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공성전 업데이트! 또다시 기대되는 PC & 모바일 RPG

아키에이지 워 공성전 업데이트 실시!

협력과 협동을 중요시하는 PC & 모바일 RPG 게임에서 가장 빛을 발하는 존재는 단연 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개인의 힘을 넘어서 서버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온·오프라인에서 널리 이름이 알려지기도 하죠. 그리고 이 최강의 길드는 다중 접속자 수행 장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공성전에서 판가름 나게 됩니다.

이제 아키에이지 워에서도 최강의 길드를 노려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6월 28일 수요일 업데이트를 통해 공성전 콘텐츠 추가가 이루어졌기 때문이죠.

공성전 진행 방식 정보

아키에이지 워 공성전은 7월 2일 일요일 처음 시작되며, 매주 일요일에 2주 간격으로 진행됩니다. 결전이 치러질 장소는 누이아 대륙 중동부에 있으며, 거대한 도시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지역인 마리아노플과 솔즈리드 반도에 위치한 왕국인 초승달 왕좌에서 펼쳐지게 되는데요.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준비 시간인 일요일 19시부터 20시까지 화면 좌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준비 시간에는 레벨 6 이상의 길드장이 공성 선포와 진영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선포는 마리아노플 성과 초승달 왕좌 성 중 어느 곳에 진입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 길드의 아군과 적군을 설정할 수 있죠.

준비가 끝난 후 20시부터 20시 50분까지 본격적인 공성전이 시작됩니다. 공성 지역에 있는 모든 캐릭터가 지정된 위치로 강제 귀환하게 됩니다. 공성측 길드의 경우 외부 좌측, 중앙, 우측의 입구 주변 3개의 포털로 이동하며, 수성측은 내성과 외성 안을 이동하는 장소로 이동하게 되죠.

공성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전투는 크게 2가지입니다. 먼저 외성 전투의 경우 입구 성문의 수호와 파괴를 두고 치열한 사투가 벌어지는데, 성문이 파괴되면 내성으로 진입할 수 있는 2개의 포탈이 생겨납니다.

이후 내성 전투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최종 승리 길드는 깃발을 든 공성측 캐릭터가 내성의 왕좌의 상호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설명 그대로 왕좌를 차지하면, 해당 길드 외 모든 캐릭터가 강제 귀환하게 되는 방식이죠.

아키에이지 워는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그래픽으로 만들어졌으며, 뛰어난 캐릭터 모델링과 화면 연출을 특색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때문에 7월 2일 열릴 공성전 역시 사실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형태로 구현될 것이라는 기대가 드는데요. 모니터 대화면으로도 할 수 있는 PC & 모바일 RPG이기 때문에 시원시원한 화면으로도 대규모 전쟁을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본 작품이 각 종족이 누이아 대륙(서대륙) 곳곳에 각자의 공동체를 설립했다는 설정, 그리고 대륙을 정복하려는 이즈나 왕가와 이를 저지하려는 초승달 왕좌의 세력 다툼이라는 세계관 설정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를 콘텐츠로 구현한 공성전에 대한 몰입감도 대단할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한손검의 전사, 단검의 도적, 양손검의 검사, 활의 궁수, 지팡이의 마법사까지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구분된 5개의 직업이 공성전에서 어떤 역할을 펼치게 될 것인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가장 멋진 활약을 하게 될 플레이어는 누굴지, 또 결국 최강의 승리자가 될 길드는 어디일지 흥미가 생기네요.

공성전은 캐릭터를 육성하며 길드에 몸담은 모두가 도전할 만한 가치를 지닌 콘텐츠입니다. 최종 승리의 길드에게 막대한 혜택이 돌아가기 때문이죠. 승리 길드의 길드장은 잡화 상인, 장비 상인과 거래소 세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각 성에 누적된 세금이 길드에게 돌아가며, 길드장은 길드원을 지정하여 금화와 보석을 분배할 수 있다고 해요.

별도로 추가될 공성 상점에서 다양한 상품도 구매할 수 있으며, 보석 상점에서도 탈것 소환과 공성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6월 30일 게임 가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공성전 참여 원한다면 지금부터 꾸준히 육성합시다!

공성전은 캐릭터 레벨 55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성 선포를 하지 않은 길드에 소속된 캐릭터도 55 레벨 이상이라면 공성전 지역에 진입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는데요. 서비스 오픈 100일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오픈되어 지금이 바로 아키에이지 워를 시작하여 공성전에 참여할 캐릭터를 육성할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먼저 100일 기념 스페셜 7 Days 출석 보상으로 매일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 비약(귀속) 5개, 각종 강화 상자, 에아나드의 잉크 (희귀)등 성장에 필수적인 보상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7월 5일까지 보석 상점에서 100일의 축복(귀속)을 100금화에 구매하고 컬렉션에 등록하여 모든 공격력 +2, 명중 +2의 추가 능력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0일 기념 스페셜 상자를 구매해 눈부신 3종 소환 11회권을 비롯한 막강한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무쇠 마을, 안델프, 마리아노플 지역의 특별 상인 NPC에게서 3종(직업, 탈것, 그로아) 소환권을 비롯한 아이템을 금화로 구매할 수도 있죠.

7월 12일까지는 루키우스의 더위 탈출 레시피 이벤트로 모든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얼음 조각 (이벤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 아이템은 10분 동안 명중 +1, 피해 감소 +1 효과를 주는 팥빙수로 만들 수 있고, 컬렉션 등록으로 추가 능력치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을 주는 공성전 참여 인증과 공식 카페 게시판에 100일 축하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 누이아 대륙과 바다 곳곳의 숫자 100을 찾아 인증하고 교촌 치킨 세트를 받는 이벤트가 시행되고 있으니까요. 많은 보상과 혜택을 받으며 PC & 모바일 RPG 아키에이지 워를 시작할 기회입니다!

서버 이전

공성전 개막과 더불어 서버 이전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요. 이를 고려하여 개발진에서 7월 12일 2시부터 18일 23시까지 계정당 1회에 한해 각 렐름(서버군) 내 서버로 이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기존 캐릭터를 키우는 유저라면 추후 안내될 가이드를 기다렸다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