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치약/잇몸치약 '닥트러스트 잇몸케어 2X 치약'
요즘 우리 집 꼬맹이와 양치할 때 살짝 민망한 순간이 있다.
예전에 크라운치료를 받은 치아가 있는데.. 임신하고 유난히 그 치료한 치아만 붓는다. 그래서 양치할 때마다 그 부은 잇몸 쪽이 늘 피가 난다. 첫째 아이는 임신 때문에 더 그런 줄도 모르고.. 피나는 잇몸 걱정을 엄청 해준다. ㅎㅎ
나처럼 잇몸으로 고민하는 임산부가 쓰면 좋은 #잇몸치약 을 소개해 본다.
#닥스메디 #닥트러스트 잇몸케어 #2X치약.
잇몸 염증과 구취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게다가 자연 유래 성분에 보존제가 안 들어간 치약이다.
패키지에도 살펴보니 13가지 유해 성분이 안 들어간 치약이라고. 인공색소나 감미료는 물론, 파라벤, 타르색소, 미세 플라스틱 등 몸에 안 좋은 성분은 다 배제되어 있다.
치약을 먹는 것은 아니지만, 양치를 하다 보면 입에 소량이라도 들어갈 수 있으니.. #임산부치약 이라면 유해 성분이 안 들어간 치약을 쓰는 게 더 좋으니까.
불소 함유량은 1000ppm. 일반 치약과 비슷한 수준의 불소 함유량이다.
임신 중에도 충치가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한 불소치약으로 관리를 하는 게 좋은 듯.
임산부가 쓰기 참 좋은 치약이라 그런지 #맘가이드 에서 치약 랭킹 1위를 차지해다고 한다.
미국 FDA 승인도 받은 치약이기도 하다고.
치약을 짜보면 이런 느낌. 일반 치약 제형과 비슷하다.
그렇지만 무색소, 무보존제라 그런지 인위적인 색이 없어 보인다. 향도 자극적이지 않은 느낌.
거품은 잘 나는 편. 양치할 때 거품이 너무 안 나도 괜히 텁텁한 느낌이 드는데, 이 치약은 거품이 딱 적당했다.
향이나 맛이 강하지 않고, 크게 매운맛이 안 나서 초등학생 어린이가 쓰기에도 괜찮을 듯하다. #입덧치약 으로도 좋을 듯!
맵지 않지만 양치를 마무리하면 입안이 상쾌하고 깔끔한 느낌이다. 이물감도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닥트러스트 잇몸케어 2x 치약은 양치 후에 사과를 바로 먹어도 맛이 달라지지 않는다고. ㅎㅎ
곧 출산까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출산 후에도 잇몸이 약해져있을 테니.. 열심히 꾸준히 써야겠다.
[ 본 게시물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