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인기MMORPG 리니지2M, 크로니클Vll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임박!

워낙 긴 역사를 지닌 게임인 만큼 다른 분들은 어떨 지는 모르겠으나 적어도 저 같은 경우에는 초창기 빌드의 리니지를 가장 재밌게 플레이 했던 유저라 그런지 지금보다 볼륨은 훨씬 작지만, 몬스터 한 마리, 장비 한 개에 일희일비를 느끼며 그 안에서 아기자기하게 성장해 나가는 맛이 좋았던 작품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게 미화된 과거일 수도 있겠으나, 애초에 JRPG, 혹은 그 영향을 크게 받은 게임들 속에서 자란 저로서는 어쩌면 온라인MMORPG의 이상을 거기에서 처음 느꼈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다만, 아쉽게도 이러한 부분은 모바일 게임이 가진 여러 속성과 부딪히는 면이 없지 않아 앞으로 다시는 느낄 수 없을 지도 모르겠다는 묘한 위기감을 느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던 가운데, 혜성처럼 등장한 리니지2M은 사냥을 통해 장비와 재료를 수급해 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이며, 과거의 향수를 오랜만에 느끼게 해줬는데요. 그래도 런칭 초기에는 제 기준에서 볼륨이 살짝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열심히 즐기다 잠시 쉬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그 뒤로도 종종 접속해 어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고, 무슨 패치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곤 했는데, 얼마 전 공개된 다양한 TJ쿠폰 이벤트와 ‘크로니클Vll’의 업데이트 소식은 꼭 한 번 다뤄봐야 할 것 같아 이렇게 소개해보는 시간을 따로 준비하게 됐지요. 그런 만큼 오늘은 오는 6월 2일 이루어질 이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과,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끝까지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무려 7종으로 구성된 역대급 TJ’s 쿠폰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TJ’s 쿠폰 – 장비 복구의 경우 2019년 11월 27일부터 2022년 5월 13일 20시까지의 이력을 기준으로, TJ’s 쿠폰 – 아가시온/클래스, TJ’s 마스터 쿠폰 – 클래스 초월은 5월 25일 05시까지의 기록을 기준으로 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종류가 워낙 많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지를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봤는데, 일단 비교적 초창기부터 쉬었던 제 기준으로는 그래도 무기나 방어구, 장신구 같은 장비류 쿠폰이 가장 유효해 보이고, 이 외에 영웅급의 아가시온이나 클래스 합성까지 도전했던 기억도 있기는 한데 이게 기간에 포함되는지는 확실하지 않아, 일단 지급일까지 기다려본 뒤에 다시 한 번 사용 계획을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기간에 포함이 되지 않더라도 해당 쿠폰들의 경우 희귀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및 장비 제작 레시피 등으로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걱정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번 기회에 다양한 제작 레시피를 얻게 된다면, 현재 가장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인 명중이 붙어있는 반지를 만들어서 더욱 강해진 상태로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생각 중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의치 않으면 상황에 따라서 명중이 붙어있는 장갑을 선택지에 올릴 수도 있고 말이죠. 이게 그래도 이전에 조금 플레이하며 각종 재료들을 잘 쟁여 두었기 때문인지 레시피를 제외한 재료들은 나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멀지 않은 기간 내에 목표한 장비를 맞출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외에도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형태의 이벤트가 하나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지금까지의 결제 이력에 따라 특별 재화를 지급해주고 이를 통해 금빛 스킬북, 클래스, 아가시온 상자를 구입할 수 있는 ‘마일리지 아크스톤’ 이벤트는 확정적으로 영웅 등급 이상, 그것도 선택 상자를 주요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주의할 부분이라면 신규 유저와 복귀, 혹은 기존 유저의 집계 기간이 다르다는 것과 취소, 환불 금액은 제외된다는 점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일단 집계 대상이기만 하면 확정적으로 500개는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과금을 했던 기록이 있는 분들이라면 어떤 품목들과 교환할 수 있을지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영웅이상 등급의 클래스는 물론, 개인적으로 가장 갖고 싶었던 아가시온 중 하나인 데스나이트라를 가지고 사냥할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처럼 TJ’s 쿠폰과 마일리지 아크스톤라는 대규모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하시는 분들도 비교적 손쉽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그렇게 성장을 계속하며 다양한 컨텐츠들을 즐기다 보면, 언젠간 메인스트림에 합류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찾아올 거라 믿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패치 내용을 살펴보자면, 이번 크로니클Vll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은 여러 의미에서 역대급이라는 수식어를 붙여도 좋을 업데이트입니다. 우선, 그 스타트를 끊는 건 그 오만한 황제의 유폐지이자 신규 아레나 던전인 ‘파괴된 유만의 탑 정상’으로, 이곳은 악몽, 침식, 불멸, 천공이라는 이름의 네 가지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고 이들 각각은 몬스터들이 사용하는 주요 스킬 및 난이도가 상이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바이움이 등장하는 ‘오만의 탑 천공’은 공개된 이미지 상으로 가장 빈약한 구조물들로 이루어져 있음에도 상당히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아무래도 여기에서 상대해야 할 적이 가진 백스토리와 거기에서 비롯되는 압도적인 존재감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천공은 다른 구역들과는 달리 보스가 팝업되면 일반 몬스터들은 디스폰 되는 특징이 있다고 하니 업데이트 이후 바로 도전해볼 예정인 분들이라면 미리 숙지해주시기 바라요.

