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씨미디어] #377 세븐나이츠키우기 나혼렙 콜라보 & 라그나로크 웹소설 7천만뷰 돌파
안녕하세요.
조우타입니다.
주가나 실적에 중요한 뉴스는 아니나 소소한 뉴스들 묶어서 전해드립니다.
우선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키우기 게임이 나혼자만레벨업 애니메이션과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일러스트는 세나키 쪽 일러인듯 한데 애니 기준 1기 시점의 성진우 모습인듯 하네요.
대대적인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으나 세븐나이츠 키우기 관련 홈페이지 등에서 소소하게 뿌려지고 있습니다.
특이사항은 애니제작위원회와의 합작이라는 점.
다음 소식은 나혼자만레벨업 라그나로크의 웹소설이 7천만 뷰를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https://blog.koreamobilegame.com/tasynara/223520072196
안녕하세요. 조우타입니다. 나혼자만레벨업 라그나로크 웹소설이 어제자로 6천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연재 ...
blog.koreamobilegame.com
23년 4월 10일 공개 이후
23/04/07 1천만 뷰 (3일차)
23/04/21 2천만 뷰 (11일차)
23/05/03 3천만 뷰
23/06/07 4천만 뷰
23/09/말일 5천만 뷰
23/10/10 장기 휴재
24/04/22 휴재 복귀
24/07/20 6천만 뷰
24/11/06 7천만 뷰
의 페이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가님이 장기 휴재 복귀하신 후 큰 지각이나 휴재 없이 연재를 이어가고 계시다는 점이 좋은 소식 같습니다.
최근 웹소설 기준으로 성일환의 스토리가 나오고, 우진철과도 북한에서 조우 직전이기 때문에
슬슬 다음의 전개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웹툰의 그림체나 각색 등은 훌륭하다 느끼기 때문에 웹소설이 용두사미로 끝나지 않고 좋은 이야기로 끝맺음을 해내길 응원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오늘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3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https://koreamobilegame.com/xa57VMHI
일본서 역대 최대 매출…김준구 대표 "견조한 실적 달성" 웹툰의 미국 본사 웹툰엔터테인먼트는 올해 3분기 영업손실이 808만5천 달러(약 109억8천만원·분기 평균환율 1천358.17원 기준)로 작년 동기보다
koreamobilegame.com
눈에 띄는 소식으로는 일본 매출이 25% 상승,
광고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YOY) 20% 상승
전체 매출은 YOY로 9.5%의 상승을 보였다는 뉴스입니다.
아직 영업손실 중이긴 하나 실적이 잘 나와줬기 때문에 웹툰 엔터는 시외에서 20%에 근접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앤씨도 장 초에는 그 흐름을 이어받는 듯 했으나 길지 않은 시간에 상승분은 반납한 상황입니다.
별도로 언급하지 않았으나
카카오의 콘텐츠(스토리) 쪽의 실적이 좋지 않다는 점과
진짜 디앤씨미디어가 상승을 하기 위해서는 디앤씨미디어의 실적 발표에서 호실적을 확인해야만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앤씨미디어의 실적 발표는
11월 13일 수요일입니다.
좋은 소식이 저희와 함께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