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2 비수 업데이트 리뷰, 영웅 소울 퍼주는 모바일MMORPG 됐다
블레이드&소울2가 또! 또!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규모 있는 모바일MMORPG 중에서는 가장 열일을 하지 않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신규 무기인 '비수'가 추가되었습니다.
블소2는 키우던 캐릭터에 무기만 바꿔 끼워줘도 일종의 직업 변경(?)이 가능한 시스템이기에, 여러분이 키우고 계시는 캐릭터로도 비수의 게임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뭐.. 무공서가 좀 비싸다고요? 괜찮습니다. 블레이드&소울2의 푸시 보상으로 고급 등급 이하 무공서는 싹~ 쓸어버릴 수 있을 테니까요.
비수는 그 이름답게 '암살'에 특화된 무기입니다. PVP 특화라고 할 수 있겠죠. 비수의 무공들을 살펴봐도 일반적인 PVE 공략 포지션과는 다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비수의 무공을 보면, 전반적인 특징은 [돌진 / 이동 속도 증가 / 상대 디버프(PVP 계열) / 은신]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디버프가 침묵, 물약 회복률 감소, 이동속도 감소라는 점에서 PVE보다는 PVP에서의 높은 활용성이 점쳐집니다.
저도 실제 플레이를 해봤는데요. 제가 문파 등에 소속되어 있지 않아 적극적인 PVP보다는 PVE 콘텐츠에 활용을 해보았습니다. 빠른 공격 속도, 그리고 돌진 등을 통한 기동력이 장점입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단일 타겟으로 집중되어 있고, 방어에 관련된 부분은 없다시피 합니다.
비수의 고유 무공은 1초간 전방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PVP에서. . 특히 '컨트롤'이 뛰어나신 분이라면 비수로 무쌍을 찍을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상대방의 뒤를 쳐서 침묵 디버프를 걸고 타격한 다음, 은신 스킬을 통해 유유히 빠져나오고, 상대방의 회심의 수를 고유 무공으로 방어해 내며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완전히 처음부터 "나는 비수만 키워야지!"라는 개념보다는, 솜씨 관련 능력치를 활용하는 무기를 사용하시면서 비수를 서브 무기로 성장시키는 것도 바람직한 방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당연히 개인 스펙이 좋을수록 고점 역시 어마무시할테고요.
우리가 잊고 있었는데,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소울2의 장점은 무기 스위칭에 따른 포지션 변화였습니다. 비수는 그 상징적인 무기로서 자신만의 역할을 다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새로운 무기가 업데이트되었으니, 당연히 빵빵한 보상도 따라오겠죠. 업데이트 기념으로 야루 : 시간의 축복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소울 및 수호령 합성 이력에 따라 시간의 축복이 차등 지급되었는데요.
시간의 축복 이벤트 보상을 온전히 받기 위해서는 소울 혹은 수호령의 영웅 이상 최대 합성 이력이 존재해야 합니다. 만약 합성을 해보시지 않았다면, '빛나는 야루의 소울 소환서(1회)(이벤트)' 1개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해당 소환서로도 희귀 등급 소울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니, 뭐든 이득 또 이득입니다.
업데이트, 빵빵한 보상과 함께 소울메이트 패스3도 진행됩니다. 이번에는 규모가 좀 크네요. 5월 18일 오전 4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먼저 '초대자'는 친구 초대하기를 눌러 자신만의 URL을 만들고, 친구 초대 URL로 접속한 '친구'는 초대 수락 버튼을 눌러 깐부가 됩니다. 해당 친구는 우편으로 '소울 메이트 패스권'을 활성화할 수 있고, '친구'가 패스 미션을 진행 후 5월 18일 오전 4시 30분까지 전체 패스 보상 교환을 완료하면..!
친구와 초대자 모두에게 최종 보상이 지급되는 거죠. 친구 잘 둬야 합니다.
신규나 복귀 유저는 '친구'로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요. 소울메이트 매칭이 된 이후, 게임에 접속한 시점으로부터 익일 12시에 '소울메이트 패스권'과 함께 우편으로 지급받습니다. 영웅 무기 제작 비법서(각인)를 비롯하여, 성장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이 갖춰져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영웅 무기 + 방어구 + 소울 + 의상.. 여기에 희귀 수호령까지. 무조건 소울메이트 패스를 받고 시작하는 게 유리합니다. 무조건이요.
만약 초대받은 친구가 모든 패스 미션을 완료했을 경우, 친구와 초대자는 시간의 영웅 소울 선택 상자, 전설 도전 의상 주머니(이벤트)를 비롯해 파격적인 보상을 받게 됩니다. 특히나 영웅 소울 '선택 상자'라는 게 중요하죠.
이렇게 파격적인 보상을 내걸고 있는 모바일MMORPG는 블레이드&소울2 외에 흔치 않습니다. 예전부터 보상이 혜자롭기로는 소문난 게임이었는데, 그 마음가짐을 몇 달이 지난 시점에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게 대단합니다. 저 역시 무과금 유저지만 벌써 영웅 소울이 5개입니다. 다른 모바일MMORPG에서는 꿈꾸지 못했을 일입니다.
물론 본인이 쌍검에 로망이 있다고 해도, 신규 유저분께서 비수로 첫 스타트를 끊는 것보다는 다른 선택지를 좀 고려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초대해 준 분에게 물어보세요. 그분이 신규 유저 여러분들의 가이드가 되어주실 테니까요. 아쉬운 건 초대자 아니겠습니까?
Blade&Soul2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