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파이즈 효과 토론 기본적인 진행 방법
원신 4.5버전 신규 이벤트 파이즈 효과 토론 이벤트의 상세한 진행 내용을 작성할게요.
원신 파이즈 효과 토론
타이틀 화면
이벤트 기간: 24년 3월 22일 11시~24년 4월 3일 05시까지
참여 조건: 모험 등급 20레벨 이상, 마신 임무 제3막 <드래곤과 자유의 노래> 클리어
원신 파이즈 효과 토론은 앞서 진행했던 <파이즈의 논증, 파이즈의 가설>에 이은 3번째 후속 이벤트. 이름을 제외하곤 파티 구성과 진행 방식까지 대대적 변경되어 초기와는 전혀 다른 방식입니다. 시간을 정지하고 뷰 파인더를 조작하는 진행은 파이즈 이벤트의 특징이고, 이 부분만은 여전히 계승됩니다.
기본적인 진행 방법
자동 발생
비경은 워프 가능
원신 파이즈 효과 토론 이벤트 기간에 접속하면 임무가 자동 발생합니다. 목표 위치의 NPC와 대화하면 간단히 끝나는 임무이고, 목표 위치의 이벤트 비경은 워프 가능한 장소입니다.
전부 8개 스테이지
체험 캐릭터
전부 8개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어요. 22일 현재, 2개 스테이지가 오픈, 이후 매일 1개의 스테이지씩 개방됩니다. 스테이지에 사용할 체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는데 특이하게 2명으로 파티를 구성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소유한 캐릭터도 지정된 2명 외엔 사용할 수 없어요.
스테이지 특성 뷰 파인더를 사용하는 방법인데 설명이 상당히 부족하니 아래에서 다시 설명할게요.
전투 화면
전투를 시작하면 중요한 정보는 전부 미니맵 하단에 표시됩니다. 보상을 획득하기 위한 임무와 동일한 클리어 조건을 볼 수 있고, 아래에 3개의 포션 아이콘을 볼 수 있어요. 포션 게이지는 적을 처치할 때마다 일정량이 채워지고, 전부 채워지면 화면처럼 빛나면서 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뷰 파인더에 초월 입자가 들어가도록 조정
초월 스킬 발동 화면
전투 스킬 또는 폭발 스킬 발동 후 조작을 멈추면 화면과 같이 시간이 정지되며 뷰파인더 상태가 됩니다. 이때, 포션 활성화 상태라면 초월 입자(노란색 구슬)가 생성되고, 화면을 조정해 뷰파인더 화면에 노란 입자가 포착되면 T 버튼이 활성화, 발동하면 포션 1개 소비되며 초월 스킬이 발동됩니다.
1, 2 스테이지 특성과 뷰파인더 발동 방법이 같으니 참고하세요. 점수 포인트도 높지 않고, 초월 입자 생성도 어렵지 않아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원신 파이즈 효과 토론 1, 2스테이지의 캐릭터 사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할게요. 1스테이지 라이덴과 나히다의 전투 스킬은 지속 시간이 길지만, 나히다의 전투 스킬은 적에게 부착하는 형태라서 매번 적이 새롭게 등장할 때마다 부착해야 하고, 라이덴의 전투 스킬은 필드 위 캐릭터를 도와 번개 원소 공격을 가합니다. 나히다의 폭발 스킬은 원소 마스터리를 올려주는 버프 형태라서 상시로 유지하세요.
물 원소 계열의 적은 나히다로 물+풀=풀원핵을 생성, 라이덴의 전투 스킬이 공격을 도와 풀원핵+번개=만생탄 생성으로 처치할 수도 있고, 라이덴의 폭발 스킬 발동으로 모든 적을 처리할 수 있어요.
신학의 전투 스킬
2스테이지 신학의 전투 스킬은 얼음 원소 캐릭터의 공격력 일정 횟수 증가시킵니다. 클릭과 홀드로 발동 가능한데 증가되는 횟수와 버프 효과가 다릅니다 (깊게 들어가면 복잡해서 홀드로 발동이 편함). 폭발 스킬은 일정 시간 범위 내의 적을 공격하고, 얼음 원소 저항을 낮춥니다. 피해량이 낮아 별로 도움이 안 되지만 적 저항을 낮춰 얼음 원소 메인 딜러의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니 쿨마다 사용하세요.
대시로 얼음 원소 부여, 전투 스킬 후 강 공격 피해량 상승
아야카는 대시 이후 짧은 시간 얼음 원소 공격이 가능하고, 전투 스킬 발동 후 특성 효과로 짧은 시간 강 공격이 강화됩니다. 강 공격은 범위 판정이라 다수의 적을 공격 가능한 가장 기본적인 사용 방법입니다.
신학 전투 스킬(홀드 발동)과 폭발 스킬 사용 후 아야카 대시, 전투 스킬과 강 공격 또는 폭발 스킬이 가장 무난한 파티 운용입니다. 원신 파이즈 효과 토론 1, 2스테이지 난이도가 쉬운 편이라 영상 첨부 없이 여기서 포스팅을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