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풍연, 세일럼 등장! 등급표 변화 생기나?
이제는 국민 모바일게임이라는 수식어가 어색하지 않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서 신영웅 풍연과 세일럼을 추가했다. 사실 지금까지의 게임에서는 린의 눈부신 활약으로 원딜덱이 강세였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근딜덱을 하게 되면 같은 시간 투자해서 왜 근딜덱을 키우냐고 놀림을 받았었는데, 이번 신영웅 풍연이 근딜덱에 조금은 숨통을 트여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우선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신영웅 풍연과 세일럼은 지난 린 픽업과 마찬가지로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천장이 적용되어 있다. 그런데 막상 해보면 알겠지만 천장을 통해서 5돌파까지 완료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루비가 필요하다는 것. 추후에 추가될 오공, 연희 같은 영웅들을 위해서 살짝 존버를 해두는 것도 한 번쯤 고려해 봐야 한다고 본다.
그래서 풍연은 어떤가? 신캐 버프 받고 강력할까? 결론부터 말하면 레이첼보다 살짝 아래라고 생각된다. 물론 모든 게이머가 레이첼을 보유하고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풍연으로 근딜덱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다. 레이첼을 어느 정도 키워두었다면 당장은 뽑을 필요는 없어 보이고, 레이첼이 없는 유저라면 풍연 픽업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자. 준수한 성능을 낸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이다.
함께 추가된 세일럼은 어떨까? 그녀는 결투장에서 맹활약 할 것으로 기대된다. PvE 보다는 PvP에 특화되어 있는 스킬 세팅인데, 현재 후열에서는 실비아가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 세일럼은 전열에서 활약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루비를 넉넉하게 보유하고 있고, 앞으로도 결투장 순위에 관심을 가질 생각이라면 세일럼은 뽑는 걸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풍연보다는 세일럼이 조금 더 낫지 않나 생각한다. 세일럼은 결투장이라는 뚜렷한 목표의식이 있는데, 풍연은 레이첼로 충분히 대체할 수 있어서 메리트가 조금 떨어진다고 할까?(그래 솔직히 남캐라서 안 끌렸다)
하지만 남캐라도 멋있는 오빠가 있다! 바로 델론즈짜응! 델론즈는 최근 픽업을 진행했던 소이와 함께 덱을 구성하면 굉장히 좋은 치명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물론 델론즈 명함따리면 버프가 중간에 끊어지는 대참사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이번 픽업에 델론즈가 등장했으니 최소 1돌 이상은 해주도록 하자.
이벤트의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 은근슬쩍 새로운 이벤트가 찾아왔다. '으스스한 가을밤 카니발 이벤트'인데, 솔직히 남사친, 여사친 없는 애들한테나 으스스하지 얼마나 데이트하기 좋은 계절이란 말인가? 엣헴... 그런 의미로 실비아가 이벤트 상품으로 등장했으니 거침없이 그녀를 예뻐해 주도록 하자. 현재 결장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명실상부 최고의 PvP 캐릭터! 그럼 다음 포스팅 시간에 다시 만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