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v1.6.0 기준 쿠폰 | 돌파 조합표 | 스킬 티어표
안녕하세요. 뽀글이입니다.
오늘은 하비에서 제작한 다운로드,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있는 [탕탕특공대] 의 쿠폰, 돌파 조합표, 스킬 티어표를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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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파 조합표
돌파 조합표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돌파' 시스템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킬 선택 시 공격 스킬 5레벨과 돌파 조합인 패시브 스킬 1레벨 이상을 업그레이드하면 공격 스킬의 돌파가 가능합니다. 돌파를 하면 스킬의 공격력, 모션이 업그레이드되며 새로운 능력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드론, 모듈러광산의 경우 다른 돌파 공식을 갖고 있습니다. 드론은 A형 드론과 B형 드론을 모두 5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할 시 파괴자로 돌파하며 모듈러 광산은 모듈러 광산과 번개 발사기 혹은 화염병을 모두 5레벨까지 레벨업할 시 각각 벼락 폭탄과 화염 폭탄으로 돌파합니다.
(공격 스킬) + (돌파 조합) = (돌파 스킬) 입니다
스킬 티어표
이제 스킬 티어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티어표는 가장 흔한 엘리트 등급의 장비와 과학 기술 부품을 장착한 상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그 점 유의해주세요! 티어표에 포함된 이미지는 그 스킬의 과학 기술 부품 이미지입니다.
0티어
[천둥 배터리 (번개 발사기)]
부품: 위상 변환기 - 모든 레벨에서 번개 발사 횟수 +2회
잡몹: A
보스: S
패시브: 에너지 큐브 - 모든 공격 시간 간격 감소
랜덤 영역에 여러 차례 번개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랜덤 위치가 아닌 적에게 공격을 해서 잡몹전에서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고, 보스전에서는 단일 타깃에게 공격을 집중시킬 수 있어서 만능이죠.
패시브도 좋습니다. 먼저 죽음의 레이저와 돌파 조합이 같아서 상황에 따라 패시브 하나를 더 세이브할 수도 있고, 쿨타임 감소 능력이 모든 스킬과 궁합이 잘 맞아서 유용합니다.
[양자공 (축구공)]
부품: 양자 편광판 - 축구공 피해량 +30%
잡몹: S
보스: A
패시브: 운동화 - 이동속도 증가
적과 촉발하면 튕기고, 분열되는 축구공 여러 개를 투척하는 스킬로 잡몹전에서 가장 좋습니다. 단일 타깃에게 공격할 때 분열된 모든 공이 딜을 넣을 수 있는 구조여서 보스전에서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는 쓸모없는 스킬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잡몹으로부터 도망가고, 고챕터에서 해적, 전갈 등의 보스 스킬을 회피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상어 부리포 (로켓 발사기)]
부품: 고성능 유지장치 - 발사 쿨타임 감소 -0.5초
잡몹: A
보스: A
패시브: 고성능 연료 - 모든 탄약 및 무기 범위 증가
가는 길과 도착지에 광범위 데미지를 주는 폭발성 로켓을 발사하는 스킬입니다. 다른 대부분의 스킬들이 맵의 영향을 많이 받는 반면에 어느 형태의 맵에서나 잘 활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부품 업데이트의 최대 수혜자라고 생각됩니다. 부품을 장착한 후 발사 쿨타임이 매우 짧아져서 잡몹, 보스전 가리지 않고 모두 좋아졌어요.
무엇보다 패시브의 활용이 무궁무진합니다. 먼저 가시창과 돌파 조합이 같아서 상황에 따라 패시브 스킬 하나를 더 세이브할 수도 있고, 범위 증가라는 능력이 파괴자, 수비수, 죽음의 레이저 등의 스킬에게 필수 패시브로 사용됩니다.
1티어
[파괴자 (A형 드론, B형 드론)]
부품: 정밀 유도 시스템 - 자동제어 (미사일이 자동으로 일정 범위 내의 적을 추적, 하지만 발사 빈도 감소함)
잡몹: B
보스: S
패시브: 없음
(A형 드론과 B형 드론을 모두 레벨업할 시 돌파합니다.)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여러 발 미사일을 발사하는 드론을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전용 부품 장착 후에는 미사일이 자동으로 적을 추적하여 단일 타깃에게 미사일을 집중적으로 발사합니다.
