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후기] 블루 아카이브 8화

5월 26일, 2024년 2분기 애니메이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의 8화가 방영이 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8화의 애니 감상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니 후기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8화

애니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8화 중...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8화는, 샬레의 선생과 아비도스 고등학교 대책위원회는 아쿠아리움으로 놀러 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요. 하지만 시로코는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선배 호시노의 모습을 보며 무언가 위화감을 느낍니다.

이번 블루아카 8화는, 선생과 대책위원회 멤버들이 수족관에 놀어가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모두 함께 아쿠아리움으로 향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아비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거대한 크기의 수족관을 보고 놀라워하는 대책위원회 멤버들은 다양한 해양 동물들을 보며 즐거워하는데요.

이때 호시노의 경우 해양 생물 덕후답게 자신의 지식을 뽐냄으로써 후배들이 신기해하기도 하고(...),

귀여운 물고기를 보며 '귀엽다 / 맛있겠다'로 진중한(?) 토론을 하며 선생을 곤란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중 마치 어린아이처럼 들뜬 모습을 보여주는 호시노.

그런 그녀를 보며 위화감을 느낀 시로코는 돌고래 쇼를 보던 도중 호시노에게 얘기를 할 것이 있다며, 따로 불러냅니다.

그리고 그렇게 단둘이 대화를 나누게 된 시로코와 호시노. 이전부터 위화감을 느끼고 있던 시로코는 단도입적으로 호시노에게 자신들에게 무언가 숨기고 있는 것이 있는지 묻습니다.

하지만 그 질문에 그저 장난스럽게 대응하는 호시노. 거기에 선생과 다른 멤버들까지 찾아오면서 어영부영 넘어가게 되는데요.

이후 다 같이 굿즈샵에 들려 굿즈들을 구경하는 대책위원회 멤버들.

이때 시로코는 지난번에 부서져버린 모빌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때 호시노는 어른인 선생에게 기념품으로 모두에게 사달라고 조르기를 시전. 결국 선생은 예정에도 없는 지출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기념품을 사갖고 바깥으로 나온 선생과 대책위원회. 선생은 학생들로부터 돌아가기 전 모두 함께 기념사진을 찍자는 제안을 받게 되는데요.

때마침 맞은편에서 일전에 만난 적이 있는 하야세 유우카와 우시노 노아와 마주치게 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스스로 자처하여 아비도스 멤버들과 선생의 기념사진을 찍어주는데요.

그렇게 사진 촬영까지 모두 끝낸 후, 다시 아비도스로 돌아가는 선생과 대책위원회 멤버들. 선생은 피곤해서 잠이 든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미소를 지어 보이지만, 호시노만큼은 무언가 마음에 걸리는 듯한 눈으로 바라봅니다.

그리고 각자 집으로 돌아가 즐거웠던 하루를 떠올리며 미소를 짓는 학생들.

하지만 그중에서 유일하게 호시노만큼은 우울한 표정으로 2년 전 유메와 찍은 사진을 바라봅니다.

다음날 아침, 언제나처럼 자전거를 타고 등교를 하는 시로코. 하지만 우연히 골목으로 들어서는 호시노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상함을 느낀 시로코는 바로 뒤쫓아 보지만 결국 놓치게 됩니다.

학교에 도착한 시로코. 다른 멤버들은 어제 아쿠아리움에서 찍은 사진들을 공유하며 즐거운 대화를 나누고 있었지만, 역시 호시노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뒤늦게 도착한 호시노. 노노미와 세리카, 아야네 세 사람은 그녀를 반갑게 맞이하지만, 시로코만은 이상한 눈으로 그녀를 바라보는데요.

이후 정기 회의가 끝난 후, 모두가 해산하는 때에 맞춰 시로코는 다시금 호시노를 불러 세운 뒤, 아침에 있었던 일을 언급합니다. 하지만 호시노는 여전히 장난스럽게 대답하며 능구렁이처럼 빠져나가려고 하는데요.

그런 호시노의 손목을 붙잡는 시로코. 이때의 반동으로 인해 호시노의 가방이 땅에 떨어지면서 안에 든 물건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리고 그중에는 자퇴서 또한 들어있었는데요.

시로코는 도대체 무슨 일인 것인지 추문하지만,

때마침 근처에서 두 사람의 소리를 듣고 찾아온 선생과 노노미로 인해 대화는 중단되는데요.

호시노는 이 틈을 노려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결국 이번에도 제대로 된 대답을 듣지 못한 시로코는 표정이 어두워지는데요. 선생은 두 사람의 반응을 보며 불길함을 감지합니다.

한 편, 그 자리에서 빠져나온 호시노는 자신을 생각해 주는 시로코의 마음에 감사함을 느끼며 어디론가 향하는데요. 직후, 때가 되었다고 말하는 검은 양복의 모습과 함께 한 장의 서류가 보여집니다.

잠시 후, 선생은 조금 전의 일로 마음을 가다듬기 위해 학교 옥상에 올라온 시로코를 찾아옵니다.

시로코는 조금 전 숨겼던 자퇴 서류를 선생에게 보여주는데요. 우려했던 상황에 선생 역시 안색이 나빠집니다.

하지만 곧이어 선생은 호시노에게도 피치 못할 사정이 있을 것이라며 그녀를 위로하고, 이 일은 자신에게 맡겨달라고 부탁하는데요. 그 말을 들은 시로코의 표정이 살짝 풀리는 것으로 8화는 끝이 납니다.

끝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2024년 2분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8화의 감상 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이번 화는 호시노의 메모리얼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전개를 선보였지만, 호시노와 시로코의 심리 등을 세심하게 표현하며 추후의 전개에 대한 떡밥과 더불어 유우카와 노아가 등장해 2편 파반느 편에 대한 떡밥 또한 던져주는 등 추후의 전개에 대한 빌드 업을 잘 쌓아주었기 때문에 정말 괜찮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다음 9화 또한 매우 기대가 되네요.

그럼 이것으로 [애니 후기] 블루 아카이브 8화의 글을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5월 19일, 2024년 2분기 애니메이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7화가 방영이 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

blog.koreamobilegame.com

5월 12일, 2024년 2분기 애니메이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6화가 방영이 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

blog.koreamobilegame.com

5월 5일, 2024년 2분기 애니메이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5화가 방영이 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

blog.koreamobilegame.com

#애니메이션 #애니 #블루아카이브 #블루아카 #TheAnimation #블루아카이브TheAnimation #8화 #감상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