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 출시 예정 스펙 및 특징/브룩오토캐치 비교/나이트캡 잠만보
들어가며
2017년 포켓몬고 플러스 정식 발매 이후 소식이 없던 포켓몬고 플러스가. 2023년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포켓몬고 플러스는 줄여서 포고플로도 불리는데요, 포켓스탑을 자동으로 돌리고 포켓몬을 자동으로 포획하는 기기입니다. 포고플플을 구입하면 나이트캡 잠만보를 얻을 수 있는 스페셜리서치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켓몬고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 스펙 및 특징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 스펙
출시일 : 7월 14일(금)
가격 : 64,800원
6년 전 출시된 포고플은 39,000원. 26,000원가량 올랐습니다(60% 상승). 워낙 물가 상승률이 가팔라서 6년 전 제품 가격과의 비교는 무의미할 것 같기도 합니다.
스펙은 다음과 위와 같습니다. USB C타입 단자로 충전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들어옵니다. 연속 사용시간 정도는 나와 있었으면 좋을 텐데 아쉽습니다.
포고플플 디자인 및 기능
외형은 몬스터볼 모양입니다. 사이즈는 지름이 6cm로 손안에 컴팩트하게 들어오는 사이즈로 보입니다. 몬스터볼은 포켓몬의 상징이지만 디자인을 다소 부담스럽게 느낄 수도 있을 듯합니다. 저는 이미 브룩 오토캐치를 사용 중인데, 브룩을 구입할 때 스마트워치 같은 디자인도 한몫했습니다.
슈퍼볼, 하이퍼볼 던지기 가능(수동)
단, 몬스터볼의 가운데 버튼을 직접 눌러야 함
자동 던지기는 기존 포고플과 마찬가지로 몬스터볼만 던집니다. 다만, 수동으로는 슈퍼볼이나 하이퍼볼도 던질 수 있다고 합니다(포고플플을 연동하고 게임 화면을 열고 있는 사태에서 던지는 것을 말하는 것이겠죠?). 수동으로 던지면 이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은데 해보고 싶긴 합니다.
수면 데이터 활용 신규 기능 연동 예정
포켓몬 슬립이라는 수면 데이터를 측정하는 앱도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포고플플을 포켓몬 슬립에 연결하면 피카츄의 자장가를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포켓몬고에서도 수면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수면 데이터로 무엇을 하려고, 그리고 어떤 기능이 탑재되려고 하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포고플플 브룩오토캐치 비교
생각보다 포고플플 관련 정보가 적어 비교 가능한 부분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비교 대상은 제가 보유한 [브룩오토캐치 2.5세대]입니다.
브룩오토캐치 2.5세대 리바이버플러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들어가며 포고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포고플은 포켓몬고 플러스의 준말입니다. 저는 최근에야 이런 제품이...
m.blog.koreamobilegame.com
디자인
가장 먼저 비교 가능한 것은 디자인입니다. 포고플플은 포켓몬 또는 포켓몬고 덕후임을 드러내는 디자인입니다. 이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듯합니다.
브룩오토캐치는 스마트워치 같은 디자인입니다. 이것보다 한단계 위인 포켓오토캐치 와치플러스(3.5세대)는 시간도 나온다고 합니다. 리바이버플러스만 해도 배터리 잔량, 충전 연결 상황을 액정으로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격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 6만 원대
포켓오토캐치 와치 플러스(3.5세대) 7만 원대 / 재고 거의 없음
포켓오토캐치 리바이버 플러스(2.5세대) 5만 원대
충전 방식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 : C타입 충전
포켓오토캐치 : USB 충전(노트북 등에 연결)
기타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 : 닌텐도 정식 발매, 최신
아무쪼록 정발에 최신 버전이니 연결 유지만 잘 되면 좋겠어요
나이트캡을 쓴 잠만보 스페셜리서치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와 포켓몬고를 연동하면 [나이트캡을 쓴 잠만보]를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리서치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