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미뇽 커뮤니티 데이, 복각으로 돌아왔는데 졸업 스킬은 뭘까

핑크 장어라고 불리는 녀석이 복각으로 돌아왔다. 바로 1세대의 강력한 라인업 중에 하나인 미뇽이 바로 그 주인공. 나도 이로치가 없어서 이번 축제에 대한 기대가 엄청 크다. 그동안 필드에 제보만 받았다 하면 잠바 하나만 입고 뛰쳐나간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으니까.

기다려왔던 이벤트인 만큼, 보너스도 한가득이더라.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다. 그 외에 스페셜 리서치, 졸업 기술 및 특별한 스킬도 배울 절호의 찬스이니 초보 트레이너라면 반드시 참여하는 게 좋다. 그럼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자. 렛츠 고!

언제부터일까, 추우니까 자리 잡고 해

시작 시간은 11월 5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주어지는 3시간 동안 무자비하게 포획을 시도해야 한다는 소리. 돌아다니면서 잡는 게 제일 베스트지만, 요즘 날씨가 그렇게 친절하지가 않다. 오늘만 해도 추워서 덜덜 떨면서 이동을 할 정도였으니 말이다.

그래서 나 같은 경우에는 커데 시작 전에 미리 카페 혹은 휴식 공간에 자리를 잡고 즐기는 편이다. 그래야 다량의 몬스터를 편하게 잡을 수 있거든. 거기에 에그까지 틀어놓고 다른 작업까지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도 있고.

여러분도 즐기기 전에 미리 장소부터 알아두시고 진행해 보시길 바란다. 3년간 즐겨온 나만의 팁이니 말이야. 그리고 왜 이렇게 커뮤를 즐기는 걸까 싶을 터. 사실 별다른 이유는 없고, 평소에 만나기 힘들었던 색이 다른 개체를 만나기 훨씬 쉬워지기 때문이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색상이 핑크라서 더욱 이쁘게 느껴지더라고. 다만 최종 형태인 망나뇽은 그렇게 이쁘지 않으니 참고 바란다. 나도 진화를 시켜야 하나 좀 고민이 되는 상태다. 초록색이라서 둘리라고 불리기까지 하거든. 선택은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다.

어떤 보너스가 있나, 별의 모래를 모을 기회

매번 진행되는 커뮤니티 데이에는 항상 추가적으로 붙는 혜택이 존재한다. 공통적인 것은 평소보다 루어 모듈과 향로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는 점이다. 덧붙여서 말하자면 1분에 한 마리씩 필드에 무작위로 나오기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잡을 수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몬스터 포획 시 받을 수 있는 별의 모래가 3배가 된다. 평소에 재화가 모자라서 강화를 못 하고 있었다면 다른 거 신경 쓰지 말고 많이 잡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며 진행하시면 되겠다. 추가적으로 별의 조각을 켜서 더 많은 양을 받는 방법도 있으니 그 점도 참고하시며 플레이하도록 하자.

또한 커데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스페셜 리서치 티켓이 판매를 시작. 1100원으로 살 수 있지만, 선물도 가능하다. 다만 그레이트 프렌드 등급 이상만 줄 수 있기 때문에 그전에 미리 친구 작업을 해놓는 게 좋겠다. 그 외에는 GO 스냅샷을 찍으면 놀라운 일이 생긴다고 한다.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 해당 축제의 주인공이 등장하는 것이니, 기회가 될 때마다 찍는 게 좋겠다. 어쨌든 공짜로 잡는 거니까 말이다. 그리고 잡으면 잡을수록 트레이너의 스펙도 증가하는 것이니, 잊지 말고 플레이하시길 적극 권장 드린다. 나도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즐겨볼 생각이거든.

레거시와 졸업 스킬까지 알려줄게

오후 7시까지 배울 수 있는 기술은 바로 용성군이다. 레이드에서는 150 위력에 1차징이고, 배틀에서는 DPE 2.31에 65에너지를 쓴다. 또한 100% 확률로 자신의 공격력 2단계 감소가 있기 때문에 굳이 쓸까 싶기도 하다. 애초에 기본 세팅 자체가 워낙 좋기 때문에 용성군은 어느 곳에도 쓰이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그렇다면 졸업은 어떤 걸로 맞추면 될까. 먼저 레이드에서는 드래곤테일, 역린이 주로 사용된다. 나도 현재 이렇게 사용하고 있으며, 배틀에서는 때에 따라 다르겠지만, 용의 숨결과 드래곤크루가 주로 쓰인다. 종종 엄청난 힘도 보이더라.

특히 망나뇽 자체는 어떤 곳에도 다 쓰이는 만능 요원이기에, 평소에 약하다고 생각하셨다면 많이 잡아두시길 권장 드린다. 강화 자체를 위한 행사이기도 해서, 어렵지 않게 모두 육성하실 수 있을 테니 말이다. 정리하자면 많이 잡고, 진화는 커데 끝나고 하는 게 베스트. 굳이 사탕 낭비할 필요는 전혀 없으니까.

포켓몬고 미뇽 커뮤니티 데이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어지는 보상과 혜택이 풍부한 만큼 많은 유저들이 참여가 기대된다. 다만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니, 싸우지 말고 플레이하시길 권장 드린다. 그럼 좋은 개체 많이 획득하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