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영웅 브롤러 스튜, 벨, 그롬 리뷰

오늘은 영웅 브롤러인 스튜, 벨, 그롬에 대한 후기를 써볼게용~!

스튜는 864짜리 데미지를 2개 날리는데요, 이 데미지도 다 맞으면 1700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사거리와 데미지 모두 보통인 브롤러인데요, 스튜의 최대 강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공격을 한 번 맞추면 궁이 바로 찬다는 것인데요, 특수 공격은 사거리가 아주 짧지만, 불길을 내면서 이종하는 겁니다. 근접전에서 쓰면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300의 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일반 공격을 하고 바로 궁 쓰고 일반 공격하고 바로 궁 쓰기를 반복하면 상대의 공격을 바로 피하면서 계속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단, 특수 공격은 벽을 뚫지 않습니다. 가젯은 속도가 빨라지는 큰 범위를 만드는 건데요, 포탑의 체력이 약하고 크게 달리지는 건 없어서 큰 영향력은 없습니다. 다른 가젯은 궁이 벽을 뚫는 것입니다. 스튜는 공격 한 번 맞추면 궁이 차기 때문에 바스켓 브롤이나 브롤 볼에서 한 번에 궁 샷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사기입니다.

제시처럼 이상한 전기 같은 것을 던지는데요, 처음에 남자인 줄 알았는데 할머니라고 합니다... 벨은 제가 포코, 발리와 함께 3대 쓰레기라고 부르는데요,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일반 공격의 데미지가 1000입니다. 범위도 좁습니다. 사거리만 쓸데없이 엄청 깁니다. 진짜 이럴 바엔 비가 훨씬 낫습니다. 하지만 공격을 맞추면 근처 적들에게도 전기볼이 옮겨가서 800 정도의 데미지를 줍니다. 제시와 비슷하죠? (큐브에도 적용됩니다) 특수 공격은 700 짜리 전기볼!을 던지는 건데요, 이 볼을 맞추면 그 상대를 맞췄을 때 그 상대가 맞는 데미지는 엄청 늘어납니다. 이건 나 말고 팀원이 맞춰도 그렇습니다.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전기볼입니다. 가젯은 보이지 않는 덫을 설치해서 상대가 긴 시간 동안 느리게 하는데요, 근접전에서 약하다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벨은 근데 공격을 맞추기가 진짜! 너무! 힘들어서 어떤 맵, 이벤트에서도 별로입니다.

그롬은 엘 프리모와 닯았다는 사람이 많은데요, 저는 그렇게 느끼지 않습니다. 투척 브롤러이고, 일반 공격이 1590의 데미지를 줍니다. 다른 투척 브롤러 발리에 비하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특정한 범위에 던지는 것이 아니고 공격이 4방향으로 튀어서 맞추기는 조금 더 어렵습니다. 대신 물이 튀기는 거리는 깁니다. 특수 공격은 더 큰 물방울을 던지는 건데요, 2400 정도의 데미지를 주고 범위도 더 넓고 벽도 파괴해서 좋습니다. (벽을 파괴하는 물방을이라니!) 가젯은 사방을 부쉬까지 볼 수 있는 포탑을 설치하는 건데요, 이건 거의 화면에 잡히는 모든 곳을 볼 수 있어서 가젯은 좋습니다. 큐브 여러 개 먹기에는 투척 브롤러이니까 좋겠죠?

이렇게 세 브롤러를 리뷰 해봤는데, 그롬은 8랭크, 벨은 9랭크, 스튜는 12랭크입니다.... 다 많이 쓰는 브롤러는 아닌데요, 최근에 바스켓 브롤이 나와서 스튜를 더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롬과 벨은 그닥 좋은 브롤러 같지는 않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