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코코미 성유물 및 무기 세팅 공략, 별자리 효율까지 간단 정리

안녕하십니까. 원신에 대한 공략을 남기는 블로거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감우에 대한 공략을 남긴 바가 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캐릭터는 바로 산고노미야 코코미입니다. 이 캐릭터의 경우 출시 초기에는 정말로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아왔으나 지금은 연월에서도 넓게 쓰이는 등 주가가 많이 오른 편이고 앞으로 닐루와 같은 캐릭터가 상황이 좋다면 전망이 밝은 캐릭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캐릭터 이벤트 기원-2에서 코코미를 뽑을 수 있는데요. 이외에 딸려나오는 4성 캐릭터의 경우 행추는 역시 쓸모가 매우 많은 물 원소 캐릭터라 아직 없으신 분들은 참고하길 바랍니다. 설탕은 카즈하가 없는 경우 대체제로 쓸 수 있고 이번에 새로 등장한 도리의 경우 나온지 얼마 안된 시점이라 좀 더 연구가 필요한 서포터인 것 같습니다.

원신 코코미는 해파리라고 불리는 설치형 부착 스킬을 설치하면서 힐링과 물 원소 부착 능력이 탁월한 편이며 어느 덱을 들어가든 충분한 밥값을 자랑하고 있어서 예전에 비하면 확실히 좋은 평을 많이 받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발사대형 메인 딜러로 활약하거나 아니면 단순 물부착 용도 힐러로 운용하는 등 실제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운명의 자리

솔직히 애는 별자리 효율이 그렇게 전반적으로는 좋은 편이 아닙니다. 그나마 쓸만하다고 여겨지고 있는 것은 1돌까지이며 이것을 반대로 생각해본다면 명함 효율이 가장 좋은 캐릭터 중에 속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값싼 비용으로 명함 상태에서 발사대 조합 세팅 후 연월에 활약하는 경우가 허다하는데요.

코코미 성유물 추천

우선 코코미를 어떤 역할로 맡길 것인지에 따라 성유물의 세팅 방법은 2가지로 분류됩니다. 정확히는 메인 딜러 역할에 맞는 조개 세트 아니면 서포터 역할에 맞는 천암 세트 중 하나를 고르는 것입니다.

바다에 물든 거대 조개 4셋 - 우선 조개셋부터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메인 딜러 채용 시 가장 우선시 되는 종결 성유물로 힐러의 파티원 힐량을 누적시킨 다음 물리 피해 데미지를 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조개셋을 위주로 한 딜러 세팅이라면 주 옵션은 HP/물원피/치유 세팅을 위주로 하시면 됩니다.

견고한 천암 4셋 - 서포터로 채용 시에는 천암 4셋을 추천합니다. 원소 스킬 사용 후 교체하는 물뿌리개 서포터 용도로 쓰는 성유물인데요. 이를 통한 서포터 세팅이라면 HP/HP/HP 또는 HP/HP/치유 세팅 이렇게 옵션을 맞춰주셔도 무방합니다.

무기 세팅 방법

불멸의 달빛 - 딱봐도 코코미 쓰라고 존재하는 5성 전용 무기로 치유 보너스와 평타 피해량 증가, 원소 회복 옵션까지 다양하게 붙어 있어서 딜러 위주로 세팅을 한다면 많이 사용하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흔히 채용하고 있는 감전팟에도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 - 서포터로 채용하게 된다면 차라리 4성 무기인 황금 호박이나 3성 드래곤 슬레이어와 같은 무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황금 호박은 실제로 코코미에게 많이 쥐어지고 있는 단조 무기이기도 한데 원소 폭발 시전 시 원소 에너지 회복과 HP 증가 등 여러모로 서포터 무기로서 효율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돌파 재료

마지막으로는 돌파 관련 재료인데요. 당연히 물 원소 캐릭터라서 순수한 청금석을 필수적으로 파밍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코코미는 배척의 이슬이라는 돌파 재료를 소모하기도 하는데 무상의 물을 잡으면 드랍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산호 진주와 떠도는 정령 코어 등이 있겠군요. 참고로 산호 진주는 파밍하기가 상당히 쉽습니다.

여기까지가 간단하게 알아본 원신 코코미 성유물, 돌파 재료, 무기 세팅 방법인데요. 지금은 출시 초기와는 다르게 주가가 상당히 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추후에 등장할 닐루와 같은 파티를 이루게 된다면 더 좋은 평가를 받을 것 같습니다. 물론 닐루가 메인 딜러인지 서브 딜러인지 여부를 충분히 살펴봐야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