다음으로 우리가 주목해봐야 할 내용은 바로 새로운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입니다. 심연의 성녀라는 이명의 이 캐릭터는 실렌의 영혼 한조각으로 눈을 잃고 심안을 깨우쳤다는 설정을 갖고 있는데, 이를 이용하여 금기를 깨고 묵시록의 일부를 탈취해 다크엘프들의 추적을 받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전용 스킬로는 영혼의 울림으로 자신의 존재를 흐트러뜨려 경계, 우호대상 알림에 영향을 받지 않고, 본인이 주시대상일 때 미니맵에 위치가 표시되지 않게 해주는 ‘일루전 클록’과, 심안으로 타겟 해제 효과 무효화 및 대상의 부활을 방해하는 ‘어웨어니스’, 어쏘리티에 다른 힘을 부여해 공격 대상 수 증가 및 대미지 집중 효과를 얻는 ‘어비셜 핸드’, 그리고 2명 이상의 적에게 피격 시 대미지 증폭 감쇄 및 상태이상 시간 감소 효과를 아군에게 걸어줄 수 있는 ‘플레임 오브 퓨어’까지 총 네 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단 설명만 보면 PvE보다는 PvP에 특화된 기술들인 것 같은데, 저야 말할 것도 없고 아직은 고수 유저들 역시 이것들이 메타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줄 것인지 정확하게 설명하지 못 하고 있는 걸로 보아 일단 출시가 되고 나야 그 성능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뭐, 그래도 창의적으로 활용할 여지가 있는 스킬셋을 갖고 있어 PvP 전투 구도에 있어 새로운 변화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많은 유저들의 관심 제 1순위인 건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 주목해볼 만한 내용이라면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업데이트들에 대한 로드맵 정도가 있는데, 쿠스토르 완전체 등장, 하르나크의 미궁 균열화, 상아탑 리뉴얼 등 그 요약된 것만 봐도 그 내용들이 꽤 굵직해 보여서, 이번 기회에 복귀하거나 새롭게 입문하고자 하는 분들은 물론, 기존 유저들 입장에서도 강한 동기를 갖고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지금 현재도 접속하는 것만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데일리 혜택: 영생의 저주를 받은 존재’ 라든지, 엘카디아 출시를 기념하여 여명의 사원에서 사냥한 뒤 획득한 재화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여명에 가려진 심연의 흔적’, 100아데나로 11일간 강력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엘모아덴 제국 기사단 보급품’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다음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리니지2M의 크로니클Vll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진행될 강력한 이벤트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뭐, 개인적으로 모바일화 된 리니지 시리즈 중에 가장 재밌게 즐겼던 작품이기도 하고, 상기했듯 지금 만나볼 수 있는 혜택들의 퀄리티도 꽤 괜찮은 편이라 일단 시간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플레이를 해볼까 생각 중인데요.

일단, 전체적인 유저들의 레벨이 높아져, 당장 제가 필요한 아이템을 파밍할 사냥터에 경쟁이 적어졌다는 점, 그리고 여러 가지 이벤트로 제공해주는 아이템들이 제 수준에서는 육성에 엄청난 도움을 주는 것들이라 빠른 시일 내에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패치 이후의 소식들도 빠르게 전해드리려 준비 중이니,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기대해주시기 바라요.

2022. 6. 2. UPDATE

lineage2m.plaync.com

Chronicle VI. Throne of Chaos: Grecia

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