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엠라이트, 아그놈 위치 포케지니 레이드 참여 방법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지난 번에 이어 오늘은 포켓몬고 엠라이트와 아그놈 위치를 알아보면서 레이드 참여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등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먼저 엠라이트부터 보겠습니다. 공격력 212, 방어력 212, 체력 190으로 밸런스적인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최대 CP는 3058입니다.
엠라이트 출현 위치는 유럽, 아프리카, 중동, 인도 지역에서만 5성 레이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개체를 잡기 위해 날씨부스터를 생각한다면, 바람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직접 레이드를 뛰어본 결과 확실히 유크시와 비교하면, 방어력도 낮아서 그런지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5~6명의 인원으로 공략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엠라이트의 노멀 스킬은 에스퍼 타입의 신통력, 염동력이 있으며, 스페셜 스킬에는 에스퍼 타입의 미래예지, 얼음 타입의 눈보라, 노멀 타입의 스피드 스타가 있습니다. 당연히 신통력 또는 염동력 중 하나를 선택하고, 미래예지와 에스퍼 타입 동일로 졸업스킬을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아그놈입니다. 공격력 270, 방어 151, 체력 181로 유크시가 방어력이 270이었던 것에 비하면, 아그놈은 공격력에 집중되어 있는 포켓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 CP는 3210이며, 날씨부스터는 바람으로 동일합니다.
아그놈 출현 위치는 미국과 그린란드 2곳에서 5성 레이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그놈 졸업스킬도 마찬가지로 신통력 또는 염동력과 미래예지로 에스퍼로 통일시켜주면 됩니다. 과거 포켓몬고에서 아그놈은 높은 공격력 때문에 과거에는 뮤츠 바로 밑에서 높은 DPS를 자랑했으나 현재는 이를 대처할 수 있으면서 내구성도 좋은 포켓몬이 많아져 위상을 잃은 상태입니다.
특히, 메타그로스처럼 육성이 비교적 쉬운 포켓몬들도 존재하기까지 한데요. 그럼에도 포켓몬고에 추가적으로 스킬들이 나온다면, 또 한 번의 떡상을 받을 수 있기에 우선은 준수한 개체값을 가진 걸 포획해 두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포켓몬고의 엠라이트와 아그놈 해외에서만 등장하는데, 녀석들을 어떻게 잡을까 고민이라면, 앱 중에 포케지니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케지니는 다양한 정보 외에도 원하는 레이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기가 많은 레이드는 대기열과 리모트 레이드 패스가 필요합니다.
포케지니 레이드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 후 상단에 현재 보스 포켓몬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레이드 가입을 누르면, 대기열이 뜹니다. 0이 되면, 친구 코드가 뜰 텐데요. 그걸 복사해 친구 추가를 하고, 기다리면, 레이드 초대가 올 겁니다.
최대 6명까지 진행을 할 수 있기에 엠라이트나 아그놈처럼 5인 레이드도 무난하게 공략을 할 수 있습니다. 종종 불미스러운 일도 발생하긴 하지만요. 이상으로 포켓몬고 엠라이트, 아그놈 위치와 포케지니를 이용해 레이드 참여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