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굽이치는 칼날 3스테이지 <파도의 기세>
쵸코소보루입니다. 원신 4.0 굽이치는 칼날의 세번째 스테이지 <파도의 기세>가 개방했어요.
진행에 대한 상세 내용은 1일차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굽이치는 칼날
3스테이지 파도의 기세
신기루의 축복은 물+번개=감전, 물+불=증발, 물+얼음=빙결 반응에 대해서 버프효과를 얻어요.
공통적으로 물원소가 필요하지만, 등장하는 모든 적이 물원소 계열이라서 파티편성엔 필요없어요.
풀원소를 가하면 바로 풀원핵 생성
물원소 계열의 적에게 원소공격만 가하면 자연스럽게 물원소관련 반응이 발생해요.
격류난이도와 결의난이도에 등장하는 적의 종류는 똑같고, 페이즈, 적의 수, HP가 추가됩니다.
격류 난이도
감전반응을 위해 번개원소 캐릭터와 증발반응에 토마를 편성했어요.
등장하는 적들은 모으기 가능해서 설탕등을 편성.
초반에 등장하는 물원소 슬라임은 모으기 효과가 좋고, 이후 물의 환령은 저항은 있지만 모으기 가능해요.
격류난이도는 4성 캐릭들만으로도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해요.
결의 난이도
먼저 실패했던 파티에 대해서 설명할께요.
고오급 파티라고 불리는 아야카의 얼음원소파티입니다.
물원소가 필요없는 관계로 디오나를 편성.
억까당한 피해량?!
얼음원소 내성이 높은건지...?? 공격력 50%버프까지 받아도 피해량이 너무 낮아요.
풀버프에 평균 3만에서 4만가량 나오던 피해량이 30퍼 수준으로 하락.
빙결도 페이즈가 거듭되면서 등장하는 적에겐 아주 잠깐 or 면역 수준으로 안걸려요.
가장 쉬울꺼라고 생각했던 빙결파티를 그냥 못쓰게 해놨어요. 나선비경에 이런 식의 억까 플레이가 채용되면 난리가 날 것 같긴해요.
최근 가장 많이 편성하는 파티!! 나히다, 토마, 쿠키시노부는 고정 출연하는 느낌입니다.
증발과 감전을 이용하고, 풀원소 각종 반응이 가능한 나히다를 편성했어요.
설탕이 있으면 적을 모아서 처치해 조금 더 빠른 클리어가 가능해요.
적들이 사이에 일정거리를 두고 등장하지만 나히다의 원소전투스킬로 연결하고, 원소반응을 일으키면 범위가 넓어서 주변 적들도 같이 공격 가능해요.
무난하게 40초가량 남기고 클리어!!
아래에 원신 굽이치는 칼날 3스테이지 <파도의 기세> 결의난이도 진행영상을 첨부할께요.
사용 가능한 파티의 제약이 많아서 자유성이 너무 떨어지는 스테이지의 연속입니다.
그래선지 살짝 질리고 재미가 없어지네요.
원신 굽이치는 칼날 3스테이지 <파도의 기세> 포스팅을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