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F에 선미가! 타워 오브 판타지 사이버펑크 신규 지역 벨라 업데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2022년 10월 20일(목) 진행된 타워 오브 판타지 2.0 벨라 시공간 업데이트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2.0 업데이트는 대규모로 진행이 됐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목에서도 알 수 있지만 TOF에 선미가 등장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일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번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타워 오브 판타지 2.0 벨라 시공간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지역, 새로운 스토리 그리고 새로운 플레이 방식과 새로운 캐릭터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서 세계관이 전체적으로 확장된 느낌입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는 글로벌 출시 이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꾸준히 인기순위와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유저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하나씩 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벨라 지역은 고대에는 문명이 번성했던 행성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사막화가 되어 있어서 과거의 영광을 추억할 만한 잔재들만이 남아 있는 지역입니다. 벨라 지역은 에스페리아 대륙의 4배 크기로, 이번 2.0에서 최초로 개방되는 지역의 크기는 에스페리아 대륙의 80%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전 맵보다 훨씬 방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오픈월드 게임에서 새로운 지역의 등장은 단순히 맵의 확장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 안에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과 모험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새로운 만남과 새로운 모험은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게 되기 때문에 더 기대가 됩니다. 또한 행성이 바뀌다 보니 만나게 되는 위험 요소들이나 적들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사막 지역이라는 특성 때문에 때로는 시야를 가리는 모래폭풍이 불어오기도 하고, 사막 곳곳에는 유사가 있어서 빠져들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반대로 좋은 점도 있는데요. 벨라 지역은 옴니엄 대폭발을 겪지 않았기 때문에 방사능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합니다. 그래서 아이다를 탐사할 때 필수였던 서프레서 강화 작업 없이도 자유롭게 탐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버펑크 느낌의 새로운 지역도 있기 때문에 사막과 사이버펑크라는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지역을 모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2.0 벨라 업데이트가 좋은 점은 1.0 스토리를 스킵하고 바로 벨라부터 진행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프란츠의 선물 임무를 완수한 다음 에스페리아 임무를 다 진행하지 않아도, 벨라 지역으로 이동해서 2.0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실 2.0부터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해서 과연 될까 생각을 했는데, 그 어려운 걸 해내냈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을 통해서 TOF의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 시스템에 대해서 다시금 평가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지역의 등장만큼 많은 관심을 받는 부분이 바로 신규 레플리카 루비의 등장입니다. 루비는 화염 특성을 지니고 있어서 화염 파티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레플리카입니다. 루비의 무기인 스파크는 높은 공격 성능을 지니고 있고, 화염 파티에서 대폭적인 화력 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루비는 무기 충전이 완료되면 다음 공격으로 적을 8초 동안 점화 상태로 만듭니다. 그리고 스킬을 사용하면 적을 작열 상태로 만들게 되는데요. 그러면 적에 대한 공격 시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회피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착탄점에 모을 수 있어서 흩어진 적을 한곳에 모아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해외 평가 역시 상당히 좋기 때문에 얻으면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2022년 11월 9일(수) 23시 59분까지 루비의 획득 확률을 올려주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현재 해외 평가를 봐도 상당히 좋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이번에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얻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일단 외모가 귀엽기 때문에 완전 소장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 그동안 모아두었던 재화를 대방출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이번 타워 오브 판타지 2.0 벨라 시공간 업데이트를 기념해서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이 됩니다. 7일 동안 매일 레드코어 10개씩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로그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2022년 10월 20일(목) 9시 30분부터 2022년 10월 21일(금) 23시 59분까지는 벨라 업데이트 기념으로 흑수정 200개를 주니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선미가 부른 2.0 버전 타이틀곡인 New World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New Wolrd는 사이버펑크라는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멜로디와 선미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굉장히 좋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선미가 벨라의 다양한 공간에서 여러 가지 모습으로 등장을 합니다. 선미의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는 MV라서 완전 소장각이네요. 영상을 보시면 이번 벨라 업데이트의 분위기 역시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타워 오프 판타지 X 선미 기념 이벤트들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게임 내 로그인 이벤트와는 별개로 2022년 10월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석체크를 하면 7일 동안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은 골드 코어를 비롯해서 무기 에너지 모듈, 치킨, 골드, 레드코어, 흑수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내 숨겨져 있는 이스터에그를 찾아서 숨겨진 코드를 입력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사이버펑크 파티 x 올인 뽑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는데요. 로그인을 하면 하루에 한 번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기회 1회를 소모하여 일반 뽑기를 할 수도 있고, 2회를 소모해서 고급 뽑기를 할 수 있는데요. 고급 뽑기에서는 최신 그래픽 카드인 RTX 3090을 비롯하여 선미의 친필 사인 등 보상이 엄청 좋습니다. 추가 기회를 얻는 방법도 있는데요. SNS 공유를 통해 도전 기회를 2회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위치 드롭스/스트리밍 이벤트도 2022년 11월 17일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트위치 타워 오브 판타지 한국 스트리밍 누적 시청 시간에 따라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스트리밍을 하는 스트리머의 경우 누적 스트리밍 시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최장 시간 스트리머와 인기 스트리머에게는 RTX 3080를 선물로 지급하기 때문에 트위치 시청자 또는 스트리머들이라면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또한 라운지를 통해 타워 오브 판타지 X 선미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도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TOF는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게임 속 선미를 만든 후 게시 후 필수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참여과 완료됩니다. 이번 선미 커스터마이징 이벤트 보상은 1등에게는 선미 친필 사인 + BBQ 황금올리브 기프티콘을 지급하고, 2등은 BBQ 황금올리브 기프티콘, 3등은 문화상품권 5,000원이 지급됩니다. 나의 커스터마이징 실력을 뽐낼 수도 있고, 선미 친필 사인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이니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소개한 내용 이외에도 더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들이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라운지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타워 오브 판타지 공식 홈페이지 / 라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