 몬스터인 ‘정찰병 페어리’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저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이미 다른 유저가 토벌을 한 것일까요?

아무튼, 정찰병 페어리는 위 이미지처럼 생겼으니 꽃비가 내리는 곳에 방문해 이벤트 몬스터를 토벌해 보도록 합시다. 여러모로 따듯한 봄맞이 컨셉의 이벤트들이 다채롭게 나타나서 그런지 제 마음도 따듯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세 번째 업데이트는 ‘수련 구슬’이 추가되었습니다. 수련 구슬을 통해 다양한 버프 효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수련 구슬은 혈맹 수련장 상인에게 토벌의 증표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격/방어/회복 세 가지 버프 수련 구슬이 판매되는데, 공격은 근거리/원거리 대미지 +3/명중 +3/마법 증폭력 +3을 얻을 수 있고 방어는 최대 HP +200/방어력 및 마법 방어력 +3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회복은 힐 회복략 +100%/물약 회복량 +30을 얻을 수 있구요. 버프는 10분간 유지되는데, 이를 통해 수월한 육성이 가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만한 내용으로는, ‘붉은 기사단의 소나무 막대’ 이벤트입니다. 5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혈맹 출석 체크를 통해 데포로쥬 인장과 희귀/영웅의 소나무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소나무 상자에서 희귀/영웅의 소나무 막대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보스 몬스터를 소환, 토벌할 수 있습니다. 소환한 보스 처치 시에는 희귀한 명예의 상자, 영웅의 명예의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필드 보스 토벌 경쟁률이 높으므로, 혈맹원들과 해당 이벤트로 보스 몬스터 토벌의 재미와 보상을 쉽게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희귀/영웅의 명예의 상자에서는 붉은 기사의 주화와 명예 코인을 얻을 수 있는데, 붉은 기사의 주화로는 용기의 물약,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 성장의 물약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니 이 역시 참고해 보도록 하자구요.

이렇게 최신 업데이트 내용까지 살펴보았는데요. 이런 내용들은 매주 리니지W 유튜브에 공개되는 ‘위클리 뉴스’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주차별 주요 업데이트나 이벤트를 쉽게 알 수 있고, 서버별 근황 역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니 유저 입장에서는 꿀 같은 컨텐츠입니다.

금주 위클리 뉴스에서는 최근 업데이트된 ‘공성전’ 관련 내용이 중점적으로 나타나더라고요. 지난 주말 첫 번째 공성전 관련 내용들이 상당수 나타났는데, 개인적으로 불도그 사단의 켄트성 공성전에서 승리해 성혈이 되었다는 점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워낙 글로벌 경쟁 유저가 많은 게임에서, 한국의 위상을 제대로 높여주었다고 생각되는군요. 저 역시 열심히 스펙업을 하여, 공성전에 한 번쯤 참여해 보고 싶습니다. 레벨이 50이니 용병으로도 활약할 수 있긴 하겠군요.

이렇게, 리니지W의 최근 이슈들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엄청난 양의 업데이트와 더불어, 친절하게도 리니지W에서는 추후 업데이트 내용들에 대해 간략히 요약해 두었는데요. 신규 파티 던전 ‘케레니스’의 등장과 ‘오만의 탑’ 등장 역시 예고되었으니,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듯합니다. 리니지W에 대한 소식은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니, 계속 정보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스마트한 육성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전예약 진행 중

lineagew.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