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에스카로스 깃발전 이벤트로 더욱 활기차게!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모바일MMORPG가 있습니다. 바로 리니지M인데요. 2023년도에도 역시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출시된 지는 꽤나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까지 MMORPG 장르에서는 탑 순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에스카로스 깃발전 이벤트는 어떤 혜택이 준비되었는지, 2월 3주차 업데이트 소식을 정리하며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소식을 우선 전해드릴까 합니다. 2월 15일 리니지M 정기점검 이후 2월 22일까지 진행되는 판도라의 보물지도가 오픈되었는데요.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선택하게 되면 이동가능한 판토라의 보물창고에서 판도라의 보물상자를 오픈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60 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입니다.

위와 같은 맵에서 판도라의 보물상자를 개봉하는데요. 보시다시피 맵이 엄청 넓지 않은 편이라서 입장 후 5분이라는 시간 동안에 충분히 상자를 오픈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보상은 꽤나 매력적인 편이죠.

참고로 여러 개의 판도라 상자 중에는 랜덤으로 기본 보상이 지급되는 만큼 운이 좋다면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니면 그냥 뭐 조금은 아쉬운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뭐 일단 정말 빨리 끝나는 퀘스트인 만큼 매일매일 꼭 참여해서 보상은 챙기시기 바랍니다.

기본 보상으로 상급 축복의 가루,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 상급 변신 뽑기권, 상급 마법인형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추가 보상으로 종합 하프팩과 드래곤의 성수 등도 획득이 가능한 만큼 놓치지 말고 이벤트 혜택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어제부터 시작했고 아직 시간이 많이 남은 만큼 매일 필수 퀘스트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참여하게 되면,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제작)을 하나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조각으로는 드다를 만들어도 되지만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판도라의 보물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판도라의 보물지도는 해적선 보물지도나 조각난 해적선 보물지도 3개, 보물지도 주문서 3개, 조각난 보물지도 12개를 통해서도 만들 수 있는데요. 해당 보물지도를 획득하면 추가로 다시 위와 같이 판도라의 보물상자를 열 수 있는 보물창고로 이동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리니지M 아덴의 WARM UP 시즌 1주차를 맞이해 상급 축복의 가루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도 추가되었는데요. 60 레벨 이상 유저가 아무 몬스터 100마리만 처치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 퀘스트입니다. 이것도 가볍게 참여하시면 역시 상급 축복의 가루를 보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만큼 꾸준히 보상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꾸준히 즐기고 있는 분들 중에 특화 서버인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를 즐기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 드디어 본 서버에 이어 월드 던전인 에스카로스가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월드 던전인 만큼 더욱 치열한 전투가 준비되어 있으며,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강력한 몬스터들을 처치할 준비가 된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도 드디어 오픈이 되었습니다.

기존 서버에서는 꽤나 오랫동안 운영한 월드 던전이기도 한데요. 그러다 보니, 기존에 문제가 되었던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보완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전반적인 에스카로스 밸런스가 개선되어 더욱 재미있게 즐겨 볼 수 있게 되어 많은 분들이 찾는 던전이 되었습니다. 그 밖에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서 추가된 점이라면 작위 시스템도 오픈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니지M 기존 서버에는 있었지만, 이번에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월드 던전인 에스카로스의 등장과 함께 이번에 깃발전 이벤트도 준비되었는데요. 혈맹 간의 전투과 경쟁이 상당히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전투를 즐겨하는 모바일MMORPG의 No.1 게임인 만큼 재미가 배가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 렌 유튜브 영상

에스카로스 같은 경우 제가 사냥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곳 중 하나인데요. 그 만큼 상위 던전이기도 한데요. 경험치가 조금 늘어나기도 했지만 몬스터가 좀 더 쌔진 느낌이 있다고 합니다. 상위 유저에게는 그래도 경험치를 많이 획득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자주 찾을 것 같기도 합니다. 라인 유저 분들은 이번에 에스카로스에서 많이들 깃발을 설치하며 자신들의 라인을 많이 알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 렌 유튜브 영상

시련의 탑도 이번에 새롭게 다시 등장했기 때문에 시련의 탑도 꾸준히 즐기며 보상을 획득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들이 꽤나 많은 편이라 모두 즐기면 혜택이 꽤 괜찮은 편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럼에도 전체적인 클리어 타임은 짧은 편이라서 가볍게 플레이하고 사냥은 스케줄을 이용해 하시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니지M은 이번 에스카로스 오픈과 깃발전 이벤트 이후에도 2주차, 3주차, 4주차 이벤트도 미리 맛보기로 가볍게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아덴의 WARM UP 시즌! 아무래도 이제 슬슬 봄을 맞이할 준비가 된 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 주차에는 특수 던전 시간 증가와 특별 제작 혜택까지 준비되어 있고, 화이트데이도 빼놓을 수 없는 이벤트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기존 서버에서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데, 발록과 그림리퍼 서버 유저라면, 에스카로스 깃발전 한 번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들 즐겁게 리니지M 즐기세요!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