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무과금 오브 정보 3주년 하면 이런 스펙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리니지2M 무과금 오브를 3년동안 하고 있는 디용입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무과금 육성기와 다양한 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리니지2m은 무과금하지만 꾸준하게 하다보니 저도 종종 놀랄 정도로 캐릭터가 상당히 쎄졌습니다. 지금은 영혼의 불꽃에서도 사냥이 가능하여 많은 아이템을 수급하여 연금을 돌리고 다이아를 수급하고 있습니다. 영혼의 불꽃에서 사냥할 때에는 스턴 내성 아이템을 착용하고 평소에는 딜 세팅으로 사냥을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HZuFcmgqjM&t=100s

저의 유튜브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클래스와 아가시온 모두 신화 도전을 하였습니다. 신화 이력을 가지고 있어서 TJ쿠폰이 나온다면 계속 신화를 도전할 듯 하네요. 언젠가는 무과금으로 신화를 뽑는 날이 오기를 빌어봅니다.

오브로 플레이하고 있으며 가장 좋은 공격스킬이라고 할 수 있는 세인트 킬로틴까지 배웠습니다. 명예의 훈장을 사용해서 배웠는데 정말 효자스킬입닏. 전설 스킬 세인트 킬로틴이 있고 없고 차이가 상당히 큰 듯 합니다. 사냥을 하다보면 황금색 칼이 떨어지는데 그것이 길로틴 스킬이며 상당히 대미지가 쎕니다.

전설 변신을 7개 가지고 있으며 지금은 석궁 숙련도를 올리기 위해서 크란벨로 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브 석궁 듀얼로 사용하고 있으며 석궁은 저렙 사냥터나 성채 격전의 섬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명예의 훈장 석궁에 대한 이야기는 저의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설 아가시온은 총 7개를 가지고 있으며 스턴 내성이 필요한 곳에서는 티미니엘을 사용하며 일반 대미지 세팅으로 사냥할 때에는 심연의 데스나이트를 사용합니다. 2가지 모두를 구비하고 있어서 신화 아가시온이 나오기 전까지는 잘 사용할 듯 합니다.

단일 방어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무기는 전설 아르카나 오브 7강입니다. 신성 2단계 까지 올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 것 중 하나가 사냥을 하다보면 붉은 칼이 몬스터에게 꼽히는데 그것은 전설 아르카나 오브 스킬입니다. 앞으로 다이아를 모아서 대마법사의 목걸이와 전설 방어구로 넘어갈 계획입니다.

이제까지 숙련도는 파란색 대미지 셋팅이였는데 점점 스턴내성이 중요한 시점이 왔습니다. 그래서 석궁 숙련도를 다 올리고 보라색 스턴내성을 맞춘 뒤 오브 숙련도와 교체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엘릭서는 총 50개 중에서 33개를 성공하였으며 오브 시그마는 8개 열어둔 상태입니다. 스킬 명중부터 대미지 리덕션 무시까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능력치를 가지고 왔습니다.

정령각인의 경우 정령탄 투지 은총이 8단계 이며 수호 6단계 정복 결투가 7단계입니다. 결정체를 모았다가 신규 정령각인이 나오면 올려주어야 겠습니다. 무리하게 올리기 보다는 재료를 모으는 쪽으로 하려고 합니다.

리니지2M은 무과금으로 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리하지 않는 플레이는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해주네요. 소소하게 스펙업을 하면서 점점 쎈 사냥터로 옮겨가는 맛이 있는 듯 합니다. 지금은 명예의 훈장 명코를 1억개 정도 모았는데 2천만개만 더 모으면 다섯번째 명코 전설스킬을 배울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마 더블 실드를 배울 듯 하네요. 더욱 예쁜 뮨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