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분이벌레 만나는 방법

포켓몬고에 새로운 포켓몬이 등장했다.

분이벌레와 분떠도리 그리고 비비용이다. 분이벌레의 사탕을 사용하여 분떠도리 그리고 비비용까지 진화 할 수 있다. 분이벌레를 만나려면 일반적인 야생에서는 만날 수가 없고 특별한 조건이 선행 되어야 한다. 상세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고 본 포스팅에서는 분이벌레는 만나는 방법에 대해서만 다룰거다.

https://blog.koreamobilegame.com/aeunbilyu/222957252739

분이벌레, 분떠도리, 비비용이 포켓몬고에 처음 등장한다. 인분벌레 비비용은 서식하는 기후와 풍토에 따라...

blog.koreamobilegame.com

분이벌레 만나는 방법

선물을 통한 엽서 고정

1

엽서 고정하기

분이벌레를 만나려면 엽서 고정이 필요하다.

엽서 고정은 선물을 통해서 고정하거나

포켓스톱 또는 체육관에서 엽서를 얻어서 고정 할 수 있다. 자신의 엽서는 하루 3개까지만 가능하니 최대한 프렌드의 엽서를 고정하자.

선물을 보내거나 선물을 받으면 이렇게 엽서가 생기는데

이 핀 아이콘을 누르면 엽서를 고정 할 수 있다.

2

메달 화면 보기

처음 분이벌레를 만나려면 서브 메달을 언록해야 한다.

서브 메달 언록은 엽서 3장을 고정해야한다.

여기서 엽서 3장은 같은 지역의 엽서 3장을 뜻한다.

포켓몬고 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캐릭터 아이콘을 선택하고 프로필 화면 하단에 메달들을 확인 할 수 있다.

해당 화면에서 비비용의 실루엣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게 바로 아직 언록 되지 않은 비비용 컬렉터 메달이다.

3

분이벌레 잡아보자

2번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분이벌레를 만나려면 서브 메달을 언록해야 한다.

비비용 분포 화면 아래에 보면 이상한 나방인지 나비인지 알 수 없는 비비용의 아이콘들이 있다.

이게 서브 메달이다.

서브 메달의 첫 언록 조건은 같은 지역의 엽서 3장이다.

예를 들어 대륙 지역의 엽서 3장을 모았다면 대륙 서브 메달의 첫 언록이 가능하다.

조건이 충족 되었다면 서브 메달 모양이 '잡아보자'로 바뀐다. 잡아보자를 통해서 분이벌레를 만날 수 있다.

덕분에 잡아 놓고 이 분이벌레가 대륙인지 빙설인지 어떤 무늬인지 헷갈리지 않을 수 있다.

이제 지역별로 엽서를 계속 고정하여 분이벌레를 많이 만나서 사탕도 모으고 서브 메달도 언록해보자.

1

비비용 컬렉터 메달 확인하기

서브메달까지 언록을 했다면 메달 화면에서 실루엣만 있던 비비용 컬렉터 메달이 메달 형태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2

서브 메달 확인하기

1개의 서브 메달을 언록 했기 때문에 비비용 컬렉터 메달이 1이 표시 되어 있다.

그리고 컬렉션에 보면 희미했던 서브메달이 뚜렷하게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 것은 서브 메달을 언록했다는 의미다.

언록된 서브 메달을 선택하면 밑에 '0/9'라고 표시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는 다음 메달 레벨까지 엽서가 9장이 필요하다는 소리다.

그냥 아무 엽서도 아니고 대륙 지역이다.

언록한 서브 메달이 대륙 콜렉터였기 때문이다.

만약 우아 콜렉터였다면 우아 모양의 비비용이 있는 지역 9장이 필요하다.

9장 이후에는 엽서가 15장이 필요하다.

3

모아보자 서브 메달

엽서를 고정 하다보면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긴가민가 할 수 있다. 그럴 때는 비비용 컬렉터에 접속 하면 내가 고정한 엽서에 따라서 콜렉터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다.

하고 싶은 콜렉터를 확인하고 집중으로 그 지역의 엽서를 고정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