공격력만 본다면 당연히 0티어이지만 돌파까지 무려 11레벨업이나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공격 범위가 작아서 보스전에서 근접전을 해야 하며 패시브 스킬로 고성능 연료를 꼭 가져가야 해서 한 티어 아래에 배치했습니다.
[휘파람 화살 (드릴샷)]
부품: 반물질 생성기 - 드릴 비행 속도 +30%
잡몹: B
보스: S
패시브: 탄약 추진기 - 총알 비행 속도 증가
적을 추적하여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돌파 전의 잡몹전 능력이 A로 더 높지만 돌파 후에 그것을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보스전에서 매우 강해집니다.
보스전에서 적을 추척하는 공격 방식을 이용해 드론과 달리 원거리에서 지속딜을 줄 수 있어서 안정성이 높으나 패시브의 활용이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름통 (화염병)]
부품: 에너지 디퓨저 - 화염이 점점 퍼짐
잡몹: S
보스: B
패시브: 석유채 - 골드 획득 증가
넓은 범위에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패치 이후에 공격력이 대폭 증가해서 장판 스킬 중 가장 잡몹 처리 능력이 뛰어나게 되었습니다.
스킬이 생겨나면 생겨난 자리에 있던 독 장판이 사라져서 독 장판이 많은 챕터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돌파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아서 패시브 스킬을 하나 더 세이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패시브는 골드작에 필수 스킬로 사용됩니다.
2티어
[NEW 벼락 폭탄/화염 폭탄 (모듈러 광산)]
부품: 없음
잡몹: S
보스: C
패시브: 없음
(모듈러 광산과 번개 발사기/화염병을 모두 레벨업할 시 합쳐지면서 각자 다른 형태로 돌파합니다.
번개 발사기 - 벼락 폭탄
화염병 - 화염 폭탄)
근처에 적에게 촉발되면 폭발을 일으키는 지뢰를 설치하는 스킬입니다. 벼락 폭탄은 폭발과 함께 큰 순간 딜을 주고, 6방향으로 번개를 날리며 화염 폭탄은 폭발과 함께 지속딜을 주는 화염 장판을 생성합니다.
천둥 배터리와 다르게 무작위 적이 아닌 위치에 공격을 해서 보스딜은 나쁘지만 잡몹딜은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번개 발사기/화염병의 전용 파츠가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돌파까지 무려 11레벨업이나 필요하고, 돌파를 하면 다른 스킬이 사라져서 다시 키워야 한다는 점 때문입니다. 특히 EXP 획득이 어려운 맵에서는 사용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만약 파괴자와 같이 사용한다면 스킬트리가 꼬여서 차라리 벼락 폭탄/화염 폭탄을 고르지 않는 것이 더 좋을 때도 있습니다.
[* 수비수 (수호자)]
특정 상황에서 0티어 이상의 성능을 보여줌 (11분 구간)
부품: 기계 골격 시스템 - 넉백 거리 두배
잡몹: S
보스: C
패시브: 외골격갑옷 -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주위를 회전하는 팽이를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공격력은 아주 낮지만 다가오는 적에게 넉백을 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또한 보스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날아오는 총알을 무효화해서 방어형 스킬 중 가장 좋다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가장 좋지 않은 패시브가 돌파 조합입니다... 패시브의 영향을 받는 스킬이 매우 적어서 활용이 어려워요. 물론 돌파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아서 다른 패시브 스킬을 사용해도 됩니다.
[* 덤벨 (벽돌)]
특정 상황에서 0티어 이상의 성능을 보여줌 (세로맵)
부품: 중력 제어기 - 산처럼 무거움 (벽돌은 모든 적을 관통함)
잡몹: S
보스: C
패시브: 피트니스 안내서 - 최대 HP 증가
8방향으로 덤벨을 날려서 적을 공격 및 넉백하는 스킬이다. 부품 착용 전에는 돌파 전 관통 능력이 없었지만 부품 착용 후에는 관통 능력이 생겨서 돌파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아집니다. 즉, 패시브 스킬을 하나 더 세이브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야구 방망이를 골랐다면 돌파 조합이 같아서 어차피 패시브를 하나 더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는 체력을 뻥튀기할 수 있으나 돌파를 하지 않는 상태의 스킬인 벽돌의 공격력이 더 높아서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합니다.
