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천년 묵은 진주 기린 위치 및 공략 방법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폰타인이 등장하면서 유저들을 긴장시킬 새로운 필드보스들이 등장했습니다. 오늘은 원신 4.1버전의 천년 묵은 진주 기린 위치 및 공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바다의 지하맵에 기린이 위치하여 보스가 리젠하는 위치를 헤메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저또한 느비예트의 돌파재료를 위해 보스방을 헤매면서 찾은 만큼 여러분들에게 자세한 공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천년 묵은 진주 기린 위치 및 보상

저를 포함한 많은 유저분들이 필드 보스방이 바닷속에 있는 줄알고 헤매곤 하는데 바닷속이 아닌 바다 아래의 지하동굴에 위치합니다. 폰타인성 위쪽의 수중의 워프 포인트에서 북쪽방향으로 올라가면 수중 동굴을 발견합니다. 지하동굴을 통과하면 워프포인트가 있으니 그곳에 세이브합니다. 절벽 아래를 내려다보면 천년 묵은 진주 기린을 만납니다. 다행히 워프포인트가 보스방과 가까워서 토벌까지 이동거리를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천년묵은 진주기린을 토벌하면 번개 캐릭터들을 돌파하기 위한 승리의 자수정과 느비예트의 레벨 돌파 재료인 원류바다의 기린뿔 2~3개를 중심으로 획득합니다. 느비예트의 만렙까지 46개의 기린 뿔이 필요하니 최대 23마리의 기린을 잡아야 하는 셈입니다. 저는 느비예트를 80레벨까지 만들었는데 질리도록 잡은 느낌이예요.

공략 방법

천년 묵은 진주 기린은 단순하지만 정신 사나운 패턴을 지녔는데, 까다로운 패턴은 다름아닌 점프 내려찍기입니다. 공중을 딛고 도약한 후에 바닥을 내리찍습니다. 이때 진주 기린이 공격을 다한 줄 알고 접근하는 플레이어분들이 계신데 바닥을 들어올리며 재차 공격을 가하니 내려찍기 패턴이 나온다면 잠시 상대하지 말자고 생각바랍니다. 내려찍기가 이뤄진 곳은 번개 장판이 생성되기에 실드캐릭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캐릭터의 행동이 제약됩니다.

하지만 천년 묵은 진주 기린을 공략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바로 그가 지닌 진주를 파괴하는 겁니다. 진주를 지닌 기린은 받는 모든 속성의 공격에 대한 저항이 증가합니다. 진주를 파괴하는 방법은 2가지인데 하나는 전투마다 기린의 진주에 특정 속성의 원소 공격을 가합니다. 진주는 오직 불, 얼음, 풀 속성의 스킬에 피해를 입으니 토벌을 위한 파티를 짜실 때에 유의바랍니다.

두번째 방법은 진주 기린이 공중으로 떠올라 번개포격을 날리는 경우입니다. 번개폭격 패턴을 하는 동시에 바닥에 3개의 공명 진주가 깔리는데 이를 불, 얼음, 풀 속성 공격을 가하면 제거됩니다. 공명진주 3개가 제거되면 진주기린이 지닌 진주가 파괴되며 기린 모든 속성의 공격에 대한 내성을 잃습니다.

기존의 진주 기린은 물, 번개 속성에 내성을 지녔지만, 진주를 잃는다면 모든 속성의 공격에 취약합니다. 느비예트같은 물캐릭터나 라이덴 쇼군같은 번개 캐릭터도 보스가 진주를 잃은 상태면 내성 없이 딜을 넣을 수 있는 셈입니다. 하지만 일정시간 이상 지나면 진주기린의 진주가 다시 생성되니 가능한 많은 딜을 우겨넣는 것이 좋습니다. 80레벨 파티 기준으로 진주 1~2개정도 파괴하면 잡습니다.

여기까지 원신 천년 묵은 진주 기린 위치 및 공략 방법이었습니다. 저또한 필스 보스방의 위치부터 진주기린의 기믹을 처음 찾을 때부터 많은 애를 먹었는데 액기스를 모아 공략을 작성한 만큼 여러분들이 쉽게 이해를 하여 기린을 잡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