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0 업데이트로 모바일RPG 추천, 신규 지역 수메르 오픈!

얼마 전 8월 24일, 3.0 업데이트를 진행한 원신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신규 지역으로 수메르가 추가되면서 새로운 모험의 재미를 불어다 주고 있고, 여기에 캐릭터 타이나리, 콜레이, 그리고 도리가 등장하면서 조합의 재미를 한껏 다채롭게 만들어주었는데요.

저 또한 소식을 듣고 복귀한 유저인데, 기대 이상으로 알찬 재미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즐겁게 빠져들고 있습니다. :)

신규 지역

아직 지혜의 나라 수메르를 방문해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을 통해 어떠한 모험 요소가 있을지 알아볼 건데요.

먼저 울창한 숲으로 등장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렇기에 유저들은 풀 원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플레이를 유용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활성 상태에서 번개 원소 공격 시 촉진을 발생시키고, 풀 원소 공격 시 발산을 발생시켜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지요.

또한 물 원소로 개화 반응을 일으켜 풀 원핵을 생성할 수 있는데, 이후에 불 원소 공격 시 보다 강력한 범위 공격을, 번개 원소 공격 시 추적 기능이 갖추어진 만생탄으로 전환된다는 특징도 있는데요.

이렇듯 이번에 등장한 수메르에서는 풀 원소의 특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상황에 따라 대처해 나가는 재미가 돋보이겠더라고요.

그렇게 버섯몬, 도금 여단, 유적 드래곤, 번개 나무, 공포의 취령 버섯과 같은 적들을 상대하기도 하고, 또 머리깃 호랑이, 가시관 악어 등 새로운 생물들도 다양하게 등장하였으니 어서 모험에 떠나 보시길 바랄게요. :)

참고로 이곳을 모험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이 있는데, 바로 클로버 인장을 활용하면 기동성 있는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인장의 힘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목표하는 지점까지 한층 빠르게 나아갈 수 있고, 이 외에도 탄성이 강한 버섯, 바위를 들어 올릴 만큼 튼튼한 버섯, 심지어 독가스를 내뿜는 버섯 등 색다른 삼상 생물들도 등장합니다.

그리고 스태미너를 회복시켜주는 식물도 존재하니, 이 같은 모험 요소들을 하나씩 직접 알아가는 재미 또한 원신의 매력이라 할 수 있지요.

타이나리

이제, 조합의 재미를 한층 더 다채롭게 꾸며줄 신규 캐릭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풀 원소의 캐릭터 타이나리인데요. :)

일반 공격을 통해 2단 차지에서 화엽의 화살을 발사하게 되는데, 명중 시 꽃을 품은 화살을 4발 생성하여 주변의 적을 추적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특히, 특성 식의 열매를 사용하게 되면 식온의 영역을 생성하여 적을 도발하게 되는데요.

이때 식의 통찰자 효과화엽의 화살 차지 시간이 크게 줄어들게 되어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를 가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뒤엉킨 덩굴 화살의 경우 풀 원소 피해를 가하는 6발의 화살을 발사하는데, 이 역시 명중 시 2차 덩굴 화살을 생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높은 피해를 가할 수 있는 캐릭터로 추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상당히 좋은 성능을 지닌 캐릭터인 만큼, 풀 원소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는 새롭게 조합을 시도해 볼 만하겠더라고요.

콜레이

그리고 두 번째로는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풀 원소 캐릭터 콜레이입니다.

먼저, 부메랑을 던지며 풀 원소 피해를 가한 후 부메랑이 돌아오며 다시 한번 풀 원소 피해를 가하는 스쳐 지나가는 풀잎 특성이 있고요.

풀 원소 범위 피해를 가하는 냥냥 비책이 있는데, 이후에 영역 내에 지속적으로 피해를 가하는 특성인 만큼 전투 중에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캐릭터로써 등장한 상황입니다.

특히 지금 콜레이는 무료로 획득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반응을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원신을 접속하면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다양한 재미 요소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동심 조각이 있거든요.

기간 내에 꼭 수행하여,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콜레이를 비롯하여 캐릭터 육성 소재와 지식의 왕관, 원석, 한정 장식과 같은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해 보시길 바랍니다. :)

도리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캐릭터가 하나 더 있죠, 바로 도리인데요.

양손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번개 원소 캐릭터인데, 적에게 번개 제거포를 명중시켜 자동으로 추적하는 A/S 포탄을 생성하여 추가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램프의 정령 소환을 통해 지속적인 HP 회복 효과도 누릴 수 있는 만큼 파티의 생존율을 높여주는 캐릭터로써 추가되었다고 생각해요.

무기

새롭게 추가된 장비 소식도 있는데요.

강공격으로 적을 명중했을 때 무한 사냥을 획득할 수 있는 활·사냥꾼의 길이 있는데, 이를 통해 강공격 피해량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더라고요.

특히 지금 신의 주조 기간에는 보다 높은 확률로 활·사냥꾼의 길을 획득할 수 있으니, 지금 기회를 잘 잡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소 스킬을 발동했을 때 연회 효과가 발동되는 활·메마른 연못이 있는데요.

이는 수메르 낚시 협회를 통해 재련 아이템을 교환하여 획득할 수 있으니, 새롭게 활·메마른 연못을 착용하여 전투를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단조 무기로도 원목 검, 숲의 리게일리어, 달을 꿰뚫는 화살, 충만의 열매, 왕의 측근 등 다채롭게 추가되면서 유저들의 수집 욕구도 높이고 전투 센스도 한층 더 발휘해 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더라고요.

성유물

새롭게 등장한 성유물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인데요.

2세트 시 풀 원소 피해를 상승시키고, 4세트 시 풀 원소 내정을 일정 비율로 감소시킬 수 있는 숲의 기억과 2세트 시 원소 마스터리를 상승시키고, 4세트 시 원소 유형에 따른 강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도금된 꿈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마신 임무로 제3장·제1막 안개 낀 어두운 숲을 지나가 추가되어 원신의 새로운 모험을 경험해 볼 수 있게 되었으니 지금 모바일RPG 추천하기에 정말 적합한 시기로 느껴지더라고요. :)

잃어버린 보물

특히, 지금 한참 진행 중에 있는 동심 조각 이벤트 외에도 앞으로 개방 예정인 이벤트들이 많아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9월 2일 11:00부터는 잃어버린 보물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간 내에 보물 찾는 선령과 함께 보물을 찾아 나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상으로 작은 선령·이끼 / 자원 / 노초 / 박홍 / 울금을 비롯하여 원석, 특성 육성 소재, 영웅의 경험, 모라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어서 빨리 숨겨진 보물을 찾아 나서고 싶어지는군요.

파이즈의 논증

그리고 9월 8일 11:00부터는 파이즈의 논증 이벤트가 개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간 내에 전투 도전을 통해 파이즈 포션 사용 시 시간 초월 상태에 진입할 수 있다고 해요.

수메르 학자 과제를 완성해 나가며 역시 원석, 영웅의 경험, 무기 돌파 소재 등 육성에 도움이 되는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으니, 앞으로 개방될 이벤트들에 대해서도 기대를 가져 보도록 합시다.

오늘 이렇게 원신에 대해 이야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풍성한 소식들, 다채로운 재미 요소들이 새롭게 준비되어 있어서 모바일RPG 추천할 수 있는 시기이지 않나 싶더라고요.

특히, 지금 출시 2주년 소식까지 닿은 만큼 앞으로 더욱 풍성한 이벤트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니 미리미리 합류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식 사이트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