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영석이 떨어진 이유 공략 - 수정석 정화하기
원신 층암거연 탐색기 #6
영석이 떨어진 이유
오늘은 층암거연 탐색기의 다섯번째 파트인 영석이 떨어진 이유의 공략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직전의 퀘스트에 비해서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어서 중간에 나오는 수정석 정화하기 위치 정도를 공략하게 될 것 같습니다.
원신 영석이 떨어진 이유
0. 지경과 야영지로 가기
심연 봉독자를 처치하고 유품을 주운 상황에서 이어집니다. 정면에 보이는 지경을 찾아가면 숨겨진 갱도를 통해 야영지로 가자고 합니다. 아직 맵이 안개로 가려져 있지만 위치는 표시돼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워프 옆에 보이는 곳이 바로 야영지입니다. 이제 여기에 근우를 비롯한 NPC들이 위치하게 됩니다. 유명석 촉매도 겸사겸사 강화합시다.
1. 지경이 말한 문으로 가기
심연 봉독자가 남긴 유품은 암청의 열쇠로 밝혀졌고, 지경은 더 깊은 곳에서 무늬가 비슷한 문을 발견했다며 위치를 알려줍니다. 이때 지도가 한 번 더 밝혀지는데요. 위 사진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가면 되는데 야영지 바로 옆의 막힌 벽은 폭발 함정을 부수면 진입이 가능합니다.
가보면 지경이 먼저 가서 있는데요. 대화가 끝나면 옆의 기계 장치에 암청의 열쇠를 사용해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2. 문 안으로 들어가 조사하기
들어가자마자 작은 천막 아래에 유명석 원석과 우인단 행동 일지 네 번째가 있습니다. 이 행동 일지는 4개를 모두 찾아 읽으면 히든 업적이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위치까지 쭉 가면 절벽 아래로 내려가게 되는데요.
떨어지고 뒤를 돌면 레텔이라는 흑뱀기사가 나옵니다. 잡으면 푸른 심연의 보주를 주는데 이것도 9개를 모아서 할 수 있는 게 있으니 겸사겸사 잡아둡시다.
쭉 들어가면 탁 트인 공간이 나옵니다. 워프를 찍고 앞으로 가면 컷신이 나오면서 페이몬과 여행자가 기믹을 알아서 말해주는데요. 대충 수정석이 오염되어 있으니 정화하자고 합니다.
3. 수정석 정화하기
총 5개의 수정석이 있으며 각각 찾아가서 수정석 정화하기를 해야 합니다. 위 사진은 가장 편한 순서를 임의로 매긴 것인데요. 처음에는 워프가 찍혀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걸어서 1번으로 가고, 이후 워프로 간 다음 2, 3, 4, 5번을 각각 깨면 됩니다. 고저차가 있어서 높은 곳은 위쪽, 같은 고도는 옆, 아래쪽은 바닥이라 적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수정석의 정화 방법은 동일합니다. 3레벨 이상의 유명석 촉매로 수정석을 작동시키면 3개의 에너지를 소모하는데요. 에너지가 남았다면 캐릭터가 바라보는 정면이 손전등처럼 빛나는데 그 빛으로 장치를 비춰서 100%까지 충전해야 합니다.
검은 진흙의 영향으로 에너지가 소모되기도 하는데 그때는 주변에 에너지를 충전하는 장치나 물체(파란색 덩어리)가 무조건 있습니다. 가끔 몬스터들도 방해하기 때문에 전투가 가능한 파티로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나머지는 고도가 같거나 높은 곳에 있어서 찾기 쉽지만 2번과 4번을 못 찾으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워프에서 가는 방법을 움짤로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조금 가서 내려가면서 보면 잘 보입니다.
4. 정화 후의 수정석 가격하기
중앙의 거대한 수정석에 다가가면 여행자가 수정석을 부수려고 시도하는 컷신이 나옵니다. 이후 지하에서 튀어나온 칠사의 벌레라는 지렁이 보스와 전투를 하게 되므로 전투 파티를 구성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칠사의 벌레의 체력을 어느 정도 깎으면 도망갔다가 튀어나와 여행자를 공격하려고 하지만 멀리서 보고 있던 야란이 타파의 화살을 발사해서 수정석을 떨어트려 벌레를 처치합니다.
이후 수정석이 복구되는 장면과 함께 임무를 완료하게 됩니다. 다시 탐사대 야영지로 돌아가서 지경과 대화하면 됩니다.
오늘은 원신 2.7 버전 층암거연에 추가된 신규 마신 임무 중간장 제2막 위험한 길, 수상한 발자취의 4번째 ...
blog.koreamobilegame.com
이어서 층암거연 외부의 목영에게 돌아가서 보고를 하면 원신 영석이 떨어진 이유가 깨지면서 보상으로 40원석과 함께 절반의 탐사라는 업적이 깨집니다. 이후의 스토리는 마신 임무 중간장 제2막 위험한 길, 수상한 발자취로 이어지는데요. 해당 임무에서 가장 어려운 태위 나침반 기믹의 공략이 있으니 필요하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목영의 퀘스트인 돌을 숨긴 자의 말, 현실 시간으로 다음 날 지경의 퀘스트 용기의 여광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다른 층암거연 월드 퀘스트들과 함께 차근차근 공략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메르 다 하고 돌아와서 밀린 숙제를 하는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