3티어
[죽음의 레이저 (레이저 발사기)]
부품: 전멸 장치 - 레이저가 적을 명중하면 감속 효과
잡몹: B
보스: B
패시브: 에너지 큐브 - 모든 공격 시간 간격 감소
원형으로 회전하면서 점점 작아지는 레이저를 발사하여 적에게 고주파 피해를 가하는 스킬입니다. 원형 레이저 안에 있는 적에게 집중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어서 엘리트 처리에 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요즘에 사용하면서 잠수함 패치가 진행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예전에 비해 공격 범위가 더 커져서 잡몹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고, 보스에게 딜을 넣기 쉬워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다른 무기에 비해 용도가 애매하다고 느껴집니다. 점점 범위가 작아지는 형태의 스킬이어서 넓은 범위에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없고, 보스전에서는 보스와 밀첩하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그에 따른 체력 감소가 막심합니다.
패시브는 좋습니다. 먼저 천둥 배터리와 돌파 조합이 같아서 상황에 따라 패시브 하나를 더 세이브할 수도 있고, 쿨타임 감소 능력이 모든 스킬과 궁합이 잘 맞아서 유용합니다.
[가시창 (두리안)]
부품: 나노 로봇 - 비행 컨트롤 (두리안이 멀리까지 비행하지 않음)
잡몹: A
보스: C
패시브: 고성능 연료 - 모든 탄약 및 무기 범위 증가
적에게 달라붙고, 주변에 지속적으로 가시를 발사하여 피해를 주는 가시창을 발사하는 스킬입니다.
부품 장착 전에는 가시창이 유저로부터 멀어져서 계속 따라가야 했었는데, 부품 장착 후에는 멀리까지 비행하지 않아서 가만히 있어도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멀리까지 비행하지 않게 되다 보니 공격 범위가 작아져서 부품을 미장착할 때 데미지 비중이 더 높습니다. 공격적인 것을 선호한다면 부품 미장착을, 방어적인 것을 선호한다면 부품 장착을 추천합니다.
패시브의 활용은 무궁무진합니다. 먼저 상어부리포와 돌파 조합이 같아서 상황에 따라 패시브 하나를 더 세이브할 수도 있고, 범위 증가라는 능력이 파괴자, 수비수, 죽음의 레이저 등의 스킬에게 필수 패시브로 사용됩니다.
[중력장 (방어막)]
부품: 에너지 수집기 - 에너지 압축 (범위 25% 감소, 피해량 두배)
잡몹: A
보스: C
패시브: 에너지 드링크 - 5초마다 HP 회복
주변 적을 융해하여 데미지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중력장을 생성하는 스킬입니다. 잡몹전에서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지만 공격력이 너무 약하고, 강화할수록 공격범위가 늘어나는 구조여서 초반에 활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부품은 미장착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스킬의 용도가 잡몹의 이동을 방해하는 것인데, 범위가 작아져서 오히려 더 안 좋아집니다.
패시브는 설명만 볼 때는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회복량이 미미해서 별로입니다.
[마그네틱 다트 (부메랑)]
부품: 열전도 보조기 - 부메랑을 잡아 쿨타임을 리셋할 수 있음
잡몹: B
보스: C
패시브: 탄력 자석 - 아이템 획득 범위 증가
원형으로 회전하면서 점점 멀어지는 다트를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입니다. 공격력은 아주 낮지만 보스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날아오는 총알을 막아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능력을 가진 수비수에 비해 공격력이 낮고, 넉백 기능도 약해서 사용되지 않는 비운의 스킬이죠.
부품 착용 후에는 부메랑을 잡아 쿨타임을 리셋할 수 있어서 돌파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상황에 따라 더 좋기도 합니다..
패시브는 초반에 잡몹으로부터 도망치면서 더 빠르게 레벨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석 아이템이 있어서 저는 패시브 자리가 아깝게 느껴지네요.
마무리
정리하자면
[0티어]
양자공, 천둥 배터리, 상어부리포
[1티어]
파괴자, 휘파람 화살, 화염병
[2티어]
벼락 폭탄/화염 폭탄, 수비수, 덤벨
[3티어]
죽음의 레이저, 가시창, 중력장
[4티어]
마그네틱 다트
뉴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게임 뉴비를 위한 공략과 꿀팁 : 탕탕특공대 편'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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