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등급표 씹어먹는 1티어 필수 육성 공략

에버소울 필수 육성 정령 공략입니다. 현재 13-19까지 진행 중인데, 오늘은 여기까지 진행하면서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되서 키울수 밖에 없었던 정령들을 한 번 정리해보는 기회를 가져볼까합니다. 초보 or 뉴비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가장 대표적인 에버소울의 국밥덱의 필수 멤버들입니다. 에버소울 등급표 상에서 1티어라고 하면 보통 아드리안을 꼽지만 사실 현실에서 무과금 or 소과금 유저들이 꾸릴 수 있는 가장 정석 같은 덱 조합입니다. 메피스토펠레스, 클로이, 린지, 탈리아, 캐서린 구성입니다.

얼마전까지 진행된 픽업 통해서 고승급된 메피를 가지는 것이 가능하게 되면서 많이 쓰게 된 덱인데요. 탈리아가 공방 버프를 넣고, 캐서린의 서폿을 받은 클로이가 전방에서 버티는 동안 린지로 딜을 넣고, 최종적으로 메피의 얼티밋으로 적들을 쓸어버리는 덱입니다. 종족 버프 15%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13지역까지 오면서 가장 많이 썼던 구성입니다.

만약에 적의 딜러나 힐러가 후방에 있고, 적의 전열 탱커가 빵빵한 경우, 후방을 노릴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클로이와 린지, 탈리아가 빠지고 대신 페트라와 프림, 재클린을 넣어서 운영하면 대충 다 뚫립니다. 국밥덱으로 뚫지 못하는 구간을 돌파하게 해주었던 추천덱입니다. (종족버프 받기 위해서 탈리아 빼고 프림을 넣었습니다. 둘다 비슷하긴한데 개인적으로는 이쪽이 조금 더 안정적이었던 느낌이네요.)

동작원리는 재클린이 후방으로 침투해 적 후열을 쓸어버리는 동안 페트라가 흡혈과 프림의 버프, 캐서린의 도움으로 버티는 것인데, 이후 후열이 정리되면 얼티밋은 마찬가지로 메피로 넣으면서 정리하는 방식입니다. 국밥덱으로 안되는 경우에 90% 이상 이 덱으로 돌파했습니다.

그렇게 정리해보면 1~13스테이지까지 필수적으로 육성해야할 인간, 요정, 불사의 필수 육성 정령이 정리가 됩니다. 에버소울 등급표에서 1등급이 아닌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등급표 티어가 현장에서 다 통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실에서는 2~3티어 조합이 1티어 이상의 시너지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피는 무조건 육성해줘야하는 정령입니다. 솔직히 무과금 or 소과금 유저가 키울 수 있는 것이 메피말고는 없습니다. 광역딜도 쓸만하고, 기본 죽창딜도 나쁘지 않으니까요. 아쉬운 것은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이 시점에는 픽업이 끝났다는 것인데, 그동안 뽑아놓고 키우길 망설이고 계셨던 분들 있다면 그냥 믿고 풀 육성 추천합니다.

탱커 중에는 클로이가 역시 제일 딴딴한 것 같습니다. 도발을 비롯한 스킬 구성도 좋은데다가 현재 이벤트 중이라 육성도 쉬운편이죠. 저도 최대한 키워서 180레벨까지는 찍어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놨습니다. 결국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활용하게 되는 것이 클로이와 클레르 라는 이야기가 있으니 필수 육성하세요.

탈리아와 캐서린을 묶어서 이야길 하겠습니다. 이 둘은 스킬에 대한 연구 없이 그냥 보기에는 그렇게 대단할까 싶은데 막상 이 둘이 덱에 있고 없고에 따라서 전투 결과가 너무 크게 차이가 나기때문에 넣을 수 밖에 없는 필수 정령입니다. 둘 중 하나만 빠져도 전복이 쉽게 나기 때문에 둘 다 쓰게 되는데 그러다보니 인간, 정령의 숫자를 맞춰 종족버프를 받을 수 밖에 없고, 나머지 구성에서 차이가 나게 됩니다. 새롭게 나온 지호는 아직 탈리아만큼 필수적으로 쓰이지는 않는 느낌입니다. (지호를 넣으면 뭔가 딜이 좀 안나오는 느낌?)

린지와 재클린입니다. 예전에 제가 에버소울 최신 등급표에서 린지를 2티어, 재클린을 1티어에 꼽았었는데, 솔직히 개별적인 성능 차이일 뿐 실전에서는 재클린 못지 않게 린지도 맹활약을 하게 됩니다. 회피가 좋은데다가 중첩되는 데미지가 크기 때문에 쓰게 되는데요. 거기에 종족 버프 받을 수 있는 1인이기 때문에 후반 되면 무조건 육성하게 됩니다. 재클린은 후열 저격의 필수이기 때문에 말할 것도 없구요.

재클린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쓰게 되는 것이 페트라와 프림입니다. 종족 버프를 받을 수 있죠. 페트라 같은 경우에 개별로 놓고보면 아직 필수 육성까지는 아닌 느낌이지만 재클린과 세트로 움직이기 때문에 육성할 수 밖에 없는 등급표 논외의 정령 중 하나입니다.

최근 에버소울 하면서 등급표가 만능은 아니라는 생각을 합니다. 전략과 조합이 중요한 게임이라 어떻게 활요하느냐에 따라 티어를 뛰어넘는 활약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오늘의 공략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개인적인 플레이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만큼 참고들 하셔서 즐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