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닐루 성유물, 나히다 파티 조합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원신에 풀원소가 성행하며 나선비경에 만개와 개화를 일으키는 파티가 자주 사용됩니다. 풀원소 파티는 개화, 만개가 사용되는데 개화파티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서포터 닐루에 복각하였기에 닐루의 성유물, 나히다 파티 조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특성

닐루의 E 스킬인 칠역의 춤은 검의 춤과 선회의 춤을 나뉩니다. 검의 춤은 평타에 물 원소효과를 부여하며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지만, 선회의 춤은 캐릭터 주변에 12초 동안 물안개를 생성하여 원소 반응 지원에 특화되었습니다. 풍요의 핵으로 개화 반응을 일으키는 서포터로 활용하는 닐루는 E-평-평-E 스킬 콤보를 이용하여 광역 물 부착합니다.

닐루의 필살기인 수련의 춤은 닐루 주변에 수련이 피어나게 하여 캐릭터 주변의 적들에게 물 원소 피해를 입힙니다. 대미지는 낮지만 증폭 반응에 능하여 나히다와 함께 이용하는 경우 풍요의 핵을 폭발적으로 생성합니다.

개화파티를 꾸리는 경우에 닐루는 범용성이 좋고 HP를 기반으로 생존력이 높아 풀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조합에서 빠지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성 돌파는 칠역의 춤(E)>수련의 춤(Q)>일반 공격 순으로 올립니다.

무기

체력 비례 피해를 주는 패시브를 지닌 닐루 특성상 HP를 올려주는 전용무기인 성현의 열쇠를 주로 사용하지만, 원소 마스터리와 파티 지원에 집중하고 싶다면 자유의 서약을 대체합니다. 다른 무기를 사용하신다면 원소 충전 효율을 높이거나 쿨감을 제공하는 강철벌침이나 페보니우스검이 무난합니다.

성유물

원신 3.6 버전에 새로 나온 성유물인 감로빛 꽃바다와 님프의 꽃을 조합하여 사용하는데, 최대 HP와 원소 마스터리를 챙길 수 있는 견고한 천암 2세트와 감로빛 꽃바다와 찰떡궁합입니다. 옵션으로 체력 비례 피해를 주는 패시브를 극한으로 활용하기 위해 HP를 74444까지 맞추며 원소 충전 효율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파티

닐루는 조건부 원소반응 강화 특성을 지녀 물 원소와 풀 원소로 개화반응을 일으키는 파티 조합에 국한되는데, 물 캐릭터들을 2명을 넣느냐 3명을 넣느냐에 따라 파티가 갈립니다. 2물+2풀 조합을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개화반응을 일으키며, 3물+1풀 조합을 사용하면 야란을 기용하여 닐루의 부족한 단일전 대응능력을 보완합니다.

여기까지 원신 닐루 성유물, 나히다 파티 조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신 나선비경 12층은 어렵기로 소문났는데 닐루 만으로 이를 클리어할 수 있을 만큼 사기적인 성능을 내는 캐릭터입니다. 나히다를 보유한 분들은 닐루를 뽑고 HP 위주로 세팅하신다면, 강력한 개화파티로 수월하게 모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