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비브라늄 광산에서 쓸만한 덱

※ 모든 정보는 마블스냅존이라는 사이트의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더한 글입니다.

This week's Marvel Snap Featured Location is Vibranium Mines. Here's our proposed strategy, with the best cards and decks that you can try (including for Pool 1 and Pool 2 players) for the next 48 hours!

marvelsnapzone.com

풀3

최대한 4라운드까지 모든 카드들을 다 쓰고, 4턴에 크리스탈을 사용하여 핸드를 보충받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때 비브라늄 광석이 1~3개 정도 잡힐 수 있고, 이 때 블랙마블이 잡힌다면 최고의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1코짜리를 살리기 위하 아머는 적절히 배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브라늄 광석 또한 1코스트짜리에 파괴 불가이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펌핑해주는 전략을 이용하는 형태로 장소 하나를 버릴 수 없기에, 이런식으로 활용하는 전략이 나왔습니다. 기본적인 카주덱과 유사합니다. 대신 비브라늄의 경우 퀸젯이 사용될 경우 0코가 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안전하게 코스트 없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매직을 이용해 파워를 더 불릴 수 있는 턴을 갖고, 동시에 4파워짜리 카드들을 잘 깔아서 세레브로의 버프를 제대로 받는 것이 목표인 덱입니다. 기본적인 전략은 앞선 카주덱과 유사합니다. 크리스탈을 이용해 적절히 비브라늄을 얻은 뒤, 문걸로 불리기(?)를 한다면 기존의 세레브로덱을 뛰어넘을 수 있는 강력한 파워를 보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덱에는 퀸젯을 깔고 간다는 게 좀 아쉬운 점입니다. 그만큼 이번 비브라늄 광산은 좀 번거롭습니다. 이덱의 재미난 점은 워록을 이용하여 한 곳에서의 우세를 점한 뒤 지속적인 카드 드로우를 통해서 어떻게든 비브라늄 광석을 얻고, 그리고 이를 어떻게든 강화(오코예, 아이언 하트, 나키아, 카자르)를 하는 형식의 플레이입니다.

풀1

크게 특별할 게 없습니다. 아메리칸 차베즈를 최대한 활용하여, 비브라늄 광석이 조금이라도 더 나올 확률을 높이는 것 정도가 덱에서 할 수 있는 최선입니다. 꼭 차베즈를 6턴에 내려겠다는 강박감보다는 카자르, 블루 마블로 비브라늄 광석을 많이 뽑아서 이득을 본다는 생각을 갖는 것이 승률이 조금 더 좋을 것입니다.

풀2

풀1보다 나아진점이라면 "오코예"를 통해서 비브라늄을 펌핑할 수 있다 정도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현재 덱에 있는 카드를 버프하기 때문에 꼭 카드를 뭐라도 하나 내려놓은 뒤에 오코예를 내려놓으셔야 의미가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