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레전드 등급 기준 과학 기술 부품 합성법/티어표 (v1.8.0 버전 기준)

비록 모든 레전드 등급 부품을 써보지는 못 했지만 레전드 등급 부품을 사용하신 많은 유저 분들의 실사용후기를 반영하여

레전드 등급 기준 과학 기술 부품 티어표를 만들어봤습니다.

오늘은 그 티어표와 함께 부품 합성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1. 부품 합성법

2. 공격류 부품 티어표

​3. 공격류 부품 티어표 : 자세한 설명

​4. 방어류 부품 티어표

5. 방어류 부품 티어표 : 자세한 설명

​6. 마무리

부품합성법

하나의 에픽 부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 부품 216개

우수 부품 72개

레어 부품 24개

엘리트 부품 8개

하나의 레전드 부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 부품 3456개

우수 부품 1152개

레어 부품 384개

엘리트 부품 128개

에픽 부품 16개

공격류 부품 티어표

[정밀 유도 시스템-SS 티어]

<스킬>

•드론 - 자동제어 (미사일이 자동으로 일정 범위 내의 적을 추적, 하지만 발사 빈도 감소함)

•파괴자 전용: 신형 탑재 미사일 (발사 빈도가 복구되고 미사일 폭발 범위 2배)

​*경험치 획득이 어렵거나 디버프로 인해 드론 스킬을 모으기 어렵다면 사용하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기존에는 유도탄이 아니기 때문에 단일 몹에게 공격을 집중시키기 어려웠지만 미사일이 자동으로

적을 추적하여 단일 타깃에게 미사일을 집중적으로 발사할 수 있게 되면서 발사 빈도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DPS가 매우 증가한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발사 빈도가 복구될뿐만 아니라 미사일 폭발 범위가 2배로 증가하기 때문에 보스전, 잡몹전 가리지 않고 모두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반물질 생성기-S 티어]

<스킬>

•드릴샷: 드릴 비행 속도 +30%

•휘파람 화살 전용: 한번에 빛과 그림자(화살 2개 획득)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드릴 비행 속도가 30% 증가한다.

비행 속도가 증가한 만큼 잡몹전에서의 DPS가 그만큼 비례하여,

혹은 그 이상 증가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보스전에서의 DPS는 그만큼 비례하여 증가하지는 않는 것 같다.

돌파하지 않을 경우에 유도탄이 아니기 때문에 단일 타겟에게 딜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돌파했을 경우에는 비행 속도가 증가한 만큼 회전 속도가 비례하여 증가하지 않고,

조금 낮은 수치로 더 증가하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부품을 장착함으로서 얻는 이득에 대한 체감은 많이 들지 않는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휘파람 화살의 갯수가 2개로 증가하면서 DPS가 2배 증가한다.

때문에 잡몹전, 보스전 가리지 않고 모두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위상 변환기-S 티어]

<스킬>

•번개 발사기: 모든 레벨에서 번개 발사 횟수 +2회

•천둥 배터리 전용: 생성된 천둥 범위 2배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번개 발사기를 초반에 더 빛을 보는 스킬로 만든다 . 번개 발사 횟수에 따른 공격력으로 계산했을 때 1레벨에서는 1회에서 3회로 증가하면서 200%나 증가하지만 5레벨에서는 5회에서 7회로 증가하면서 40% 밖에 증가하지 않는다. 공격력 증가가 축구공의 부품이 30%인 것에 반해 번개의 부품은 번개 발사 횟수를 공격력으로 계산했을 때 최소 40% 이상 증가이므로 효율이 좋은 부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생성된 천둥의 범위가 2배 증가하면서 잡몹전에서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잡몹이 산발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초반에 선택해서 얻는 이익이 더욱 커진다.

[양자 편광판-S티어]

<스킬>

•축구공: 축구공 피해량 +30%

•양자 공 전용: 양자 공 지속 시간 +1초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부품 성능은 매우 단순하지만 스킬 자체의 성능이 매우 좋아서 부품으로서 얻는 이득이 크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면서 양자 공이 화면에서 사라지지 않게 된다. 즉, 무한 지속이 가능해진다.

[에너지 디퓨저-A+ 티어]

<스킬>

•화염병: 화염이 점점 퍼짐

•기름통 전용: 적에게 깊은 화상 효과를 줌 (추가 피해 10%)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공격 범위가 커질 뿐만 아니라 정확한 원리는 알 수 없지만 화염 딜이 비약적으로 증가한다. 아마도 기본 딜 상승 + 기존에는 화염이 점점 작아지는 형태인데, 부품을 장착할 시 화염이 점점 커지는 형태여서 그에 따라 생기는 중첩되는 부분에 대한 추가 딜이 생기기 때문인 것 같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피해량이 10% 증가하지만 다른 부품의 레전드 등급 스킬에 비해 뚜렷한 차이점이 보이지 않아서 비교적 낮은 티어를 줬다.

