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모바일게임 탕탕특공대 무과금 19챕터, 20챕터 공략(어려움 주의)
요즘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최신 모바일게임 탕탕특공대! 오늘 함께 살펴볼 19챕터(깊은사막), 20챕터(사막중심) 부터는 난이도가 급속히 올라가므로, 필자처럼 무과금 유저라면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2~3일 정도의 공략 시간을 가지는게 좋다. 특히 20챕터의 경우 현재의 데미지로는 도저히 클리어 할 수 없는 난이도이므로 특별한 꼼수(?)가 필요하다. 지금부터 어떻게 진행하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탕탕특공대 19챕터(깊은사막)의 보스는 발사의 꽃, 포식자, 강철 이빨 이렇게 3마리다. 강철 이빨을 제외하면 한 번씩 상대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운건 없을 것이다. 탄막 형태의 공격을 해오는 녀석들이고, 두 번째 보스 포식자는 눈을 번뜩이면서 돌진을 해오기 때문에 원거리 무기인 쿠나이를 강추한다. 그리고 세 번째 보스 강철 이빨은 싸우다 보면 머리와 몸통이 분리되는데, 가까이 다가가지만 않으면 딱히 위협적이지 않으니 최대 사거리를 잡고 천천히 딜을 해주자. 빠른 돌진기는 없어서 어떻게 본다면 3마리 보스 중에서 가장 호구스럽다고 할 수 있다(...)
19챕터(깊은사막)은 챕터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막의 deep 한 곳을 공략하기 때문에 전갈 같은 벌레가 많이 출몰한다. 전갈은 위협적이지 않으나 죽으면서 독지대를 생성하므로, 바닥을 깨끗하게 할 수 있는 레이저 발사기 or 화염병 스킬을 선택하도록 하자. 그리고 중간에 총을 쏘는 좀비 병사들이 소환되는데, 그러면 반드시 소환타워가 있다는 이야기니 잘 찾아보고 빠르게 처치하도록 하자. 소환타워는 중간보스급으로 처치하면 전리품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13분이 넘어가면 체력이 높은 로봇과 좀비들이 한 꺼번에 몰려 나오므로, 넉백을 시켜줄 수 있는 벽돌 스킬을 꼭 배우도록 하자. 수호자도 나쁘지는 않지만 쫄들이 탄막을 많이 사용하는건 아니기 때문에 벽돌이 더 낫다고 생각된다.
이번 탕탕특공대 19챕터(깊은사막)에서는 조금 독특한 스킬 조합으로 공략했는데, A형드론 + B형드론 = 파괴자를 만들어서 몰려드는 적들을 응징했다. 사실 파괴자는 쫄딜, 보스딜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무기지만 A형드론과 B형드론이 단일 상태로 있을 때는 성능이 너무 안좋아서 선뜻 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고생 끝에 파괴자를 완성하면 사방에서 몰려 나오는 적들을 시원시원하게 처치할 수 있으니 한 번쯤 고려해보도록 하자.
앞서 언급했지만 19챕터(깊은사막) 후반에는 넉백이 필요하다. 과금러라면 딜이 충분하기 때문에 상관없겠지만 무과금 유저라면 부족한 딜을 넉백으로 커버해야 한다. 딜이 부족하면 몹에게 압사 당할 수 있는데, 이때 몹을 뒤로 밀어주는 벽돌과 덤벨은 정말 큰 도움이 된다. 무과금 유저라면 벽돌+피트니스 안내서 = 덤벨 스킬을 꼭 선택하도록 하자.
현재 게임에서 최고의 스킬 중 하나라고 손꼽히는 양자공 역시 19챕터(깊은사막)에서 맹활약을 펼친다. 축구공+운동화 = 양자공을 만들어서 몰려오는 적들을 빠르게 처치하도록 하자. 양자공이 없으면 아무리 덤벨로 적을 밀어도 처치가 안되서 힘들어진다.
레이저발사기+에너지큐브 = 죽음의 레이저 스킬을 만들어서 전갈이 죽을 때 생기는 독을 지워줄 필요가 있다.
탕탕특공대 19챕터(깊은사막)를 무과금으로 클리어한 영상을 첨부한다. 참고하도록 하자.
20챕터(사막중심)는 무과금 유저가 처음 도달하면 도저히 깰 수 없는 난이도를 체감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 겜임도 결국 무과금 유저의 벽이 있다고 느낄 수 있는데, 초반 스킬과 중반 스킬을 잘 선택하면 꾸역꾸역 클리어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일단 중반에는 좀비 병사들이 몰려나오면서 총알 세례를 하므로 수비수(수호자+외골격갑옷)를 꼭 만들어줘야 한다.
그리고 첫 번째 보스를 처치한 후에는 파란색 도롱뇽 같은 몹이 나오는데, 방어력과 체력이 높은지 쉽게 죽지 않는다. 그래서 첫 번째 보스를 처치했을 때 주무기(예를 들어 쿠나이+닌자스크롤=유령수리검)와 양자공(축구공+운동화)까지는 세팅을 해두어야 진행에 어려움이 없다. 그래서 약간 운빨이 필요하다. 초반에 스킬이 잘 안뜬다면 과감히 나가기를 누르고, 다시 도전하는걸 추천한다. 그렇다고 또 너무 실망할 필요는 없는게, 20챕터만 어렵고, 여기만 잘 통과하면 25챕터까지는 무난한 진행이 가능하다.
첫 번쨰 보스 클리어 후 등장하는 파란색 도롱뇽을 상대할 때 주무기는 반드시 최종 단계로 만들어줄 것.
그리고 축구공+운동화 = 양자공까지 완성해서 도망을 다니면서 파란색 도롱뇽을 잡아줄 것.
중후반 등장하는 좀비 병사의 원거리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서 수호자+외골격갑옷=수비수를 만들어줄 것.
번개발사기+에너지큐브 = 천둥배터리를 완성하여 후반을 도모할 것.
수비수는 적의 탄환 공격을 막아주고 넉백 효과도 있으므로, 벽돌까지는 세팅하지 않아도 된다. 탕탕특공대 20챕터(사막중심) 무과금 기준으로 플레이한 영상을 첨부한다. 여기만 잘 넘기면 당분간은 쉬운 챕터들이 등장하니 열심히 클리어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