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애쉬 가젯 스타파워 공략

안녕하세요!

토카토카 입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 0티어 블롤러 애쉬 가젯과 스타파워를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애쉬의 가젯과 스타파워는 아주 좋지만은 않지만, 애쉬의 기본 스탯과 능력치 덕분에 아주 강력해 집니다.

가젯과 스타파워가 없더라도 잘 사용을 할 수 있는 브롤러로, 0티어 입니다.

1티어 브롤러 패니나 엠즈보다도 훨씬 더 좋습니다.

엠즈가 광역 3번 피해를 준다면, 애쉬는 분노를 아주 크게크게 올려서 한 번에 아주 강하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3번 피해는 아니지만, 움직이며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상대를 아주 거슬리게 하고 피해도 많이 입힐 수 있는 방어용 궁극기 까지!

다양한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0티어가 충분히 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영웅 등급이기 때문에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애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레벨 기준 체력 5200, 11레벨 기준 체력이 무려 10400이므로 프랭크, 엘 프리모, 로사 다음으로 높은 HP로, 버스터와 같은 HP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동속도는 보통입니다.

일반 공격은 청소 입니다.

애쉬의 일반 공격은 화를 내며 빗자루로 상대방을 박살 냅니다. 먼지를 먹고 싶지 않으면 피하세요!

바닥이 박살(?)나며 충격파를 주는 모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니타와 비슷한 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해량은 고작 800이지만, 분노 게이지가 오르면 1900정도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1900정도의 피해라면 2000에 가깝기 때문에 체력이 5800이나 되는 행크를 쉽게 처치할 수 있을 만큼의 피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장전 속도는 빠름이고, 사정거리는 중거리로 5타일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800정도의 피해량에 최대 1900에 가까운 피해량, 재장전 속도까지 빠름이라면 0티어의 자격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프랭크나 비비처럼 부채꼴이 아닌 직선 형태의 공격이라 옆 무빙으로 쉽게 피할 수 있는 단점을 가졌지만, 직선 형태라 사거리는 비비를 상회하여 후술할 분노 게이지와의 시너지로 적어도 한 대상만큼은 집요하게 추적해서 잡아내기 쉽습니다. 대신 서술한 단점 때문에 접근만 해도 충분한 비비와 달리 애쉬는 상대방의 동선을 예측하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특이하게도 분노 게이지라는 바가 탄창 밑에 존재합니다. 게이지는 총 3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차 있을 경우 서서히 감소합니다. 이 분노 게이지는 상대에게 공격을 적중시키거나 상대에게 피격당할 경우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공격을 통해 적 1명당 분노 게이지의 약 16.5%(1/6)를 충전할 수 있으며 최대 분노 게이지(3칸)를 채우는데 소요되는 체력은 전체 체력의 125%입니다.

특수 공격은 로봇 청소기 입니다.

청소를 돕는 로봇 쥐?! 상대와 접촉하면 폭발해 피해를 주고 애쉬의 분노 게이지도 크게 올립니다.

무려 5개나 소환을 하기 때문에 아주아주 거슬립니다.

그런데 로봇 청소기라기에는 약간 쥐를 닮은 듯한 로봇 청소기 들이네요.

틱의 궁극기인 머리 폭탄처럼 자동으로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달려가서 300의 폭발

피해를 입힙니다.

잔디에 숨어있어도 쥐로봇 청소기들은 달려가서 폭발을 입히기 때문에, 기습을 하려고 풀에 숨어있는

적들을 잡거나 정찰을 할 때 유용히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체력도 300이라서 너무 적습니다.

소환된 로봇 쥐의 피해량은 하나당 겨우 300으로 간지러운 수준이지만, 5개를 모두 적중시키면 견제 공격 정도의 대미지는 줄 수 있으며, 분노 게이지가 바로 2칸 반 정도 채워지기에 딜을 넣기보다는 주로 분노 게이지 수급, 탄환 낭비, 딸피 처리 등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특히 애쉬의 근접전 능력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파이퍼, 비, 서지 등 높은 대미지의 비관통형 단발 공격을 하는 브롤러들을 상대할 때도 굉장히 유용한 편입니다. 체력은 겨우 300으로 적은 편이지만, 탄환을 무려 5회나 소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거슬립니다. 그러나 포코 같은 광역기 브롤러들에게는 탄환을 1번만 사용해 5마리의 로봇 쥐가 한번에 삭제되어 효율이 크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음은 스타 파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스파는 뜨거운 분노 입니다.

공격이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면 애쉬의 분노 게이지는 더욱 더 많이 오른다고 합니다.

분노는 최대 200%까지 증가합니다.

위쪽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 아래쪽이 1스파가 적용된 사진 입니다.

확실하게 분노 게이지가 차이나지요?

그렇기 때문에 분노 게이지를 빠르게 올릴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장전 속도도 빠른 편에 속하는 애쉬이기 때문에, 재장전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을

잘 살린다면 좋게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장전이 전부 다 차는 동안의 시간이 있기 때문에, 기다려야 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효과가 너무 미미해 2스파의 등장으로 밀렸었습니다. 그러나 충전량을 200%나 늘리는 버프와 동시에, 분노 게이지의 충전량이 조정이 되면서 쉽게 게이지를 채울 수 없게 되어 2번째 스타 파워와 픽률이 역전됐습니다.

다음 2스파는 분노 폭발 입니다.

