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굳이 뽑을 필요는 없는 유즈&츠쿠요+일섭 클리나, 클나에 등장
오늘(13일) 오전 11시부터 20일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유즈와 츠쿠요의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유즈는 관통 속성 딜러로서 출시후 오랫동안 쓸곳이 없어서 캐비넷 신세였지만 성능 좋은 고유무기 추가와 관통 속성 시가지 총력전이 나오면서 문짝을 부수고 밖으로 나오게 됐죠.
시가지 속성 비나, 호드에선 고점을 노리기 위해 꼭 필요한 캐릭터며 일섭에선 성능 좋은 시가지 관통 딜러인 카즈사가 나오면서 더이상 안쓰일거라 생각했지만 여전히 고점에선 유즈를 채용하면서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문제는 유즈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전무 3까지 올려야한다는겁니다. 사용처가 특정 지형의 두 총력전 정도로 한정되어 있는데 새롭게 유즈를 뽑아서 전무3까지 올리는것보단 전무3까지 올려둔 유저의 유즈를 빌리거나 적당히 꿀통에서 만족하고 다른 필수캐를 챙기는게 더 효율적이죠.
저도 예전 픽업때 유즈를 뽑았지만 전무3이라는 가혹한 조건+가뜩이나 부족한 밀레니엄 재화의 이중고 때문에 유즈를 한번도 활용해본 적이 없네요.
그래도 게임개발부 풀파티는 완성했으니 만족했어요!
츠쿠요는 경장갑 탱커로서 EX 스킬을 사용하면 피격시 체력이 회복되며 1스킬로 종형 대상에게 엄청난 방깎을 걸 수 있습니다. (10래벨 기준 51.6%)
문제는 이걸 걸만한 중형 대상이 많지 않아서 현재로선 카이텐 1페이즈 중형 대상 고득점팟과 수비도스 이벤트에 나오는 월드 보스 와카모 정도에만 채용됐습니다. 3성으로도 문제 없었다더군요.
나중에 중형 대상 적이 더 나오거나 하면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용도가 한정적이라 고득점을 노리는 유저만 뽑아가지 보통은 넘긴다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이후 가챠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2월 말~1월 초 미사키/히요리
1월 중순 아츠코
1월 말~2월 초 수노미/수카모
2월 수시노, 수즈나/수치세 (셋 다 한정)
수시노는 인권이니 꼭 뽑아야 하고 수즈나/수치세땐 무료 100연을 주니까 어느정도 여유가 있을테니 전술대항전&예로니무스 탱커인 아츠코를 가져갈지 말지 고민해봐야겠군요.
수시노때 픽뚫로 아츠코를 먹을 수 있다면 베스트일건데 말이죠.
클리나 클나에라니... 한섭은 오늘도 일섭에게 패배했다.
그나저나 계속 또리니티, 또레니엄이네요. 의외로 최근 게헨나 캐릭터가 거의 안나왔고. 산해경은... 서비스 종료다...
이렇게 순수하게 생긴애가 스토커일리가 없잖아요?
(두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