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신이시여 제가 잘한건가요? 이나즈마 히든 퀘스트
원신에는 단순히 NPC들에게 말을걸어 받을 수 있는 월드 임무 외에도 숨겨져있는 히든 퀘스트들이 있다. 이는 발동 조건을 알지 못하면 아예 시도할 수 조차 없기 때문에 오래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도 은근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시간에 알아볼 신이시여 제가 잘한건가요 퀘스트도 마찬가지다.
신이시여 제가 잘한건가요 공략
원신 신이시여 제가 잘한건가요 퀘스트는 이나즈마의 NPC에게 받을 수 있다. 마신임무가 이나즈마까지 뚫려있는 분들이라면 일퀘하면서 위의 꼬마아이를 자주 만나봤을 터인데, 성 내부의 모험가 길드 앞쪽에 있는 워프포인트 주위를 살펴보면 바로 보일 것이다.
그런데 이 임무는 많은 유저들에게 고통을 주기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바로 제가잘한건가요 라는 퀘스트를 받기위해선 원신의 2가지 선행퀘를 연속적으로 밀어줘야 하기 때문이다. 신이시여 부름에 답해주소서▶감실아 다시한번 나타나줘 이 두가지를 일퀘를 이틀에 걸쳐 클리어해줘야 진행이 가능한데, 완전히 운에의해 결정되는 부분이라 첫번째 임무만 한달넘게 해봤다는 유저들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
그에 반해 신이시여 퀘스트 자체는 굉장히 단순한데, 총 3가지 장소에 공양을 해주는 내용이다. 대화중 등장하는 선택지에서 NPC / 코모레 찻집 / 성 밖 감실을 모두 한번씩 골라주면 되며, 공양품들은 아무거나 눌러도 결과가 변하지 않으니 마음가는데로 선택해주면 된다.
아무튼 2가지 원신 선행퀘를 모두 마친 상태에서 꼬마아이NPC에게 가보면 상단에 월드임무 느낌표(파란색)이 떠있을텐데, 그걸 눌러주면 본인이 매일같이 공양을 했는데 감실이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며 함께 이나즈마 성밖에 있는 또다른 감실로 향해달라고 한다.
감실 앞쪽에 있던 보물사냥단 3마리를 제거한뒤 귀여운 꼬마에게 말을 걸어보면 얘가 왜 이토록 열심히 공양품을 바치는지 이유를 들을 수 있다. 들어보면 시험을 보고 싶지 않다면 시덥지 않은 어린아이의 투정인데, 자꾸 소원빌때마다 함께 공부하는 친구가 자신을 괴롭히고 있다고 토로한다.
이어서 대화를 마치고 감실 오른쪽길로 쭉가면 코이치가 보일텐데, 신이시여 퀘스트 주인공과 동갑네기로 보인다. 이야기를 해보면 비슷한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공양에 대한 상반댄 의견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 주인공은 끝까지 신을 믿으면 잘될거라고 고집부린다.
마지막은 원신 이나즈마의 야오이 칠기 주인 나나츠키에게 가서 그간의 사정을 이야기하면 되는데, 별다른 선택지는 없고 그냥 들어주기만 하면 되는 내용이다.
여기까지 하면 왼쪽에 원신 신이시여 퀘스트가 완료되며, 카미사토 저택 ▶ 평판임무를 눌러 20포인트를 수령해주자.
전체적으로 살펴봤을때 원신 신이시여 라는 퀘스트는 활성화하는게 문제지 그 이후의 내용만 봤을때는 별게 없다. 다만 쇼타에게 3번 일퀘를 받아서 공양을 해야하는게 문젠데, 이는 어디까지나 운이 좋아야 하는거라 그냥 평소처럼 게임을 하되 나타나줘로 끝나는 한정임무가 보인다면 그때 이틀 날잡고 밀어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