분노 게이지가 어느정도 차있는지에 따라서 재장전 속도가 최대 40%까지 빨라집니다.

만약 1스파랑 합친다면 좋은 조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스파로 재장전 속도를 높여서 1스파로 분노 게이지를 올려서 또 재장전 속도를 높이는 그런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커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애쉬의 장기적인 전투 능력을 대폭 향상 시키는 스타 파워로, 때문에 게이지가 2단계 정도만 차도 재정비할 틈조차 주지 않고 지속적으로 공격해서 압박을 거는 극한의 스노우볼링이 가능합니다. 분노 게이지가 떨어지기도 전에 대폭 향상된 재장전 속도로 인해 분노 게이지가 거의 무한정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대신 초반에는 분노 게이지의 충전이 어렵다는 단점이 강조됩니다.

출시 전에는 그저 그런 편으로 보였으나, 뚜껑이 열린 뒤론 평가가 180도 바뀌었습니다. 당시에는 피격 분노 충전량이 현저히 많어서 해당 스타파워와의 시너지로 라인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박살낼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결국 분노 게이지 충전량이 조정되면서 맞아가며 게이지를 채우기 어려운 관계로 초반이 까다로운 애쉬의 단점이 강조되며, 그 초반을 빠르게 극복할 1스파가 개선되면서 밀리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분노를 채운다는 전제하에 포텐셜이 높아서 팀전, 특히 힐러가 동반한 상황 및 장기적인 운영이 요구되는 모드에선 아직은 채용 가치가 높습니다. 후술할 2가젯의 시너지도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다음은 가젯 입니다.

1번 가젯은 진정제 입니다.

화가 났더라도 정신을 잃으면 안 되죠! 분노 게이지가 가득 차면, 체력이 3120만큼 회복됩니다. 분노 게이지가 낮으면 회복량도 적어집니다.

분노 게이지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하면 애쉬의 분노 게이지에 따라 최소 약 3%에서 최대 3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애쉬는 공격 뿐 아니라 맞을 때도 분노 게이지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상승하므로, 체력이 낮을 수록 분노 게이지가 많이 쌓여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위험한 순간에 적지 않은 체력을 순간적으로 회복하는 등 애쉬의 생존력을 상당히 끌어올려줄 수 있습니다.

다만 분노 게이지의 영향을 받기에 분노 게이지가 극소량 차있을 때 쓰면 회복이 거의 되지 않아 가젯만 날리는 격이 되며, 반대로 분노 게이지가 다 차있을 때 가젯을 쓰면 힘들게 모은 게이지가 몽땅 사라지기 때문에 분노 게이지와 상황을 알맞게 판단하면서 가젯을 써야됩니다. 궁극기를 쓰면서 가젯을 쓰면 안정적으로 게이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즌 20 업데이트로 간접 너프를 받았습니다. 이후 상향 조정됐으나 여전히 부족합니다.

다음 가젯은 썩은 바나나 입니다.

자신의 HP의 25%를 소모해서 즉시 40%의 분노 게이지를 얻습니다.

그런데 위의 이미지는 해당 가젯이 버프를 받기 전으로, 지금과는 달리 체력의 40%를 깎았습니다.

발동 시 현재 체력의 25%를 잃으면서, 즉시 분노 게이지를 40% 충전합니다. 1번째 가젯의 능력을 반대로 뒤집은 듯한 능력입니다. 풀피 기준 11레벨은 2600이나 체력을 쌩으로 깎아먹기 때문에, 정말 어마무시한 하이리스크&하이 리턴 가젯입니다.

긴급하게 적을 암살해야 할 때나, 후방에 깎인 체력을 다시 채워줄 수 있는 서포터가 있을 경우 어느 정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분노게이지 1칸 정도를 즉시 충전하기 때문에 체력 40%를 대가로 근접 전투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타 게임의 광전사류 캐릭터들이 쓸 법한 기술입니다. 아무때나 쓰는 건 절대 안되고, 정말 긴급하거나 자신이 유리할 때 상대를 빠르게 자르는 용도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잘못 사용했다간 자신의 체력만 깎아 죽기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이 패널티 피해는 부활 시 주어지는 무적 보호막도 뚫습니다. 그리고 보호막 체력을 깎지 않고 본체의 체력을 깎습니다. 패널티 피해는 분노 게이지 충전의 영향을 안 주며 빅 보스인 상태에도 이 가젯을 활용 시 얄짤없이 25%를 깎아먹는 덕분에 희대의 자폭기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그냥 HP가 깎인 게 아니라 자신이 자신을 공격해서 준 피해라고 판정되는지 무덤지기 모드에서는 반대로 입은 피해의 80%만큼 치유를 하고, 받은 피해량이 피해 미션 퀘스트에 반영이 됩니다.

출시 초반에는 체력을 20%를 깎아서 분노 게이지를 50% 충전시키는데, 받은 피해도 분노 게이지 충전에 영향을 줘서 실질적으로 66%가량 채워주는, 굉장히 사기적인 가젯이었습니다. 패치된 이후로는 득보다는 실이 커진 바람에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나마 괜찮은 점이라면 피해주기 퀘스트에 누적되고 2번째 스타파워와 시너지가 좋은 정도 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소모되는 체력이 40%에서 25%로 감소된 덕분에 실이 많이 줄어든 덕에 어느 정도 실전성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브롤스타즈의 0티어 탱커 브롤러 애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해 주시고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