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의원 강추 - KODEX 200선물인버스2X
희대의 망언이 또 나왔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대한민국 정치판입니다. 혈압 쫙 올려주네요.
금투세로 코스피 우하향하면 인버스 사라는 당췌 이해할 수 없는 발언을 현직 의원이 했는데요.
오늘 김영환 의원님께서는 투데이 4천찍으셨네요. 저는 3천밖에 안되니 글 안올리는 국회의원보다 못한 성적이군요..
퇴근 후 힘든 몸을 이끌고 블로그 하는 것보다 국회의원 할 거 그랬습니다. 애드포스트 신청하셨으면 커피값 버셨을 것 같습니다만.. (농담ㅎ)
각설하고, 현직 의원이 추천한 작전주급 확률로공신력을 갖춘 코스피 인버스, 그중에서도 레버리지의 민족을 위한 곱버스 etf 포스팅 들어갑니다. 바로 시작해볼까요?
금투세 관련 김영환 의원 망언
우선 커뮤니티와 경제 뉴스란, 유튜브계 할 것 없이 오늘 더불어민주당의 금투세 관련 디베이트에서의 망언 챌린지에 감동받고 있습니다.
행복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증권 시장에 숏을 왜 칩니까? 그것도 나라 녹을 먹는 국회의원이요. ㅎㅎ 나라 망했다고 자인하는 꼴입니다.
김영환 의원은 오늘 '금투세로 주식 시장 우하향이 예상된다면 인버스 투자나 선물 풋 옵션을 매수하면 수익을 볼 수 있다'고 대답했는데요.
저 논리대로라면 일국의 배신자였던 을사오적, 이완용도 그냥 나라에 숏 쳐서 배팅을 크게 이긴거지 펀더멘탈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얘기와 같습니다.
비약같다고요? 이게 비약으로 느껴지지 않아야 할 자리가 바로 국회의원이라는 자리입니다. 국민 선출직이, 대부분의 국민이 원하지 않는 조세 제도 개편을 감행하고 있습니다.
KODEX 200 선물인버스 2X
민주당 김영환 의원의 공식 픽. 코스피 인버스와 선물 풋옵션 매수 대신, 야수의 심장인 우리들은 선물인버스 2X를 거래하면 되겠죠.
이 종목은 코스피가 100pt오르면 200pt가 떨어지는 2배 레버리지의 인버스 상품입니다.
국회의원 공식 추천픽 투자를 위해 이모저모를 살펴봅시다.
1. 주가 흐름
올해 연간 누계 +1.3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뾰족하게 솟아있는 부분은 블랙먼데이 시기가 있었죠. 당시 다른 개미 투자자들은 죽을맛이었겠지만 곱버스 투자자들은 웃을 수 있었습니다.
레버리지 투자는 장기 시계열로 봤을 때 좋지 않은 흐름인 경우가 되게 많습니다.
특히, 코스피와 코스닥은 대략 20년째 박스에 갇혀있는 '박스피'이기 때문에 이런 레버리지 상품이 훨씬 불리합니다.
코스피 지수가 20% 상승 후 20% 하락했다고 예를 들어봅니다.
- [jd
- [jd
100 -> 120 -> 96 (현물 추종 ETF)
- [jd
100 -> 120 -> 96 (현물 추종 ETF)
100 -> 120 -> 96 (현물 추종 ETF)
- [jd
100 -> 140 -> 84 (2배 레버리지 ETF)
100 -> 140 -> 84 (2배 레버리지 ETF)
위 아래의 등락을 반복할 수록 이런 레버리지 ETF의 원금은 살살 녹을 수 밖에 없습니다.
레버리지 ETF를 장기 투자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적립식 장기투자 하고 싶은 분들은 주가가 우상향하는 S&P500이나 QQQ같은 미국 주식에 하시는게 훨씬 확률적으로 이득입니다.
2. ETF 개요
KODEX 200선물인버스2X는 KOSPI200 선물지수를 벤치마크로 한 2X 인버스인데요.
2016년 상장되어 어느새 8년정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시총이 1.3조원, ETF 896종목중 무려 26위에 달합니다.
국내 ETF 중에서는 대형 ETF 규모에 속합니다. 곱버스에 이정도 시총이라니 놀랍습니다. 역시 국회에서도 추천할만 합니다.
총 보수율은 0.64% 수준으로 소개됩니다만, 실부담이용률은 1% 수준입니다.
레버리지 ETF는 운용 자체가 액티브 ETF처럼 복잡한 운용인데다가, 파생상품이나 레버리지 차입 비용, 일일 리밸런싱 등으로 인해 비용보수가 높은 편입니다.
최근 급락장이 한번 있었어서, 1개월과 3개월 수익은 좋은 편입니다만, 이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을 아래에서 조금 다뤄볼게요.
과선배 생각
여기서부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우스갯소리로 국회 픽이라고 말했지만, 국장 곱버스는 하지 마십시오. 하시더라도 손절 라인 정해두고 단기로만 운용하시길 바랍니다.
곱버스의 무서움은 '세상이 망하기만을 바라게 되는' 부정적인 생각에 사람이 휩싸이는데에 있습니다.
세상이 망하기를 바라면서 주식계좌를 매일 들여다보면서, 박스권에 지수가 갇히면 원금이 살살 녹는게 곱버스 종목입니다.
대황 니니
인버스든 풋옵션이든, 일반 투자자들에게 국회의원이 그렇게 투자해서 돈을 벌어라고 하는 말 자체가 이 세대를 잘 투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돈은 그 자체로 가치있고, 저도 그 돈을 추구하고 있지만 우리 사회가 너무 배금주의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금투세의 문제점은 조세 한다는 의미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특정인'에게만 유리한 조세 제도가 되는데다
국내 주식시장을 믿어준 다수의 개인투자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확률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저는 바보같다는 국내 주식 투자자 중의 한사람입니다. 올해도 힘들지만 수익 내고 있구요. 국내 주식중에서도 정말 좋은 투자방법과 종목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하이닉스를 10년 보유한 전원주 할머니처럼, 국내 주식을 오래 보유하고 기업 활성화를 위해 도움이 되고 있는 개인투자자 분들이 이번 금투세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할 이유입니다.
글 줄입니다.
Disclaimer : 종목 추천 및 투자 권유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