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서버 말하는 섬 윈다우드 특별 혜택 신규 클래스 마검사 스킬 등
6월 19일(수) 리니지M 7주년의 포문이 열리기 앞서 특별 방송 인사이드M이 진행되었는데요. 다들 방송 보면서 궁금증이 해결되고, 보상으로 영웅/전설 많이 챙겼나요? 이번 인사이드M은 보상받고, 공개되는 정보 보고 듣는 것까지 정말 정신이 없었는데요. 그래도 궁금했던 내용들을 말끔하게 확인하고 나니 얼마 남지 않은 업데이트가 빨리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커지더라고요.
리니지M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영화관이나 옥외에서 한 번쯤은 보신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7주년으로 시작과 복귀를 망설인다면, 신서버 말하는 섬 & 윈다우드 정착을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말하는 섬은 이미 포화 상태로 두 번째 리부트 월드로 윈다우드 서버가 오픈되었는데요. 신서버는 6월 19일(수) 저녁 8시에 오픈하니 퇴근 시간에 맞춰 캐릭터 생성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신서버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기존에 존재하는 서버와 분리된 독자적 서버로 운영되기에 유일 등급이 없고, 상점 장비와 문양, 수호성 일부 시스템이 있긴 하나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재료를 수급하여 성장을 이어나가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서버보다 혜택이나 성장이 라이트 하기에 부담 없이 리니지M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게 정말일까 저도 싶었는데요. 신서버 말하는 섬 윈다우드는 계정당 1회 성장 패스를 사용하여 상급 뽑기팩 총 300개, 푸아 엘릭서 200개 이상, 강화된 악세서리, 스킬팩,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등을 75레벨까지 전폭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해요. 이후부터는 반복 미션을 통해 추가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수 던전 과거의 말하는 섬 역시나 신서버 유저들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던전 내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마력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고, 이는 성장에 도움 되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다고 해요. 성장 아이템을 제작하기 전에 마력의 기운은 사전예약 보상에서 받은 아덴 기사단의 장비를 업그레이드하여 기간제를 각인으로 바꿀 수 있다니 이것부터 마무리를 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력의 기운은 거래소 등록도 가능하다니 신서버 초창기에는 마력의 기운이 가장 핫한 거래소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 외에도 신서버에서 특정 NPC에게 확률적으로 특수한 버프를 받을 수 있는가 하면, 7월 1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최고 레벨, 최고 혈맹 등급 달성, 전설 변신/마법인형/성물 등을 빠르게 전설에 도달한 유저에게 원하는 변신/마법인형/성물, 보유한 무기/방어구 인챈트 수치+1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되니 집중하여 육성 및 각 분야 랭킹에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뇌신 이후 2년 만에 새롭게 합류하는 신규 클래스 마검사는 현재 리니지M에서 가장 큰 관심사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인사이드M에서 공개된 마검사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힘과 라이프 스탯이 중심이 되는 클래스라고 합니다. 근접 공격은 힘에 영향을 받고, 룬마법을 이용한 공격 및 치유 스킬들은 라이프 스탯 영향을 받는다고 해요.
초반은 힘에 매진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진행이 가능하기에 라이프 스탯은 후반부터 부 스탯으로 찍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마검사는 룬소드를 사용해 전투를 펼치는데, 이는 2칸 사거리를 두고 있다고 해요. 룬소드를 이용한 핵심 스킬로는 전방의 대상에게 돌진하여 큰 피해를 주고 공격 태세 유지와 콤보 시스템 활성화로 다음 스킬을 연이어 펼칠 수 있는 트리니티가 있습니다.
소닉 블레이드 또한 룬소드를 주력으로 삼는 스킬로 빠르게 대상에게 이동하며 타격과 룬 각인을 남겨 배타적인 타격 권한을 얻게 됩니다. 사신의 선점기를 마검사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댄싱 블레이드는 신화 스킬로 빠르게 대상을 공격해 피해와 행동 불능 상태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댄싱 블레이드로 수차례 공격을 강행하는 검격은 라이프 스탯 비례 추가 대미지가 적용된다니 PVP에서 빛나는 스킬로 보입니다.
마검사의 룬마법은 공격과 생존 두 가지를 챙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요. 팔랑크스는 적응 상태에 돌입하며, 교전을 통해 입는 피해를 지속적으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피해를 받더라도 수 초에 걸쳐 나눠 받기에 PVP 스킬로 유용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라이프스트림은 다수의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룬마법으로 아군의 체력이 꽉 채워져 있을 경우 회복된 초과 수치는 보호막으로 전환된다고 해요. 큰 회복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엄청나지만, 라이프스트림은 리니지M에 있는 모든 디버프를 지울 수 있는 힘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룬 버스트는 원거리에서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로 라이프 스탯에 비례해 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단일기 말고도 공격 시 광역 피해를 일으키는 샌드 스톰과 같은 스킬도 갖추고 있어 마검사는 사냥에서도 암기나 신검, 뇌신 못지않은 엄청난 속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니지M의 새로운 사막 영지인 페트라는 여러 구역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동쪽을 보면, 고대 병기 네메시스 주둔지가 있으며, 이곳에서는 보스 몬스터 고대 병기 네메시스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신규 보스답게 강력한 건 말할 것이 없으며, 토벌에 성공하면 전설 등급의 세계수의 반지를 포함 마검사의 핵심 스킬인 트리니티(에이스), 일루전 카운터(에이스) 등을 드랍한다고 합니다.
페트라 영지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생명의 돌 파편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는 룬 마법 주문서 제작에 사용되며, 그 밖에 보석류 아이템들은 상점에서 판매해 최소 1만 아데나에서 최대 10만 아데나까지 받을 수 있다니 아데나 수급이 필요한 분들에게 페트라 영지는 매우 유용한 사냥터가 아닐까 싶네요. 게다가 모래 지옥 던전 입구를 통해 모래 지옥에 들어오면, 엄청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니 입구를 찾는 것에도 집중해야 할 것 같네요.
다가오는 리니지M 7주년에는 경험치 합산, 혼돈의 개미굴, 오림의 흔적 시즌7, 지구라트 시즌5 등 즐길 컨텐츠도 대거 오픈되는데요. 이와 더불어 TJ 쿠폰도 찾아온다니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6월 19일(수) 정기 점검이 끝나면, 상점에서 아데나로 TJ 쿠폰 일반 장비 복구와 스킬 합성을 구매할 수 있으니 이것부터 챙겨야 할 것 같네요.
이어서 TJ 쿠폰 스페셜 룬 복구,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변신/마법인형/성물 합성은 출석 체크를 통해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다시 한번 꾸준한 로그인이 필요한 순간이라고 봅니다. 이상으로 리니지M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