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진 단장 무기 성유물 추천, 푸리나 조합 맞춰보자!
이번 푸리나 업데이트로 그간 원신에서 똥캐 포지션을 담당하면 몇몇 캐릭터들이 수면 위로 올라왔다. 대표적으로 바람 원소의 진 혹은 데히야 등을 꼽아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요런 거 뽑아본 기억이 없어 그냥 그렇구나 하고 알고 있었는데 이게 캐릭터창 보니까 왜 있는 건데? 이것 또한 나의 데스티니. 야무지게 키워보자.
진 무기 성유물 조합 가이드
원신 진 무기나 성유물 이런 디테일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기 앞서 일단 조합부터 이야기해 보자면 위의 카즈하 자리에 푸리나를 넣으면 야무지게 완성되는 덱이다. 참고로 데히야 쓰고 싶으시면 2돌 이상 뽑아야 푸리나의 스택을 데히야가 어느 정도 채워줄 수 있으므로 본인이 명함만 가지고 있다 한다면 깔끔하게 포기하는 걸 추천드린다.
각설하고 진 단장의 무기를 살펴보면 베스트 옵션은 오래된 자유의 서약이 아닐까 싶다. 이게 이렇게 애매하게 말할 수밖에 없는게 얘는 전무라고 할 만큼 잘 어울리는게 솔직히 없기 때문인데, 고로 5성 한 손 검 무기 가지고 있는 것 중 남는게 있다 싶으면 그냥 얘 주시면 된다.
예를 들어서 카즈하 전용 무기인 오래된 자유의 서약이나 천공의검 반암결록도 나쁘지 않으며 개인적으론 진 단장은 메인 딜러보단 몹들의 내성 깎고 호두가 딜을 넣을 수 있는 그 판을 만들어주는 느낌이 강하므로 어중간하다 싶으면 원신 페보니우스 한 손 검 끼는게 최고의 선택지라고 본다.
그리고 콤보 같은 경우 이걸 연계기라 불러도 될까 모르겠는데, 강공격을 하면 몹이 위쪽으로 날아가거든? 그때 타이밍에 맞춰서 다른 캐릭으로 막 때리다가 떨어지면 낙뎀 달달하게 챙겨주고 다시 올려서 패는 그런 메커니즘이긴 하다. (솔직히 쓰잘머리 없어서 알고 있을 필요는 없어요)
이어서 성유물이다. 무기와 다르게 이는 선택지가 한두 개로 좁혀지며 베스트 옵션은 청록의 그림자 4세트다.
청록의 그림자는 상대 몬스터의 내성을 깎는데 특화된 성유물로 주로 카에데하라 카즈하나 벤티가 주로 쓰는 성유물인데, 진한테도 굉장히 잘 어울린다. 애초에 원신 푸리나 조합으로 이를 사용할 생각이라면 솔직히 이거 말고 다른 선택지가 없다고 본다.
성유물 부옵은 원충과 피확 치피 그리고 바람 원소 피해 증가 요렇게 챙겨주시면 되고 페보니우스 검을 사용 시 여기서 원충을 좀 땡겨갈 수 있기에 치확을 좀 더 땡겨갈 수 있기에 이는 무기의 선택지에 따라 조율해 주시면 된다.
또한 본인이 효율이 조금 떨어지더라도 진 캐릭터를 메인 딜러로 사용하고 싶다 한다면 위의 청록 성유물 2세트는 챙겨가되 여기다가 딜 효율을 크게 높여주는 검투사(시메나와 / 제사의여운) 요거 2개 붙여주는 것도 괜찮긴 한데, 굳이 서포터 특화된 원신 캐릭터에다가 딜 세팅을 커스텀 해주는 건 좀 아니라고 봐서 추천하진 않는다.
물론 위의 내용들은 어디까지나 모험 등급 55 이상 풀돌이 넘쳐나는 성실한 원신 유저 입장을 대변한 의견일 뿐 초보자 입장에서 진 캐릭터가 가진 매력은 상당히 높게 평가될 수 있다.
당장 힐과 딜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캐릭터가 몇 마리 없을뿐더러 무엇보다 룩도 이쁘고 조작 방법까지 굉장히 심플하기에 몬드에서 리월 그리고 이나즈마로 넘어가는 그 초입에 있는 분들이라면 푸리나나 호두 야란 같은 캐릭터가 없다 한들 이거 단독으로 육성하는 것 또한 나쁘진 않으니까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길 바란다.
여기까지 이번 푸리나 업데이트로 수면 위로 올라온 원신 5성 캐릭터 진에 대해 알아봤는데, 한번 키워두면 두고두고 여러 조합(덱)에서 써먹을 수 있는 유틸형 서포터니 뽑아두신 분들이라면 키워보시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덱 콤보 영상 남겨둘 터이니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