[전멸 장치-A 티어]

<스킬>

•레이저 발사기: 레이저가 적을 명중하면 감속 효과

•죽음의 레이저 전용: 적을 가둔다 (보스와 엘리트 몬스터 먼저)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명중한 적의 이동속도가 느려지므로 넉백이 되지 않는 잡몹이 등장하는 스테이지에서

벽돌, 수호자 스킬의 대체제로 사용할 수 있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생성 위치가 기존의 특공대가 있던 위치에서 가까운 적이 있는 위치에 생성된다.

공격 범위가 작고, 보스전에서 보스와 밀접해야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단점을 보완해주지만

다른 부품이 너무 좋은 성능을 보여줘서 비교적 낮은 티어를 줄 수 밖에 없었다.

방어류 부품 티어표

[고성능 유지장치-S+ 티어]

<스킬>

•로켓발사기: 발사 쿨타임 감소 -0.5초

•상어부리포 전용: 더블샷 (매번 발사 시 2개 발사)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발사 쿨타임을 감소시키면서 로켓의 DPS를 상승시켜준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매번 발사 시 2개의 미사일을 발사하게 되면서 반물질 생성기(드릴 전용 부품)의 레전드 등급 스킬과 마찬가지로 잡몹전, 보스전 가리지 않고 모두 준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나노 로봇-S 티어]

<스킬>

•두리안: 비행 컨트롤 (두리안이 멀리까지 비행하지 않음)

•가시창 전용: 창과 피 (창 명중 시 출혈 효과 발생)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압사 위험이 클 때 다가오는 잡몹을 우선적으로 공격해서 압사 위험을 줄여줄 수 있고 두리안이 멀리까지 비행하지 않다 보니 보스전에서 집중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창 명중 시 출혈 효과가 발생하는데 최근에 출혈 효과가 더 빠르게 공격을 입히도록 버프를 받아서 딜이 쏠쏠하게 박힌다.

[열전도 보조기-S 티어]

<스킬>

•부메랑: 부메랑을 잡아 쿨타임을 리셋할 수 있음

•마그네틱 다트 전용: 전자기 유도 (마그네틱 다트들 사이에 아크 생성)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부메랑을 잡아 쿨타임을 리셋할 수 있지만 부메랑이 돌아올 때 잡지 못 하면 부메랑이 시야에서 사라져서 그렇지 않으려면 돌아오는동안 제자리에서 기다려야 한다는 제약이 있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마그네틱 다트들 사이에 아크가 생성되면서 기존의 빈 공간을 공격하지 못 하고, 공격력이 약하다는 단점을 보완해준다. 쓰레기였던 부메랑을 준수한 성능으로 만들어주었다는 점에서 높은 티어를 줬다.

[기계 골격 시스템-A 티어]

<스킬>

•수호자: 넉백 거리 두배

•수비수 전용: 수비를 펼쳤다가 다시 거두어들임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기존에 애매했던 넉백 거리를 두배 증가시켜서 압사 압박을 크게 줄여준다. 특히 모든 탄약 및 무기 범위를 증가시키는 ‘고성능 연료’를 레벨업할 시 압사의 주원인인 파란 도마뱀의 공격을 피할 수 있어서 압사 압박이 느껴질 때 채용하길 권한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수비를 펼쳤다가 다시 거두어들일 수 있게 되면서 더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할 수 있지만 넉백이 되지 않는 잡몹으로부터 주변을 보호할 수 없게 된다는 큰 문제점이 생긴다. 때문에 티어 변동을 하지 않았다.

[중력 제어기-A 티어]

<스킬>

•벽돌: 산처럼 무거움 (벽돌은 모든 적을 관통함)

•덤벨 전용: 깃털처럼 가벼움 (덤벨이 회전하고 날아감)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벽돌이 모든 적을 관통하게 되지만 패치 이후 맵 끝까지 낙하하던 기존에서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도록 너프되었기에 돌파 여부가 상관 없어졌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덤벨이 회전하면서 날아가게 되지만 기존보다 특별히 나은 점이 보이지 않아서 비교적 낮은 티어를 줬다.

[에너지 수집기-A 티어]

<스킬>

•방어막: 에너지 압축 (범위 25% 감소, 피해량 두배)

•중력장 전용: 적이 중력장 범위 안에서 사망 시 추가 경험치 증가

엘리트 등급을 달성하면 스킬의 용도가 잡몹의 이동을 방해하는 것인데, 범위가 작아져서 오히려 더 안 좋아진다.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DPS 상승이 아닌 추가 경험치를 획득해서 정말 쓸모없는 부품이다.

[SS] 티어

공격: 정밀 유도 시스템

[S+] 티어

공격: 반물질 생성기

방어: 고성능 유지장치

[S] 티어

공격: 위상 변환기, 양자 편광판

방어: 나노 로봇, 열전도 보조기

[A+] 티어

공격: 에너지 디퓨저

[A] 티어

공격: 전멸 장치

방어: 기계 골격 시스템, 중력 제어기

[C] 티어

방어: 에너지 수집기

<글,사진 출처:뉴공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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