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액트10 되살아난 울든왕 공략

헤이즐겜의 언디셈버 라이프~ 솔플로 드디어 액트10에 도착하였습니다. 액트9의 보스는 너무 쉬워서 따로 공략글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냉기저항만 맞추면 문제가 될만한 부분은 없어보이더군요. 내가 강해진건가? 내가?

아무튼 이번에는 액트10의 첫 보스 『되살아난 울든왕』의 차례입니다. 역시 마지막 액트라서 그런지 첫 보스부터 조금은 강한 느낌이 나더군요. 하지만 역시나 속성저항을 부지런히 맞추면 할만합니다.

여러분 속성저항은 숙제입니다. 꼭 맞추세요!!

되살아난 울든왕이 나오는 '쉼터광장'의 속성 정보를 확인해보니 번개저항 134을 권장합니다. 즉 번개저항 134를 맞추면 75%의 번개속성공격 감쇄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난 욕심쟁이니깐 번개저항을 146까지 맞췄습니다. 부랴부랴 맞춘다고 신발에서 이동속도 옵션도 못챙겼습니다. 에센스가 부족해서...하지만 이동속도는 신발 인챈트에서 1순위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이동속도부터 챙기고 속성저항을 챙기세요.

여기가 그 못된 『되살아난 울든왕』이 출현하는 곳이군요. 얼굴 한번 보겠습니다.

언디셈버 액트10 되살아난 울든왕 패턴

일단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것은 '되살아난 울든왕'은 코르누처럼 보호막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인데 딜을 넣는 중에도 회복을 계속해서 하므로 지속 딜을 넣지 않으면 체력을 깍을 수 없습니다.

특히 특정패턴에서는 보호막이 급속도 증가하므로 딜이 부족한 렙에서는 공략하는데 많은 시간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약간만 거리를 두면 난발하는 패턴, 순간이동입니다. 순간이동 후 경로 상에 낙뢰가 떨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후반부에 방심하면 두눈뜨고 저 낙뢰에 연속피격당해서 사망하는 웃긴 상황도 발생합니다.

되살아난 울든왕의 2번째 패턴으로 랜덤하게 낙뢰를 떨어뜨는데 표시 후 낙뢰가 떨어지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므로 딜 욕심은 접고 회피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래 번개저항을 맞춰도 아픈건 여전합니다. 사망할만한 피해량이 아픈정도로 들어오게 하는것이 속성저항이니깐요.

순간이동 다음은 사용빈도가 높은 검 낙하 패턴입니다. 검을 준비하고 낙하시킬때까지 선딜레이가 상당하므로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는 프리딜 찬스 패턴입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때려줍니다.

검 낙하 패턴은 연속으로 2번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검이 떨어지는 범위가 딜을 방해하지 않도록 천천히 무빙을 하는 요령을 파악하면 딜을 넣기 보다 쉬워집니다.

검 낙하 패턴과 함께 자주 사용하는 직선형 충격파 공격으로 선딜도 제법 길고 폭도 좁아서 피격당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한 패턴입니다.

문제의 패턴,충격파 후 낙뢰패턴으로 해당 패턴 중에는 보호막이 계속해서 생성되기에 열심히 깍아놓은 보호막이 대부분 회복되는 킹받는 패턴입니다.

이 패턴은 울든왕 주변으로 충격파가 총 4회 발생 후 중심영역에 랜덤한 낙뢰가 떨어지는데 충격파 타임에는 울든왕에 붙어있으면 피격당하지 않으므로 충격파가 4번 발생할때까지 기다렸다가 바깥으로 회피하면 낙뢰는 쉽게 회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사용빈도가 낮은 역부채꼴로 들어오는 낙뢰 패턴으로 저는 보스클리어 간 단 한번 본 스킬로 근접격수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원거리딜러라면 꽤나 까다로운 패턴일 것으로 보입니다.

되살아난 울든왕이 체력이 50%가 되면 사용하는 장판패턴으로 꽤나 오랜 시간 지속되는 장판에는 낙뢰가 떨어지고 그 외 지역에는 랜덤하게 충격파가 발생합니다.

이 패턴에서는 딜보다는 장판이 사라질때까지 회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판이 사라지면 1페이즈와 동일한 패턴의 반복이며 장판 패턴은 한참뒤에 다시 시전합니다.

공략영상인데 마지막에 방심해서 어이없게 순간이동패턴에 두들겨맞고 사망했습니다 ㅋㅋ

되살아난 울든왕은 번개 저항을 100이상정도만 맞춰도 즉사하는 일은 거의 없기때문에 공략에 큰 어려움을 없을 것입니다. 다만 충격파 후 낙뢰 패턴은 무조건 회피해야할 정도의 피해가 들어오므로 주의!!

공략포인트는 1) 충격파 후 낙뢰는 무조건 회피, 2) 2페이즈 장판패턴에서는 장판이 사라질때까지 회피입니다.

되살아났지만 다시 누우신 울든왕께 묵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