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비한 서커스 유랑단 이벤트 7주년 신규 클래스 마검사 확정인가 모바일게임추천

리니지M 신비한 서커스 유랑단 이벤트

7주년 신규 클래스 마검사 확정인가? 모바일게임추천

오랜만에 모바일게임추천 드리는 리니지M에서 본캐가 아닌 부캐 모습을 보여드리네요. 다크엘프는 최근에 77레벨을 달성했는데요. 성장 물약을 먹었을 때 열심히 달려서 80레벨을 찍었어야 했는데, 좋은 기회를 놓친 게 상당히 후회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5월 22일(수)까지 '신비한 서커스 유랑단' 이벤트가 진행되어 이걸로 멈춰 있던 성장에 추진력을 가할 수 있다는 겁니다. 신비한 서커스 유랑단은 리니지M 이벤트 중에서 경험치와 쏠쏠한 보상(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종합 코인 상자 등)을 챙길 수 있는 걸로는 으뜸인데요.

매일 1시간 이용 시간이 주어지는데, 특수 던전(신비한 서커스 유랑단)에 입장해 몬스터를 처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몬스터들이 생각보다 튼튼해서 본캐는 괜찮지만, 부캐들이 조금은 사냥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땐 같은 던전에 있는 사람들끼리 파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던전에서 파티라니 의아하다고 생각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신비한 서커스 유랑단은 단순히 사냥 외에도 이벤트 중 '서커스 광정 몬스터 500마리 처치'가 있어 이를 달성하는 것도 하나의 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서커스 유랑단의 상자를 받게 되는데요. 상자에서는 드래곤의 성수 1개, 변신/마법인형/성물 제작 코인 각 1,000개를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일정 확률 보상 중에는 비밀 공간 이동 주문서, 종합 뽑기팩 선택 상자,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 하프팩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부 탐나는 아이템이지만, 이중 '비밀 공간 이동 주문서'에 주목해 주세요. 이 아이템은 상자 외에도 신비한 서커스 유랑단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사용 시 '서커스 단장의 비밀 공간'이라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서커스 단장의 비밀 공간에서는 미티어 스킬을 사용해 등장한 상자를 열어주면 됩니다. 상자에서는 신비한 변신 뽑기팩을 포함하여 신비한 마법인형/성물 뽑기팩, 상급 축복의 가루, 각종 코인 등 아이템 리스트에 나와 있는 것들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수 던전 1시간을 돌아준 뒤에는 리니지M 기르타스 유일 마법인형 획득 축하 이벤트로 5월 22일(수)까지 진행되는 이계의 차원 포탈도 함께 돌아주면 폭업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계의 차원 포탈에 들어가기에 앞서 마을에 있는 기르타스의 위엄 동상을 눌러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감소 +3% 3시간 버프를 받으면, 좀 더 경험치를 챙길 수 있습니다.

내달이면, 리니지M이 서비스한 지 7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주년 이벤트는 그 어떤 때보다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특별한 소식들까지 있어서 항상 기대가 되는데요. 지난 스탠바이M 랜선회식에서도 리니지M 7주년 이야기가 정말 많이 나왔습니다. 그중 기억에 남는 건 클래스 케어, 명예 코인 스킬북 구성 로테이션, 신규 클래스 3가지로 압축해 볼 수 있겠는데요.

정확한 답변이 나온 건 아니지만, '클래스 케어'의 경우 '기사, 다크엘프, 광전사'가 시급하다는 건 개발사도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며, 조금만 기다려준다면 좋은 클래스 케어로 보답하겠다는 말을 했었습니다. 아울러 '총사'도 멀티샷 관통이 적용되지 않거나 일부 케어가 필요한 부분도 언급했으니 리니지M 총사 유저들도 클래스 케어 기대하면서 플레이를 이어가면 좋겠습니다.

'명예 코인 스킬북'은 이벤트가 진행될 때마다 '로테이션'으로 구성품을 돌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180만, 300만 명예 코인으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그것이라고 봅니다. 이벤트에서 판매되는 스킬북은 많이들 마스터를 했을 거라고 봅니다. 저도 전스는 아직지만, 영스는 전부 습득하였는데요.

이번 로테이션이 이뤄진다면, 아직 채워지지 못한 영웅 스킬들까지도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아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성검사의 유니티, 총사의 래피드 샷(트루퍼) 등이 모습을 비췄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마지막으로 리니지M 7주년에는 '신규 클래스'까지 합류할 거라는 예고가 된 상태입니다. 아직은 정확하게 '이거다'라는 말은 없었는데요. 대신 스탠바이M 랜선회식에서 신규 클래스 이야기가 나왔을 때 채팅창에는 격투가, 환술사, 마검사, 소프요정 등 추측되는 글들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무한한 추측 속에서 '근거리 클래스', '마검사형 캐릭터'라는 언급이 있었는데요. 두루뭉술하게 표현하여 마검사라고 확정하기에는 어렵겠으나 정말로 마검사가 맞을 수도 있고, 또는 리니지M만의 독창적인 시그니처 신규 클래스를 선보일 수도 있으니 현재로서는 7주년 업데이트 소식을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뇌신 이후에 약 2년 만에 등장하는 신규 클래스여서 외형, 퀄리티, 성능은 어떨지 기대되는데요. 이번에는 옥새도 함께 뿌린다고 하니 신규 클래스 등장하면, 바로 생성해서 리세 구간까지는 달려보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모바일게임추천 드리는 리니지M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홈페이지]

리니지M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