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축구 퀴즈 정답 공략 & 무과금 35챕터, 36챕터 꿀팁
지금 탕탕특공대 카페에서 카타르 월드컵 기념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공식 이벤트는 아닌 것 같고, 카페에서 진행하는 것 같은데 정답을 모두 맞추면 보석 200개, 부활 코인 1개, 에너지 10을 받을 수 있다. 무과금 유저라면 티끌 모아 태산이기 때문에 보석 200개라도 소중히 생각하고 꼭 챙기도록 하자.(카페 링크) 퀴즈 정답은 '우루과이', '라이브', '2' , '겨울', '알바이트 스타디움' 이다. 게임에 접속해서 톱니바퀴를 눌러보면 본인의 계정(숫자)가 나오니 잘 확인하고 입력하도록 하자.
탕탕특공대 35챕터 부두, 36챕터 승선은 무과금 유저가 공략하기 쉬운 곳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화염 폭탄과 가시창을 빠른 시간 안에 만들고, 양자공과 에너지큐브(쿨타임 감소) 정도만 세팅해 주면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화염 폭탄 = 지뢰+화염병 조합으로 초반을 버텨야 하므로, 현란한 컨트롤이 요구되고, 주무기를 빠르게 최종 진화해 주어야 하므로 약간의 운빨이 필요하기도 하다.
35챕터 부두는 사이즈가 작은 맵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첫 번째 보스를 물리친 후부터 전갈이 튀어나오는데, 죽으면서 바닥에 독을 생성하니 화염병이나 화염 폭탄으로 지워주면서 진행해야 한다. 전갈은 체력이 높지는 않으므로 굳이 덤벨 같은 스킬로 밀어줄 필요까지는 없다.
35챕터 부두에서 가장 까다로운 건 전갈 황제 보스라고 생각된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돌진해오고, 때때로 광역 공격(독)을 해오는데 체력이 낮자면 한 방에 끔 살 당할 수 있다. 그러니 상시 움직이는 무빙 플레이를 해주고, 운동화를 하나 정도는 반드시 챙겨두는 걸 추천한다. 가장 좋은 건 양자공을 세팅하는 건데, 화염 폭탄을 우선순위에 둔다면 양자공 세팅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마지막 보스는 모래 집합으로 귀여운(?) 외모와 다르게 사악한 기술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전방 쪽으로 짱돌을 던지는데 가시창으로 막을 수 있으니 가시창+고성능연료를 사용해서 크기를 키웠다면 방패 삼아서 뒤쪽에 숨어도 된다. 모래 집합 보스는 체력이 줄어들면 몸집이 작은 주니어 3마리로 분리가 되는데, 주니어들은 각각 다른 기술을 사용하므로 행동을 유심히 관찰한 후 대응하도록 하자. 주니어들을 동시에 타격할 수 있는 양자공이 매우 좋다.
현존 탕탕특공대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손꼽히는 스킬 모듈러광산+화염병 조합의 화염 폭탄을 우선적으로 만드는 게 중요!
모듈러 광산, 화염 폭탄, 벼락 폭탄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지뢰가 깔리는 쿨타임을 감소시켜줘야 하는데, 이때 에너지 큐브가 꼭 필요하다.
그리고 35챕터 부두처럼 맵이 좁을 때 기시창만큼 좋은 스킬도 없다는 것!
화염 폭탄과 가시창을 만들었다면 양자공을 만드는데 주력하도록 하자.
무과금 기준으로 클리어 한 35챕터 부두 영상을 첨부한다. 전갈 황제만 잘 넘기면 나머지는 어려움이 없었던 걸로 기억한다.
36챕터 승선 역시 화염 폭탄은 필수로 가져가고 세로 방향의 맵이지만 가시창의 성능이 괜찮다. 필자는 36챕터를 진행하면서 스킬이 망해서(...) 양자공도 못 만들고, 드론도 한 짝만 가지고 진행했다. 하지만 에너지 큐브와 고성능 연료, 고화력 총알까지 모두 5레벨을 달성하니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보조 스킬 중에서는 에너지큐브, 고성능 연료, 고화력 총알 이렇게 3개가 가장 좋은 것 같다.
무과금 기준으로 클리어 한 36챕터 승선의 플레이 영상을 참고하자. 탕탕특공대는 무과금 유저도 매일 게임에 접속해서 순찰을 하고, 일일 도전을 완료하면서 과학기술 부품을 차곡차곡 모으면 진도를 나갈 수 있는 혜자 게임이니 천천히 즐겨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