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스탠바이M 방송 요약 낚시 & 클래스 케어 예고
최근 리니지M 스탠바이M은 지나간 과거의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담긴 미술 작품을 하나씩 꺼내어보는 독특한 콘셉트로 방송되었습니다. 갤러리 오브 아덴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말이죠. 그동안 리니지M 플레이를 꾸준히 즐겼던 유저라면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지는 방송이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남은 4분기 진행될 업데이트에 대한 언급도 있었습니다. 먼저 리부트 월드에 대한 대기열에 대해서는 인지를 하고 있으며, 비정상적인 사용자를 줄이고 서버 최적화를 통해서 대기열을 해결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리니지M 운영팀에서 깊게 고민을 하고 있는 만큼 서버는 더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지리라 기대합니다.
클래스 리부트에 관련된 채팅이 나오자, 하나의 클래스가 리부트되어도 나머지의 쓰임새가 버려지지 않고 각자의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밸런스를 잡아갈 수 있도록 보다 신경을 쓸 것이라고 했는데요. 인사이드M 방송도 이미 준비 중이며,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낸 유저들의 의견도 잘 수렴하여 활용할 것이라 합니다.
현재 많은 의견 나오고 있는 각성 천장과 관련해서는 장기화된 운영 기간으로 소급화시키기 어려운 내용 중 하나이지만, 유저들을 돕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카드와 카드팩이 대량으로 공급되는 신비한 서커스단이라는 이벤트 던전인데, 각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시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주 정도에 실시될 수 있도록 진행된다고 합니다. 물론 리부트 월드도 포함해서요.
리니지M은 소소하지만 유저들의 편의를 높이는 개선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해왔죠. 개발실 인원도 전부 실제 플레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유저의 니즈에 부합하는 개선을 이루어왔는데요. 앞으로 TJ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추가한다고 합니다. TJ 쿠폰 배포 소식이 들려오면, 자신의 이력을 엑셀과 같은 파일로 정리하는 수고가 잇었는데 이제 시스템적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후의 방송은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려나가며 업데이트 소식을 예고하는 재미난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먼저 군주와 다크 엘프, 마법사의 그림이 그려지며 올해 말 클래스 케어가 예고되었습니다. 이번 4분기에는 3개의 클래스 케어가 동시에 이루어진다는 사실!
마지막으로 생활 콘텐츠인 낚시 업데이트를 알렸습니다. 피니지 형태의 낚시는 아니고 캐주얼하게 추가될 예정이며, 대회도 열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리니지M 스탠바이M 방송을 간단히 요약했는데, 4분기에는 정말 많은 것들이 예고되어 있죠? 기대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상점 내 100아데나로 스탠바이M 스페셜 기프트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저들을 위한 선물이니 놓치지 말고 구매하세요! 보상이 진짜 빵빵합니다!
오만의 탑 보스 리뉴얼로 몬스터의 공격 패턴 스킬이 추가되었고 각 보스의 신규 희귀 성물 카드 10종 확률에 따른 보상도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보상 수량도 증가하고 일부 보상도 확정 드랍됩니다. 신규 희귀급 성물 획득이 가능하니 도전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오는 11월 20일 점검 전까지 아무 몬스터 처치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고 황금빛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황금빛 상자를 열어 드래곤의 성수와 이벤트 아지트 이동 주문서를 확정 획득할 수 있으며, 확률에 따라 소나무 막대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막대를 사용해 몬스터를 소환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답니다.
동일 기간 동안 흑기사 전투 기지, 무너진 설벽, 폐허 도시 입구에 점령 깃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덴 대륙 3곳을 점령하여 소속 혈맹원들과 버프 혜택과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어요.
기르타스 유일 성물 획득자가 탄생한 것을 기념하여 기르타스의 부활 시련 던전이 추가되었고, 클리어하여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와 성물 제작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의 이벤트 버프 동상을 터치해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리부트 월드 전용으로 11월 27일까지 마력의 기운 이벤트 제작 추가 및 기존 상시 제작 횟수가 증가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기사단의 무기, 방어구 선택 상자, 희귀 제작 비법서를 획득할 절호의 기회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