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케랜드 해변의전차 공략 및 14일 업데이트 내용
[슬라이드] 업데이트 내용. 글이 많아서 읽기 불편하다.
오전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크라파엘'과 '아툼'의 한정 픽업이 생겼고(7일) '용병의 여정' 2주차가 생겨서 완료 시 클라리스의 전용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드래곤 프레임) 이외에도 SSR영웅인 '카펫'을 얻을 수 있는 '전설' 콘텐츠인 '불멸의 기사의 시 - 수면 아래 타오르는 불꽃'이 오픈했다. 이외에도 각종 버그들이 조금 고쳐진 거 같은데 더 플레이해 봐야 느껴질 거 같다.
[슬라이드] 에피소드 클리어시 다양한 보상과 함께 SSR 영웅 '카펫'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인화면 상단에도 '전설' 탭이 추가되서 에피소드에 들어갈 수 있다. 에피소드 내에서 키릴(번개,워리어)과 그렌델(불,암살자)의 스토리가 진행되며 두 영웅을 이용해 스테이지 클리어를 해야 한다. 가장 아래의 시나리오인 'SP-해변의전차'에서는 달성해야 하는 업적이 있어서 공략을 남기게 되었다.
[ 해변의 전차 ]
업적은 따로 없고 대포를 이용해 적을 처치해 주면 된다.
[ SP-해변의 전차 ]
그렌델의 특성을 잘 이용하면 업적이 클리어 가능하다. 적을 처치 시 '회피'를 획득하는 것과 반격으로 딜을 하면서 미리 획득해 둔 '회피'버프를 이용해 데미지를 입지 않는 것이 관건!
가장 오른쪽 위에 있는 녀석이 체력이 500이나 되기 때문에 '사냥꾼의 직감' 버프를 이용해 '키릴'과 협공하는 것도 중요하다. '키릴' 역시 원거리 마법 스킬인 '전장의 번개'를 이용해 반격을 받지 않으면서 딜을 해주는 게 포인트!
스테를 많이 안써도 되서 좋았다.
쓰니는 어느 게임이든 스토리를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이런 소소한 에피소드도 재밌게 나와준다면 '아르케 랜드'라는 게임을 계속하는 원동력이 될 거 같다. 하루에 하나씩 에피소드가 해금된다고 하는데 기대가 된다. 과연 네트가 나쁜 넘이 맞을지... 아니면 반전이 있을지...
[슬라이드] SSR영웅 '카펫' 스킬 정보
키릴과 그렌델의 에피소드와는 무슨 상관인지 아직은 모르겠는 '카펫'의 스킬 정보이다. '피콕'(암,워리어)의 '날카로운 전주'스킬과 비슷한 형태의 '갈라진 그림자'라는 스킬이 있다. 하지만 스킬 사용 후 '자신 주변 2칸 이내 적 1명'이란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로워서 '추가 행동'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교란' 스킬이 넓은 범위로 발동되는 건 진형 파괴가 된다는 점에서 유용하게 쓸 스테이지가 생길지도 모르겠다. '전장의 번개'도 사거리 2칸이니 괜찮은 스킬인 건 맞지만 어딘가 하나 부족해 보이는 SSR등급의 영웅이라 볼 수 있겠다. SSR영웅을 주는 것만 해도 좋아해야 할지...성능까지 바라면 욕심이 너무 많은 거겠죠?
오늘의 공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