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1주년 기념 변화! 지금 모바일게임추천? 단 하나!
자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카운터사이드'가 지난 2월 2일 기념 특별 방송에서 계속해서 개발자 노트로 유저들과 소통해왔던 김현수 라이브 PD가 직접 나서 2024년 상반기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매력적인 변화와 풍성한 이벤트로 축제가 벌어지고 있는 현장, 모바일게임추천 이유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주년 기념 변화가 시작된 것은 지난 2월 7일로 이후 계속 모바일게임추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왜 축제가 벌어지고 있는지 업데이트 내용부터 살펴보자면, 우선 신규 서브 스트림 '앨리스 이머전시'가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카운터사이드에서 공개되지 않은 환상종 부대 '야크샤 전대'의 이야기가 파트 1, 2로 나누어 공개되었죠.
그리고 신규 사원으로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인 '쿠베라 앨리스 브레이드우드'가 추가되었는데요. 앨리스는 구 관리국 '야크샤 전대'의 전대장으로, 강력한 근접 공격을 가하는 레인저 클래스 누킹형 딜러입니다. 각성 유닛 PV 영상을 통해 소개되었는데. 어느 소방관의 기도를 인용해 멋짐과 높은 몰입도를 동시에 챙겼습니다.
SSR 사원으로는 구 관리국 '야크샤 전대'의 전대원 '주디 스위프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냉기, 빙결 상태 이상으로 원거리에서 상대 전열 유닛 저지에 특화된 스나이퍼 타입이며, 2월의 카운터 패스 사원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어 3월에도 새로운 사원 '마브카' 출시가 예고되었는데요. 카운터사이드의 주요 적대 세력인 북방 합의체와 관련된 스토리에서 등장하는 사원으로, 끊임없이 적에게 공격을 퍼붓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각성 사원이라고 합니다. 모양을 보아 양옆에 장착하고 있는 것이 포대가 아닐까 싶은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하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카운터사이드에서 가장 강력한 장비인 '렐릭 장비'의 재료를 획득하는 콘텐츠 '디멘션 트리밍'의 개편도 2월 28일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100층까지 점차 난이도가 상승하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는데, 단계가 너무 많아 이를 20단계로 압축한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에 맞게 난이도가 조정될 예정이고요.
개편 이전에 이미 스위프트 60단계, 정글 및 화산 100단계를 클리어하신 분들이라면 감사의 의미로 특별한 이펙트가 가미된 칭호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후에도 획득할 수 있으나 이펙트가 부여되지 않으니, 개편 이전까지 트리밍 최종 단계 클리어를 목표로 삼아 보면 새로운 재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어서 T7 파밍 이전 거쳐가는 용도지만, PVE에서 최종 콘텐츠나 다름없는 '그림자 전당'의 장비는 모두 공격에 치중되어 있었는데요. 이번에 '팬텀'이라는 이름으로 방어 옵션 세트를 신규 추가하여 방어형 장비를 갖출 수 있는 교두보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보다 수월하게 장비를 계단식 파밍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가장 환영받고 있는 부분은 진입 장벽 완화인데요. 서비스 기간이 길어진 만큼, 새롭게 시작하게 될 신규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도 준비되었습니다. 그 첫째로, 아이템을 통해 사용 가능하던 신규 유저 버프가 접속 시 자동으로 부여되는 형태로 변경되며, 레벨 60까지 '김하나의 신임 사장 지원'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태스크포스 - 비기너스 플랜의 보상이 변경되었는데요. 비기너스 플랜 미션 완료 보상이 '채용 계약서'에서 '신입 CEO 사원 채용권[SSR]'로 변경되어 선택 획득이 가능해졌습니다. 두 번째로, 인물 데이터 보상이 해당 사원을 직접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죠. 상세한 내용은 위 표와 같은데, 압도적으로 좋아진 게 느껴집니다.
태스크포스 플랜에선 '한계 융합 플랜'이 추가되어 얼터니움 리액터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부족하기만 했던 융합핵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기너스 플랜 완료 시 오픈이 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게 되면 총 150개에 달하는 융합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가 아닌 기존 유저도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하니 매력적이죠!
노란색 음영은 추가, 빨간색 글씨는 삭제된 유닛입니다.
진입 장벽 완화를 위한 세 번째 변경 포인트는, 선별 채용 목록 개편입니다. 다소 출시된 지 오래된 사원으로 한정되어 있던 유닛의 폭을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될 수 있는 인원을 추가하고, 동시에 N 등급과 일부 현재 선호되지 않는 SR 등급을 삭제함으로써 보다 유용하게 만들었습니다. 확실히 모바일게임추천 많이 받을만하죠?
진행 기간을 기준으로 시즌이 변경되는 형태였던 건틀렛 시즌도 4분기에 맞춰서 4개 시즌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바뀌면서 동시에 각 시즌 별 명예 보상이 추가되었는데요. 각 시즌 별 TOP100이 되면 해당 시즌의 특별한 칭호를 받을 수 있어 이것도 또 다른 재미가 될 수 있어 보이네요.
이번 1주년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건 기념 이벤트입니다. 실제 유저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을 정도로 정말 매력적인데요. 간단하게 포인트를 정리하자면 3종의 각성 사원과 5종의 SSR, 1종의 보조 기술을 선택할 수 있는 오퍼레이터를 무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된 내용만 봐도 어마어마하죠?
그 밖에도 3월 6일 14:00까지 메인스트림 EP.1 클리어 시 애니버서리 150 연속 무료 채용이 개방되어 수시 채용 대상 사원을 모두 획득할 수 있고, 채용을 통해 획득 가능한 태스크 플래닛 포인트로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넘치는 무료 채용 기회만으로도 모바일게임추천 하기에 부족함이 없죠.
이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애니버서리 감사제 이벤트가 3월 6일 14:00까지 진행되고 있고, 미션 달성을 통해 더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좌측에 보이는 쿠베라 앨리스 브레이드우드 계약 미션도 별도 진행 중이라 그야말로 굉장히 풍성한 시기라고 할 수 있죠. 확실히 모바일게임추천 소식이 들리는 이유를 알 것 같은데요.
2024년 상반기 로드맵에 따르면 서브 스트림을 포함한 약 5종의 신규 에피소드와 3종의 각성 사원 등이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버튜버 라니가 생방송을 재개하면서 여러모로 축제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저들 사이에서 평이 한창 좋은 카운터 사이드! 1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혹은 다시 시작해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