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왕초보 입문 기초 공략 - 1탄 영향력 등반 방법

요즘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인기가 대단하다. 너도나도 다 하고 있는 국민 모바일게임이 되어가고 있어서 이제는 동참하지 않으면 MZ세대에서 이탈할 것 같은 불안한 생각이 들어올 것이다. 그래서 이제라도 시작을 해볼까 생각하는 왕초보 분들을 위해서 오늘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공략을 이야기해 볼까 한다. 첫 번째 시간은 영향력 등반 공략이다. 등반은 메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더 높은 단계에 도달하는 걸 의미한다. 이 게임은 방치형 장르라서 어디까지 클리어를 해두느냐에 따라서 다음날 받을 수 있는 방치 보상이 결정된다. 즉 많이 깨 둘수록 방치 보상이 늘어난다는 것.

우선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꼭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 중 하나는 필요한 광고는 봐야 한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오프라인 보상인데, 기보 보상과 1.3배 보상이 있다. 광고를 시청하면 1.3배 보상을 제공하는데, 이게 하루, 이틀 쌓이면 은근 차이를 발생시킨다. 물론 월정액으로 광고를 제거할 수도 있지만 왕초보자는 게임을 일주일 정도 해보고 나와 맞는지, 안 맞는지 판단한 후 결정하도록 하자.

오프라인 경험치 보상을 받았다면 그대로 게임을 off 하는 게 아니라(실제로 이런 초보자분이 많음) 반드시 잡화로 이동해서 오프라인 보상으로 받은 상자를 모두 오픈하도록 하자. 이후 영향력에서 공격력을 최우선적으로 올려주도록 하자.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영웅의 레벨, 등급도 중요하지만 이치방은 영향력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 우편함으로 이동해서 넷마블이 뿌리는 사료를 잘 받아주고, 하루에 한 번 광고를 시청하면 무료 루비 1천 개를 받을 수 있다. 다소 불편하겠지만 이것도 광고 시청 후 수령하도록 하자.

참고로 무료 루비의 경우 일일 미션을 꼭 완료해서 하루에 1천 개씩 적립할 수 있다. 방금 언급한 우편함 광고까지 더하면 기본적으로 2천 개를 먹고 들어간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스테이지를 1단계 클리어할수록 500 무료 루비를 제공한다. 하루에 최소 5단계 이상은 등반한다고 생각하자.

다음으로 상점에 가보자. 상점에 이것저것 많이 팔고 있는데, 너그럽게 광고 시청을 할 수 있다면 다 보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요리 바구니만 빼먹도록 하자.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게 바로 아래에 있는 알리 스테이크, 고블린 빵, 탄산수를 각각 1천 루비씩, 총 3천 루비로 모두 구매하도록 하자.

각 음식들은 공격력, 최종 생명력, 치명타 확률 같은 강력한 버프를 제공한다. 게임에서 등반을 할 때는 위 3개의 음식을 풀도핑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한다. 음식 유무의 차이가 굉장히 크므로, 꼭 음식을 매일 챙기도록 하자. 3천 루비가 뽑기에 사용되지 못해서 조금 아깝다고 느낄 수 있으나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 게임은 영웅 등급보다 영향력이 더 중요하다.

요리를 구매했으면 3개를 냠냠 해준 후 왼쪽 상단에 있는 보스 소환 on을 해주도록 하자. 이제부터 연속해서 보스를 때려 잡으면 된다. 패배가 뜰 때까지 계속 음식 3개를리필해주면서 진행하도록 하자.

그리고 초보자들이 은근 놓치는 부분인데, 물약 세팅을 꼭 하도록 하자. 이거 튜토리얼에서 알려주지 않아서 가끔 초보자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스크린샷이나 영상을 보면 물약이 비어있는 경우가 있다. 톱니바퀴 옆에 물약 아이콘이 나와야 하고, 체크까지 되어있어야 사용되는 거니 빼먹지 말도록 하자. 참고해서 세븐나이츠 키우기 즐겁게 플레이 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