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일곱 성인의 소환 덱 추천 NPC 빠르게 잡는 라이덴 쇼군 감전덱

오늘은 원신 일곱 성인의 소환에서 빠르게 NPC를 잡아 카드를 모을 수 있는 덱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3.7 버전에서 다수의 매력적인 카드가 추가되어 카드를 빨리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게임을 맨 처음 시작했을 때 좋은 덱 하나와 3.7기준으로 엔피씨를 빠르게 공략할 수 있는 덱 하나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처음 시작이라면

다이루크 과부하 덱

만약 이번에 일곱 성인의 소환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카드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이루크 덱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초반 부분의 NPC들은 이 덱으로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다이루크 덱 리스트

덱에 사용하는 캐릭터는 다이루크, 설탕, 피슬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피슬을 먼저 출전시켜 원소 전투 스킬을 사용한 후, 디아루크로 교체해 원소 전투 스킬을 사용하다가 원소폭발을 사용하시면 대부분의 게임이 쉽게 흘러갑니다.

대전 초대장으로 캐릭터를 초대하자

맵에 있는 NPC들과 캣테일 술집의 NPC들을 상대해 주시면 경험치와 코인이 모이는데요. 이를 통해 레벨을 올리면 등급별로 원석과 더불어 대전 초대장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상점에서도 레벨별로 한정적으로 코인을 소모해 초대장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초대장은 옆에 있는 벽 장식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나 초대하기보다는 아래 제가 추천하는 덱을 완성하기 위해 타르탈리아, 라이덴 쇼군, 야에 미코를 우선적으로 초대해 주도록 합시다.

다음으로 노릴

라이덴 감전 덱

이렇게 초대장과 코인을 모으시면 라이덴 쇼군, 야에 미코, 타르탈리아로 구성된 감전 덱을 만들어주도록 합시다. 감전 효과를 활용하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어 NPC들을 상대하기 좋고, 단일 대미지도 뛰어난 캐릭터들이라 범용적으로 좋습니다.

라이덴 쇼군 감전 덱 리스트

덱 운용법

이 덱은 우선적으로 라이덴 쇼군의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을 최대한 빨리 사용해 준 이후, 타르탈리아를 통해 감전 효과와 단류를 활용해 다수의 적을 빠르게 처리하는 덱입니다. 이번 3.7 패치를 통해 추가된 카드들 중 몇몇은 같은 지역의 캐릭터를 사용해야만 쓸 수 있는데, 이 점을 잘 활용한 덱이기도 합니다.

이나즈마 캐릭터 2명 이상일 때만 쓸 수 있는 '번개와 영원' 효과도 굉장히 좋다.

1턴 필수 카드인 '원소 공명: 고에너지의 번개'

라이덴 쇼군으로 첫 턴에 원소폭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원소 공명: 고에너지의 번개' 카드가 필요합니다. 처음 카드를 뽑을 때 가장 우선시해줘야 되는 카드입니다. 만약 안 나왔다면 쇼군의 원소 폭발을 다음 턴에 사용해 주도록 합시다.

턴을 넘긴 이후, 타르탈리아로 캐릭터를 교체해 원소 전투 스킬인 '마왕 무장 광란'을 사용해 줍시다. 발동 이후에는 타르탈리아의 일반 공격이 물 원소 피해로 전환되고, 강공격이 가능해집니다. 강공격은 원소 주사위가 짝수일 때 스킬을 사용 시 적용됩니다. 남는 마나를 잘 신경 써 주시면 좋습니다.

감전 + 단류 효과로 다수의 적에게 대미지를 쌓아나갑니다.

이후 타르탈리아의 평타 혹은 원소 폭발을 사용해서 적들을 계속 공격해 주면 됩니다. 만약 타르탈리아의 체력이 모자란 경우에는 야에 미코의 원소 폭발로 정리해 줄 수 있습니다.

원폭으로 마무리는 덤

이 덱은 성능적으로 NPC들과의 진지한 승부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만능이라고는 볼 수 없어 다른 덱이 필요할 때가 생길 겁니다. 그 덱을 만들기 위해선 재화가 필요하고, 그 재화를 빠르게 모으는 데에는 라이덴 쇼군 감전 덱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타르탈리아의 단류가 옮겨붙는 건 덤

그리고 무엇보다도 라이덴과 미코의 카드가 예쁩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카드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미리미리 코인과 초대장을 쌓아두도록 합시다.

정말 마음에 드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신의 미니 게임 중 하나인 일곱 성인의 소환의 가장 큰 진입 장벽은 덱 메이킹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모든 카드 게임이 갖는 숙명인데요. 스스로 덱을 만드는 건 초보일수록 어려운 일입니다.

물론 호요버스의 커뮤니티에서도 덱 공유가 가능하지만 게임 내에서도 추천 덱을 볼 수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카드를 모으는 게 재미있어서 꾸준히 하게 되더라고요. 그럼 오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