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골렘 군단장 금빛 선율의 단편 보스 위치 공략
4월 24일 진행된 원신 4.6버전 업데이트에서 신규 토벌 보스(우두머리) 골렘 군단장 '황동 대리석 조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드랍하는 재료로는 아를레키노의 재료인 금빛 선율의 단편과 마노, 황옥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원신 골렘 군단장 보스 위치와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원신 골렘 군단장
1. 위치, 가는 방법
폰타인 신규 지역 페트리코 마을에 가야 하는데요. 기존의 폰타인 남쪽 위 사진의 위치에 워프 포인트가 개방되어 있습니다.
일곱신상을 개방하면 근처에 퀘스트 표시가 있는데요. 다가가서 페트리코의 그림자라는 퀘스트를 쭉 진행하면 보스에게 가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고양이 우스와 함께 빛바랜 고성에 진입하게 되면 드디어 원신 골렘 군단장을 알현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위 사진의 화살표를 따라 우측의 샛길로 빠져나가면 워프 포인트가 나오는데요.
워프에서 방 안쪽으로 들어가면 보스가 있습니다. 보스를 쉽게 잡으라고 근처에 배치한 워프입니다.
2. 골렘군단장 팁
골렘 군단장은 바위 보호막을 하고 있는 몬스터입니다.
바위 보호막을 잘 부술 수 있는 캐릭터만 데려가면 아주 쉽게 처치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동일한 바위 원소 공격을 하는 종려, 대검을 사용하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저는 아주 오랜만에 근본 다이루크 종려 조합으로 군단장을 상대했는데요.
바위 보호막을 부수자 긴 시간 동안 그로기 상태에 빠지고 다른 원소 피해도 강하게 들어가더라고요. 드러난 조각상의 속살을 마구 두드리니 쉽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바위 보호막이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면 종종 소환되는 공명기를 부수면 되는데요. 이 공명기는 쉽게 부술 수 있으며 골렘 군단장의 보호막 일부를 깨버리고 잠시 그로기에 빠지게 합니다.
장기전이 될 경우 타 게임의 레이드에서 볼법한 강력한 장판 공격을 여러 번 시전하니 바닥을 잘 보고 피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원신 골렘 군단장 금빛 선율의 단편 보스 위치 공략이었습니다. 열심히 골렘을 잡고 캐릭터를 육성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