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시련의탑 이벤트를 포함한 4월 4주차 업데이트 엿보기

기존의 오크 숲 지역을 개편해 새롭게 추가되는 포노스 오크 구역과 다시 시작되는 시련의 탑 이벤트를 포함한 리니지M 4월 4주 차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이제 기존 사냥터에서 볼 수 있던 아투바, 간디, 네루바, 두다마라 오크 등은 다시 볼 수 없게 됐는데요. 대신 새로운 포노스 오크가 출몰해 신규 리워드인 '포노스 토템'을 제공할 예정인데, 아무래도 획득 가능한 대상이 변경되는 부분이라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됩니다.

다시 주어진 증명의 기회라고 할 수 있는 시련의 탑 이벤트를 반기는 분들도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도전 과정에서 획득한 시련의 증표로 보상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선물 상자를 열어 추가 보상까지 챙길 수 있는데요. 2022년 05월 25일까지 약 4주에 걸쳐 하루 5번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어진 기대를 최대한 활용해 더 높은 층 공략에 도전해 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신규 로컬 사냥터 추가

이번 패치로 새롭게 추가되는 항목 중에서 가장 먼저 관심을 두게 되는 건 아덴 대륙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로컬 사냥터 '포노스 오크 전투 기지'입니다. 일단 집중 리스폰 지역 2곳이 함께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오크 숲 벌목지대'와 '벼락맞은 고목나무'가 핫스팟이 될 것 같습니다.

주요 획득 가능 보상 목록을 살펴보면 새롭게 추가된 3가지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대상은 바로 포노스 전리품 상자, 포노스 오크 변신 카드 상자, 포노스 토템인데요. 흑기사의 전투기지 몬스터에 비해 약간 적은 경험치를 주지만 활용할 수 있는 보상의 범위는 넓어 보입니다.

신규 리워드 포노스 토템

앞서 살펴봤던 세 가지 신규 보상의 시작점은 '포토스 토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덴 상단을 통한 판매도 가능하지만 '포노스 전리품 상자'와 '포노스 오크 변신 카드 상자'의 제작 재료로 쓸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만든 제작 아이템을 통해서도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먼저 전리품 상자를 통해서는 투사의 목걸이, 빛나는 사이하의 목걸이, 현자의 목걸이, 영웅 제작 비법서, 희귀 제작 비법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신 카드 상자에서는 붉은 오크, 오크 워리어, 오크 엑스, 오크 보우, 포노스 오크 궁수를 포함한 7가지 변신 카드가 제공됩니다.

빡태 방송으로 보는 서버 이전

앞서 살펴봤던 신규 항목들 외에도 시련의 탑 이벤트를 포함하고 있는 이번 4월 4주차 리니지M 이벤트는 혈맹 월드 서버 이전에 대한 항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침 BJ 방송에서 빡태가 혈맹 이전을 직접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확실히 이전에 앞서 챙겨야 할 것들이 은근히 많아 보입니다.

살펴봐야 할 할 체크리스트를 하나씩 확인하며 이전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서버 이전이 진행되는 동안은 게임이 중단됩니다. 금요일 서버 이전 전까지는 듀크에서 게임을 즐기며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왠지 궁금했던 부분을 간접 체험하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조금은 다른 환경을 원한다면?

혈맹 월드 및 서버 이전은 새로운 환경에서 모험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줍니다. 먼저 혈맹 월드 이전은 2022년 4월 29일(금) 18시까지 60레벨 이상 캐릭터, 17레벨 이상 혈맹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전체 서버 통합 계정당 2회 구매가 가능하고 혈맹 월드 간 이전은 데로포쥬에서 이실로테 서버로 한정되고 혈맹 월드 내 이전은 기르타스 서버에 한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월드 및 서버 이전에 대한 부분도 이번 패치에 포함돼 있습니다. 앞서 살펴봤던 것과 동일하게 6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전체 서버 통합 계정당 2회 구매가 가능한데요. 2022년 4월 29일(금) 18시부터 2022년 04월 30일(토) 23시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시 시작된 시련의 탑 이벤트

시련을 이겨내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 과정을 활용이 가능한 시련의 탑 이벤트도 이번 4월 4주차 리니지M 업데이트에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챙길 수 있는 보상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기 때문에 더 관심을 두게 되는데요. 관련 내용은 미리 확인해두는 게 좋습니다.

도전 과정에서 획득한 시련의 증표는 이벤트 기간 동안 기란 마을에 등장하는 이벤트 상인 요하임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일 이벤트 퀘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 관심을 두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챙길 수 있는 것들은 빠뜨리지 않는 게 좋습니다.

어떤 보상을 챙길 수 있나?

시련의 탑은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 5회 이용이 가능하고 이용 시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소모됩니다. 그리고 각층을 클리어했을 때 시련의 증표와 아레나, 각종 코인 획득이 가능한데요. 우선 일일 이벤트 퀘스트로 40마리의 시련의 탑 몬스터를 제압하면 선물 상자 1개를 챙길 수 있습니다.

앞서 살펴봤던 기란 마을의 이벤트 상인 요하임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 판매 아이템을 살펴보면 성장 지원 상자를 비롯해 팔찌, 휘장, 빛나는 견갑, 툼티스의 귀걸이 등에 이르는 다양한 선택지가 보이는데요. 최대한 많이 활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그림리퍼 콘텐츠 오픈은?

어느덧 그림리퍼 서버에도 Lv 87 이상의 유저가 무려 200명이 넘는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매주 목요일 00시를 기준으로 금요일에 업데이트되는 성장 현황은 콘텐츠 오픈 스케줄과 연관돼 있는데요. 앞서 살펴봤던 87레벨 이상 유저가 300명을 넘으면 테베라스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물론 목표를 달성한다고 해서 콘텐츠 업데이트가 바로 적용되는 건 아닙니다. 다음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방식인데요. 그러고 보니 사신 클래스의 등장과 함께 신규 서버로 모습을 드러냈던 게 엊그제 같은데 그동안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났다는 걸 또 이렇게 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로컬 사냥터 '포노스 오크 전투 기지'의 등장 소식을 포함한 이번 리니지M 4월 4주차 업데이트는 시련의탑 이벤트가 다시 시작됐다는 점에 더 관심을 두게 됩니다. 아무래도 활용할 수 있는 요소가 더 많고 다양하다는 점 때문인 것 같은데요. 약 4주간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 다섯 번의 이용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 일일 퀘스트 이벤트를 비롯한 주요 아이템 획득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리니지M 홈페이지 바로 가기 / 게임 다운로드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