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미완의 희극 자에는 자로, 그후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미완의 희극 자에는 자로, 그후 공략을 다루려고 합니다. 억만장자 게임 퀘스트를 클리어했다면 밖으로 나올 수 있으며, 곧바로 '자에는 자로' 퀘스트로 연계됩니다.

원신 미완의 희극 자에는 자로 공략

억만장자 게임에 우승한 여행자, 캐터필러, 라느와는 밖에서 외출을 합니다.

이때 노아유가 막습니다. 어린아이도 죄를 짓고 메로피드 요새에 있을 수 있다며 다시 요새로 돌려보내려고 하는데요. 여기서 경비 장치들과 전투가 시작됩니다. 경비 장치가 생각보다 많이 나옵니다.

이때 캐터가 도와주겠다고 하더니 츄츄족으로 변화합니다. 캐터가 마물이라는 말이 진짜일까요? 카리베르트가 생각나네요. 여기서 츄츄족으로 변화한 캐터와 함께 힘을 합쳐 경비 장치를 쓰러뜨립니다.

캐터는 라느와를 집으로 보내달라고 부탁합니다. 하지만 노아유는 거절하고 여행자 일행을 연행합니다.

감방 구역으로 가서 캐터와 라느와를 찾으러 갑니다. 문 앞에는 에티앙이 있는데요. 노아유가 실수를 만회할 기회를 주겠다며 명령했다네요. 이후 안에 있는 캐터와 대화합니다.

그는 수선화 십자 결사회의 멤버였고, 약 400년 전에 메로피드 요새에 왔답니다. 주인님의 계획을 돕다가 실패했다는데요. 주인님의 이름은 '나르치센크로이츠'이고, 인간의 언어를 가르쳐 주었다고 합니다. 캐터의 말을 들어보면 인간이 츄츄족이 된 것이 아닌, 츄츄족이 인간의 모습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록 라느와를 돌려보내지 못했지만, 지오드 갱도를 통해 라느와를 다시 한번 탈출시키려 합니다.

들키지 않고 버려진 생산 구역으로 가야 됩니다. 난이도가 꽤 높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는데요. 해결 과정을 위 영상으로 담아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려진 생산 구역에 도착했다면 구동 장치 밸브를 조작해서 지오드 갱도 통로로 가야 됩니다. 메로피드의 삶 안전조작 퀘스트를 진행한 기억이 있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치를 가동하여 중앙 바늘이 1시 방향으로 왔을 때 멈추면 통로가 열립니다.

이후 톱니바퀴 구동기를 제거하여 지오드 갱도 문 앞에 구동기를 설치합니다. (왼쪽 사진 참고)

이어서 주변 이동식 에너지 저장 장치를 들고 문 앞 기계 주변에 놔두면 기계가 활성화되는데요. (오른쪽 사진 참고)

과정이 어렵다면 위에 올려둔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계를 작동하고 파란색 문이 나왔을 때 작동을 멈추면 됩니다.

지오드 갱도에는 아르케 광석이 있습니다. 폰타인 과학원에서 사고가 발생한 뒤로는 채굴 작업이 중단됐답니다. 여기서 설명서 하나를 읽을 수 있어요.

앞에 놓인 3개의 에너지 저장 장치를 들고, 미니맵에 표시된 연구 단말기를 활성화한 다음 가동해야 됩니다. 에너지 저장 장치를 추적해서 무효화하는 에너지 도둑을 조심하면서 옮기면 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진행 방식이 궁금하다면 위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노아유가 플레이어 일행을 쫓아왔는데요. 여기서 전투가 시작되니 잡아주면 됩니다. 쉽게 처치할 수 있어요. 이후 에티앙이 탈출을 도와줍니다.

이후 잠수하여 메로피드 요새를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이전에 억만장자 게임에 우승하고 잠깐 외출을 했을 때 장소와 똑같네요. 여기서 미완의 희극 자에는 자로 퀘스가 클리어 되고, '그후'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원신 미완의 희극 그후 공략

라느와, 캐터를 만나러 갑니다. 라느와를 집에 데려다주러 가는데요. 언쇼 퀘스트를 진행하신 유저들이라면 이곳이 익숙하실 겁니다.

언쇼가 라느와의 외할아버지였습니다. 언쇼는 라느와를 돌봐준 캐터를 초대하고 싶어 하지만, 캐터는 돌아가야 될 곳이 있기 때문에 둘러댑니다.

이제 캐터에게 돌아갑니다. 라느와는 어차피 어린아이라서 본인을 금방 잊을 거라고 하는데요. 왠지 씁쓸합니다. 그리고 그는 역사 이야기를 해주기 위해 수선화 십자 결사회에 함께 가자는 말을 하는데요. 어떤 일이 펼쳐질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원신 미완의 희극 자에는 자로 공략이었습니다. 여기서 미완의 희극이 클리어 되고, 새로운 퀘스트 '최초의 사실'이 추가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