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즈, 전투력 2.5배 차이 극복하고 섭1위 잡는 아레나 CC덱 소개

안녕하세요? 콘텐츠 소비자분들의 안내서, 콩소안입니당.

아레나에서 덱만 잘 짜면 전투력 2배 차이 정도까진 어떻게 극복해 볼만 합니다.

특히나 아직 저렙 구간일 경우에는 카이온, 벤젤, 릴리스 원맨 몰빵덱일 경우에는 자기보다 투력 2배 가까이 되는 경우도 잡는 경우가 종종 있기도 하죠.

하지만, 성급/결속렙이 올라서 투력이 높은 구간에서는 이 차이 극복이 쉽지 않아 집니다.

그나마 요즘 유행하고 있는 라벤카 덱이 굉장히 고효율을 보여주긴 합니다만, 이마저도 투력이 2배 이상 차이나는 것을 잡긴 좀 어려워 보이고요.

만약 투력 2배 이상을 잡는다면, 그 유일한 길은 CC덱 (행동불가) 이라고 생각했었고요.

그런데, 제가 오늘 저희 섭 1위를 상대로 테스트를 하다가 그만 섭 1위 분을 잡아 버리고 말았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 보시면, 투력 차이가 2.5배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시고요.

그런데, 사실 제가 섭1위분을 잡았다고 호들갑을 떠는 것은 좀 오바고, 실제로 위와 같은 배치일 때 승률은 ~20%에 불과합니다ㅋ.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은 확률이 따라줘야 합니다.

1) 1라운드에 루루 잠재가 터져줘서 엘라라가 1라부터 스킬 발동

2) 엘라라의 "필사"가 터져줘야 함

3) 레나의 수면 확률이 고비때마다 좀 높게 터져줘야 함.

어쨌거나 간에 아레나에서 투력 2.5배 차이는, 저 투력에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데 역시나 CC덱이기 때문에 낮은 확률이나마 가능하지 않았나 싶네요ㅎ.

핵심은, 엘라라가 적 딜러진들을 계속 "쇼크" 상태로 유지시키면서 에너지를 빼 두는 것이고, 나머지 적들을 "수면" 시키면서 딜링을 빼는 역할을 레나가 해 주는 겁니다.

지크는 상대에게 침묵 주면서 1열 원탱 역할을 해주는 것이고요.

결국, 제가 아래 링크와 같이 최근에 포스팅한 "CC덱 퀸, 엘라라 집중 분석편" 과 같이 엘라라의 100% 쇼크 확률이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콘텐츠 소비자 분들의 안내서, 콩소안입니당. 엘라라는 제가 아래 링크와 같이 "제맘대로...

blog.koreamobilegame.com

그럼, 아래 동영상 보시면서, 레나+엘라라 CC덱 듀오의 위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