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천국

오늘 리뷰해 볼 게임은 최근에 새롭게 나온 추억의 게임인 [미니게임천국]이다.

리뷰하기 전에 미리 말하자면, 나는 미니게임천국을 이 게임을 통해서 처음 접했다. 옛날 게임이라고는 아쿠가 나오던 학교 대항전이 있던 그런 게임을 했었는데, 그게 이 게임인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게임에 대해서 살펴보자.

1. 게임 소개

손가락 하나로 즐기는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

컴투스의 명작!

누적 다운로드 1,900만의 미니게임천국 시리즈가 돌아왔다!

■게임 특징■

여러 미니게임을 하나의 앱으로 즐겨보세요

서로 다른 특색과 재미를 가진 13종의 미니게임!

#1. 버튼 하나로만 하는 미니게임

화면을 한번만 클릭하기만 하면 끝!

손가락 하나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간단한 조작감

#2. 다양하고 귀여운 캐릭터 수집

귀여운 동물이 등장하는 미니게임

익숙한 친구들 찾아보고 새로운 친구들도 만나보세요!

#3. 개성만점 코스튬과 스킨으로 나만의 캐릭터 꾸미기

귀여움에 귀여움 더하기!

내가 좋아하는 코스튬과 스킨으로 개성만점 캐릭터를 꾸며보세요

#4. 고득점을 도와줄 스페셜 아이템을 노려라

캐릭터를 강화하고 버프를 전략적으로 조합해서 높은 점수를 노리세요!

#5. 친구와 함께 경쟁하기

클랜/이벤트 대전으로 친구와 경쟁하면서 함께 즐겨보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미니게임천국 게임 소개

실제로 터치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종 귀여운 캐릭터들에게 코스튬을 입혀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 인게임 플레이

먼저, 게임에 접속하자마자 볼 수 있는 홈화면이다. 배경에는 기차가 돌아다니는데, 이 기차를 터치하면 휴식 시간동안 쌓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으로는 주로 보석, 메달, 푸드 아이템, 코스튬 아이템을 지급한다.

좌측에 나와있는 미션은 안내소 미션으로, 클리어할 때마다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 중에는 컨텐츠 해금도 있는데, 나의 경우 아직 미션을 다 깨지못해 컨텐츠 하나가 자물쇠로 잠겨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일반 게임 버튼을 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총 13종류의 게임이 있으며, 앞쪽의 세 게임을 제외한 나머지 게임들은 모두 보석을 지불하여 열 수 있다. 한 게임을 여는데 필요한 보석은 300개이다. 보석 300개를 지불하면 게임과 함께 소량의 티켓 역시 얻을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티켓은 하루에 20개씩 주어지며, 추가로 더 플레이하고 싶다면 티켓을 보석으로 구매하거나 상점에서 특별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그 외로도 광고를 보면 티켓을 지급하기도 한다.

각 게임별로 일정 점수를 달성할 때마다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나 캐릭터, 코스튬 등을 지급한다. 또한, 각 게임들의 최고점수들을 합쳐 마찬가지로 보상을 지급한다.

각 게임별로 점수를 얻기 좋은 캐릭터들이 따로 존재하는데, 이는 캐릭터 선택 화면에 표시되어 나타난다. 각 게임별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은 자동적으로 표시되며, 사용 여부를 게임 시작 전에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각종 버프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들은 광고를 시청한 후 받을 수 있다. 광고 외에도 패키지를 구매하면 광고 없이 버프를 받을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들 역시 게임 시작 전의 화면에서 강화할 수 있다. 강화 재료들은 보상으로 지급되는 상자류 아이템을 통해서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각 캐릭터별로 어떤 게임에 특화되어 있는지는 캐릭터 창에서 따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게임 시작 전에 표시된 것으로도 알 수 있지만, 캐릭터창에서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다.

캐릭터를 터치하면 캐릭터별 능력치와 스킬, 코스튬, 스킨을 볼 수 있다. 코스튬별로 효과가 다르며, 세트 효과 역시 캐릭터별로 나뉘어진다.

친구 창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점수 경쟁을 할 수 있다.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매주 점수가 초기화되며, 하단에 위치한 검정색 '현재 시즌 기록'을 터치하여 이전 시즌과 역대 최고 점수를 볼 수 있다. 또한, '종합점수'를 터치해서 각 게임별로 친구 랭킹을 확인할 수도 있다.

상점에서는 각종 패키지와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일일 상품의 경우, 매일 한 가지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자류 아이템의 경우, 광고 시청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보석 외에도 메달 재화가 존재하는데, 이는 홈화면에 있는 메달 배틀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메달 배틀은 랜덤한 사람들끼리 모여 경쟁하는 것으로, 순위에 따라 메달을 차등지급한다. 이외에도 천국 은행에서 썬칩을 메달로 교환할 수 있다.

3. 플레이 후기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보면서 느낀점은 기록을 깼을때의 쾌감이 엄청나다는 것이다. 조작도 단순하고, 게임 룰도 단순한데 플레이 하면서 새로운 기록을 세울 때마다 느끼는 쾌감이 어마무시하다.

또한, 생각보다 캐릭터가 크게 중요하지 않아보인다는 것이다. 각 캐릭터별로 능력치가 달라 중요할 것 같았지만, 개인적으로 캐릭터보다는 플레이하는 사람의 피지컬이 조금 더 중요한 것 같다. 물론 내가 아직 저 높은 위쪽 점수대가 아니라서 그렇게 느낀 것일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처음에 지급해준 '그리' 캐릭터를 좋아하는데, 이 캐릭터로 저 13종의 게임을 플레이해도 다른 캐릭터와 점수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았다.

보상 또한 꽤나 많이 주는 편이다. 기차가 주는 휴식 보상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기록을 세우면서 사다리에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어 재미가 쏠쏠하다.

그리고 조금 놀라운 점은 게임별로 제한 시간이 있다. 플레이 할 때, 좌측 하단에 존재하는 Lv이 적힌 마름모가 바로 제한 시간이다. Lv.100이 되면 제한 시간 초과로 게임이 끝난다.

다만,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광고 시청을 유도하는 부분이 있다. 안내소 미션의 경우, 클리어를 위해 강제로 광고를 시청하게 한다. 또한, 티켓이 충전식이 아닌 하루 20장으로 고정되어 있어 보다 많이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광고 시청을 하거나 보석을 사용해야 한다. 점수 버프 관련해서도 광고를 시청해야하는데, 이 부분은 따로 버프를 써보지 않아 게임 점수에 큰 영향을 주는지는 잘 모르겠다. 굳이 버프를 쓰지 않아도 점수는 잘만 나온다.

4. 총평

미니 게임들 모두 재미있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친구들과 점수 경쟁을 할 수 있으면서, 높은 기록을 세우기 위해서 모르는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랭킹 시스템도 있다.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내가 정확하게 몇 등의 점수인지 게임별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초반에는 티켓이 부족하다고 느꼈지만, 몇 번의 기록을 세우면서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티켓 구매 가격 역시 비싼편도 아니며(50보석에 5장), 무제한 입장을 위해 구매하는 패키지는 5500원으로 광고 제거까지 함께 할 수 있다. 만약 티켓이 부족하거나 광고때문에 불편한 사람은 한 번 고려해볼만한 가격의 패키지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이고, 앞으로 더 많은 미니 게임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아, 그리고 친구에서 푸드 보낼 때 일괄적으로 보내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 하나하나 누르는게 은근 귀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