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요리 및 근거리덱, 대세 방치형 게임 즐길까

요즘에 정~말 많은 분들께서 즐겨 하고 있는 방치형 게임이죠!

바로, '세븐나이츠 키우기'인데요.

일명 줄여서 세나키라고도 부르는데,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굉장히 핫합니다.

저도 마침내 10명의 영웅들을 편성시킬 수 있게 되면서 한층 더 풍성하게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혜자스러움

그간 방치형 게임들은 많았지만,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유독 독보적으로 인기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처음에는 원작의 인기 IP 덕분이 아닐까 싶었는데요.

플레이하다 보니, 매일매일 엄청나게 보상을 퍼줄 정도로 혜자스럽고 차근차근 강해지는 재미가 좋습니다.

과금을 하지 않아도 하루에도 수백 번 이상씩 소환할 수 있을 정도로 영웅 소환권, 루비를 획득할 수 있거든요. :)

그래픽

그리고 또 하나는 아기자기한 그래픽 덕분에 플레이할 맛이 난다는 점입니다.

전장에서 전투할 때는 귀엽게 SD 그래픽으로 표현되고 있어서, 마치 내 새끼들 같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영웅 정보를 통해서는 멋진 고퀄리티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어서, 모두가 호불호 없이 즐겨 할 수 있는 신작이라 생각하는데요.

영웅

그렇게 혜자스러운 서비스 속 수집 욕구를 챙겨 가다 보니, 저도 어느덧 레전드 등급의 영웅들을 다수 보유하게 되었더라고요.

그런데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는 반드시 등급이 높아야만 좋은 영웅은 아닙니다.

최대 10명의 조합을 어떻게 구성하냐에 따라서 효율의 차이가 크게 벌어져서, 등급이 낮은 영웅들도 전투에서 활약하게 되더라고요.

조합

물론 저도 처음에는 무조건 등급이 높은 순서대로 편성하여 스테이지를 공략하였는데요.

어느 정도 초반부 부근을 벗어나니 타임 오버할 때가 잦아지면서 그때부터 덱을 다시 정비하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수정해 나가고 있어서 아직 완성형 덱은 아니지만, 저는 근거리덱으로 편성을 구성하려고 해요.

원거리덱, 근거리덱을 먼저 선택한 다음 그에 맞추어 라인업을 완성해 나가야 하거든요.

세자르, 아일린, 제이브

그래서 제가 현재 주력으로 육성하려는 영웅들은 '세자르', '아일린', '제이브' 등이 있습니다.

세자르의 경우 적에게 침묵 (스킬 불가) 디버프를 가할 수 있어서, 강력한 적을 제압하기에 좋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요.

마찬가지로 아일린 역시 마비 (공격, 이동, 스킬 불가)라는 유용한 디버프를 가할 수 있어서 꽤나 쓸만한 편이라고 생각 들더라고요. :)

헬레니아

영웅들의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최근에 새로 '헬레니아'를 투입시키기도 하였는데요.

방어형 영웅으로써 본인에게 받는 피해를 여러 차례 무효화할 수 있는 보호막 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타 영웅들 대비 방어력도 상당히 튼튼한 편이라 그런지, 이때 이후로 편성한 영웅들이 쓰러지는 일은 이때부터 거의 줄어들었어요!

요리

그리고 저는 스테이지를 공략할 때 무조건 '요리'를 사용합니다.

특히 최종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향상시켜 주는 '알리 스테이크', 치명타 확률과 최종 치명타 피해를 향상시켜 주는 '탄산수'는 필수죠.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그 차이를 명확히 느끼실 텐데, 세븐나이츠 키우기 요리는 주로 상자 보상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어요.

스테이지에서만 효과가 발동되는 만큼, 전투력을 어느 정도 높인 후 스테이지 구간을 크게 높일 때마다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콘텐츠

틈틈이 일일 던전 돌아주시는 것도 잊지 마셔야 해요.

전투력이 높아졌다면 다음 난이도를 공략해 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빠르게 소탕만으로 보상을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결투장 역시 퀵 매치 기능을 이용하면 한 번에 10판을 진행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틈틈이 결투장을 이용하다가, 이번에 결투장 상점에서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여러 보상들을 구매해 주었네요~

이벤트

진행 중인 이벤트들을 틈틈이 체크하여 놓치는 혜택 없도록 합시다.

레전드 영웅 소환권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신규 기사단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고요.

엄청난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론칭 기념 1777뽑기 출석부 이벤트', 미라쥬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테라영지 사람들 카니발 이벤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더라고요.

공식 포럼에서도 틈틈이 새로운 이벤트들이 시작되고 있는데요.

나의 최애 영웅 투표 이벤트로 방어형 편, 근거리형 편 등 다양하게 진행되며 참여 후 루비를 획득하실 수 있어요.

본인의 덱을 편성해서 양식에 맞게 소셜 계정에 인증할 경우 7명을 추첨해서 레전드 영웅 소환권도 지급한다고 하니 함께 참여해 보도록 합시다.

세키 월드컵 편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영상으로 세키월드컵편을 공유해 드리며 마치겠습니다.

손놔 재밌는 세키의 특징을 병맛스럽게 녹여내며 웃음을 자아내더라고요. :)

이제 저도 스테이지 321 활성화로 10명의 영웅들을 출전시키게 된 만큼, 다음에는 후반부 스테이지까지 진입한 후 보다 심도 있는 공략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 손 안의 세븐나이츠, 방치형 RPG로의 탄생!

skidle.netmar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