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부원들의 특별한 선상의 바니 체이서!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공략하기!

블루 아카이브에서 오랜만에 한정 이벤트가 추가되었는데요. 5월 3일 오후 6시 C&C 부원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선상의 바니 체이서’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미화와 봉사를 주로 수행하는 동아리이지만,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의 특작부대로 활약중인 C&C가 목표를 체포하기 위해 바니걸로 위장하고, 유람선에 잠입하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벤트에 대한 내용과 몇 가지 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블루 아카이브를 접속하게 되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와 업데이트 선물을 받을 수 있는데요. 때마침 정식 오픈한지 0.5주년이 되었기에 이를 기념하는 여러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접속하게 되면 청휘석 1,200개를 무조건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 일정에 따라 추가적으로 청휘석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

공식 사이트를 통해 어떤 이벤트가 진행중이고, 앞으로 진행될 이벤트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를 진심으로 좋아한다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나 3주차에 진행될 굿즈 이벤트를 필히 확인하는 걸 추천!

본론으로 넘어가서 ‘선상의 바니 체이서’ 이벤트의 메인 스토리는 세미나 소속 유우카의 의뢰에서 시작됩니다. 세미나 전 임원이자 탈주한 학생 ‘코유키’를 C&C 동아리에다 체포해달라고 하는데, 학교의 채권을 대량 발행해서 파산할 위기를 만들었기에 신속히 잡으라고 부탁한 겁니다. ‘코유키’가 해커 출신이라는 점에서 학교 내의 보안 시스템을 뚫은 건 물론, 기밀 정보까지 훔쳤으니 생각보다 사태가 심각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추가된 학생들은 ‘네루(바니걸)’, ‘카린(바니걸)’로 등장하게 됩니다. 특별 픽업 모집으로 나오는 학생인만큼 이벤트 기간에만 나온다는 게 포인트! 5월 17일 오전 4시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는 걸 염두에 두고 뽑는 게 좋습니다.

우선 ‘카린(바니걸)’ 속칭 바카린의 경우 스트라이커의 신비 공격타입으로 등장해 기존과는 전혀 다른 컨셉으로 나오는데요. 기존 캐릭터는 스페셜의 관통 공격타입으로 등장해 공격형 서포터와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EX 스킬 ‘신속, 정확’를 쓰게 되면 부채꼴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을 주는데, 일정 퍼센트로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코스트 7를 소모하는 게 부담이 되지만 신비 딜러 중 가장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고, 서브 스킬로 치명타 확률 버프를 걸어서 대미지를 늘릴 수 있어 크고 아름다운 한방을 노릴 수 있습니다.

다음엔 ‘네루(바니걸)’ 속칭 바네루의 경우 스트라이커의 폭발 공격타입으로 등장해 기존의 관통 공격타입의 중장갑과는 다른 유형을 지니고 있습니다. EX 스킬 ‘거기 꼼짝말고 있어!’로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원형범위 내의 적에게 대미지 부여, 20초간 치유력 비례한 보호막을 자신에게 부여합니다. EX 스킬 레벨 3 이상이 되면 주변 적에게 도발을 시전한다는 점이 있어서 도발 및 광역 딜탱으로 써먹기 좋습니다.

‘선상의 바니 체이서’ 이벤트도 이전 이벤트와 동일하게 한정 스테이지와 이벤트 아이템이 등장하는데요. 보너스 효과가 있는 학생으로 부대 편

성을 하면 특정 이벤트 아이템의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 아이템으로 상점과 카드 뽑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적들은 경장갑, 중장갑, 특수장갑 유형으로 다양하게 등장합니다. 이번에 등장한 바카린. 바네루가 있다면 쉽게 상대할 수 있지만, 이 둘을 보조할 스트라이커와 스페셜 학생들을 육성하는 걸 추천! 참고로 C&C 부원들은 전부 쓰일 테니 1순위로 육성하는 게 좋습니다.

스테이지 내의 적들을 퇴치할 때마다 이벤트가 등장하는데요. 버프를 고르게 될 경우 해당 스테이지를 쉽게 클리어할 수 있고, 디버프를 고르면 해당 스테이지의 추가 보상이 올라갑니다. 여기에 보너스 효과가 있는 학생까지 사용해서 이벤트 아이템을 파밍하기 쉬우니 이 점을 염두하고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걸 추천!

이벤트 아이템들은 상점과 카트 뽑기로 쓰는데, 이번 이벤트에선 학생 엘레프를 교환하는 방식이 아닌 뽑기로만 얻을 수 있다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카드 4장 한 세트로 슈퍼 레어(SR)등급 카드는 반드시 한 장 이상 포함되어 있고, 얼티밋 레어(SSR) 등급의 카드를 뽑을 경우 카린 및 네루의 엘레프를 얻게 됩니다.

만약 ‘네루’나 ‘카린’을 보유하지 못한 상태라면 이번 이벤트 카드 뽑기를 통해서 얻는 게 좋습니다. 생각 이상으로 카드 뽑기 보상이 혜자로운 편

이라 쉽게 엘레프가 수급되고, 신비 해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추천!

여기까지 ‘선상의 바니 체이서’ 이벤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태까지 블루 아카이브에서 진행한 이벤트 중에서 가장 혜자로운 보상을 노릴 수 있는 한정 이벤트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벤트 스테이지 난이도는 높은 편이지만, 3성 클리어 후 얻는 보상이 후한 편이라 공략할 맛이 느껴집니다. 이번 기회에 꼭 ‘네루’를 얻어서 C&C 부원들을 전부 모으는 걸 목표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차후 5월 3주차에 진행되는 게임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면 그걸 공략하는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